티스토리 뷰


  똑똑한 소비생활을 위해서 어떤 행동을 하십니까?라는 물음을 받는다면 어떻게 대답을 하게 될까? 10년전만 해도 "저는 현금만 그것도 할부없이 일시불로 사용합니다."라는 말이 가장 똑똑한 소비 생활이였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세월은 변하고 지금은 '신용카드'를 통한 소비 생활이 현금 사용보다 똑똑한 경우가 많다.

  물론, 이런 부분은 '개인'마다 생각의 차이가 있는 부분이지만... 평소 자주가는 레스토랑이나 영화관, 서점, 심지어는 편의점만 해도 똑같은 금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보다 '신용카드'로 결제할때 포인트적립이나 할인혜택을 많이 받게 된다. 그러니 '똑똑한 소비 생활'을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 습관을 파악해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씨티은행 A+ 체크카드를 신청한 이후부터 '씨티(Citi)'에 빠지게 되었고, 최근에는 '씨티리워드카드'까지 만들게 되었다. 관련 포스트는 아래 표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 씨티[Citi] 관련 포스트 모음

   점심값을 아끼는 놀라운 비법 공개
   성적만 A+면 OK?  카드도 A+ 체크카드!
   아는 것이 힘! 씨티카드 어플은 돈!


  사실, 이번 포스트에서 언급하려고 하는 부분은 바로 지난 포스트 '아는 것이 힘! 씨티카드 어플은 돈!'편에서 설명한 내용을 직접 사용해본 느낌과 함께 전달하려는 것이다. 그럼 이제 시작해본다!



[씨티카드 어플] '씨티 카드 모바일'이 왜 필요한가?
  가장 중요한 이유가 바로 '왜(WHY)?'라는 것이다. 아이폰이 있어도 '씨티카드'어플을 앱스토어에서 찾아서 설치하는 노력이 필요한 건 사실이다. 그렇다면 왜 사용자들은 앱스토어를 방문해서 'Citi Cards Mobile'을 검색해서 설치까지 해야하는지 먼저 알아보자.

  모든 신용카드는 카드마다 고유한 '특장점'을 갖고 있다. 신용카드를 통해서 '똑똑한 소비생활'을 이야기하는 이유가 바로 이렇게 신용카드마다 갖고 있는 '특장점'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그런데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다.

  보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해당 신용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을 가도 해당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지 않으면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아주 기초적인 이야기이다. 물론, 상식적으로는 '바보가 아닌 이상... 누가 그럴까?'라고 생각이 들지만... 실제 신용카드를 2~3장 사용하는 경우 이런 행동을 하고도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점을 생각할때 '신용카드'에 혜택을 모두 메모해두고 사용할때마다 확인하고 싶지만... 그 또한 생각뿐인 일! 그런 불편함을 한번에 없애주는 것이 바로 이번에 소개하려는 '씨티 카드 모바일(Citi Cards Mobile'이라는 어플이다. '씨티 카드 모바일'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씨티카드'를 등록만 하면 신용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한눈에 그것도 지도에서 가맹점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니 왜 '씨티 카드 모바일'을 설치해서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이 될 것이다.




[씨티카드 어플] '씨티 카드 모바일'로 즐기는 똑똑한 소비 방법 [준비편]
  이제부터 실제로 필자가 사용하는 '씨티 리워드 카드'를 가지고 '씨티 카드 모바일'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씨티 카드 모바일'이 지원되는 카드로는 씨티 리워드 카드를 시작으로,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 신세계콰트로, 스카이패스 마스타카드, 아시아나 마스타카드, 갤러리아 프레스티지카드, 대백 씨티카드 아인스, 리볼빙 플러스카드, 리볼빙비자 주유 카드, 플래티뉸 Shoppers Choice 카드, The CJ카드가 있다. 이중에서 필자는 '씨티 리워드 카드'를 소유하고 있으므로 '씨티 카드 모바일'에 신용카드를 등록한다.


  위에서 '내카드 등록하기'를 마쳤다면 이내 남은 건 간단한 설정 뿐이다.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캡쳐 화면과 같이 몇가지만 설정해주면 준비는 모두 끝나는데... '등록카드 가맹점 정보'를 활성화하고, '지도 반경설정'을 자신이 원하는 거리(1km~3km)로 설정한다.



[씨티카드 어플] '씨티 카드 모바일'로 즐기는 똑똑한 소비 방법 [실전편]
  지갑에 씨티카드도 있고, 스마트폰에 '씨티카드' 어플도 준비되었다면... 이제 남은 것은 '똑똑한 소비 생활'의 시작뿐이다. 항상 기억할 것이 있다면 '신용카드'를 꺼내기 전에 스마트폰을 꺼내서 내가 원하는 곳(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수십 마디의 말보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실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해 보려고 한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 '맛있는 것(도넛)'이라는 미션을 받은 필자는 똑똑한 소비를 위해서 스마트폰을 꺼낸다. 그리고...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 '씨티 리워드 카드'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도넛 체인점이 있는지 확인해본다!

[참고] 씨티 리워드 카드가 갖고 있는 혜택 중 '도넛'관련 부분
20% 적립가능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T.G.I.F, 세븐 스프링스, 파파존스, 미스터 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넛, 불고기브라더스, 빈스&베리즈, CGV, 롯데시네마, 63시티, 설악워터피아, 경주스프링등


  스마트폰(아이폰)을 꺼내서 이미 설치해놓은 '씨티카드'어플을 실행한다. 그리고 씨티카드 어플에서 제공하는 '씨티 리워드 카드'의 가맹점을 찾아본다. 자동으로 자신의 위치(GPS)를 찾아서 그 곳부터 설정된 반경(1~3km)내외의 가맹점을 지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도를 보면서 찾는 것은 물론, 씨티카드 어플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손에 들고 걸어가면 파란색 동그라미(현재 위치 표시)가 이동방향에 따라서 자동으로 이동된다는거... 이거 은근 재미있다.



  위 사례를 보면 두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주변 위치를 잘 몰라도 찾아갈 수 있다는 점'과 다른 하나는 '혜택에 대한 가맹점을 외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이 뿐만 아니라, 씨티카드(Citi Cards Mobile)의 최고 장점은 바로, "포인트 사용"에 대한 부분이다. 이렇게 하나 둘씩 가맹점을 찾아서 할인받거나 '적립'받았다면 씨티카드 사용 빈도가 늘어나게 되고, 차곡차곡 포인트가 쌓여간다. 그런데 이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할까라는 궁금증이 생기는데... '씨티카드'어플에서는 '포인트 사용처'도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씨티카드 어플] '씨티 카드 모바일'로 즐기는 똑똑한 소비 방법 [응용편]
  '씨티카드(Citi Cards Mobile)'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급' 생각난게 바로 '씨티카드가 없으면?' 이다. 실제로 씨티카드가 없다고 해서 씨티카드 어플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없는 것은 아니다. 응용편에서 만약, 씨티카드가 없는 분들이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생각보다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다. 바로 '그냥 사용하면 돼~' 이게 바로 답이다. 씨티카드가 없다고, 로그인을 할때 계정정보가 없는 것과 동일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씨티카드'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할때 '씨티카드'에 대한 정보는 설정일뿐 일반 기능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위 사진처럼 주유소, 편의점, 우체국, 씨티은행등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씨티카드가 없어도 충분하다. 위에서 언급한 두가지 특징(가맹점 찾기와 신용카드 혜택알기) 중 '가맹점 찾기'를 이용해서 주변에 있는 은행이나 편의점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이번에 소개한 '씨티카드(Citi Cards Mobile)' 어플은 씨티카드를 사용하는 분들께는 쉽고 빠른 정보를 전달해주는 좋은 동시에 '똑똑한 소비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도움도 줄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마지막 '응용편'에서 살펴본것처럼... 씨티카드가 없어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가 가능한 '씨티카드'어플 덕에 길치도 쉽게 편의점이나 우체국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