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포스트 '재미있는 공부놀이, 키봇 하나로 준비완료!'편에 이어지는 내용으로 키봇이 갖고 있는 6가지 메뉴 중 게임세상, 재미세상, 전화놀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계속해본다.


       동요세상 : 한글동요, 영어동요, 학습동요, 율동동요로 구성된 메뉴
       동화세상 : 명작동화, 영어동화, 창작동화로 구성된 메뉴
       애니세상 : 우리말, 영어 애니로 구성된 메뉴

       게임세상 : 학습게임, 놀이게임으로 구성된 메뉴
       재미세상 : 녹음, 사진, 알람으로 구성된 메뉴
       전화놀이 : 전화, 영상전화로 구성된 메뉴




내 친구 키봇과 함께하는 게임세상!

  키봇의 '게임세상'메뉴는 RFID 카드를 이용하여 보다 입체적이고 직관적인 게임을 제공한다. 키봇이 질문하는 퀴즈의 동물을 찾는 것이 바로 그것인데... 해당 동물이 그려진 RFID 카드를 키봇의 코에 가져가면 카드를 인식하여 정답과 오답을 이야기해준다.  그 뿐 아니라 유아가 가장 좋아하는 놀이이자 게임인 '색칠하기'도 포함되어 있다.




내 친구 키봇과 함께하는 재미세상!

  키봇과 함께 사진도 찍고, 녹음도 해보는 메뉴가 바로 '재미세상'이다. 그 뿐만 아니라 아침에 우리 아이들을 깨워줄 알람기등도 아이들을 위해 딱 맞는 모습을 제공해준다.




내 친구 키봇과 함께하는 전화놀이!

  키봇을 처음 만나고 가장 먼저 '키봇은 OO이다'라는 생각을 갖게 만들어준 것이 있다면 바로 '전화놀이'이다. 필자가 벌써 30대가 되어서 어느덧 아이들의 마음보다 부모님의 마음을 알아가는 나이이므로 키봇을 처음보고 '이게 뭘까?'라는 궁금증을 갖었던게 사실이다.

  하지만, 전화놀이는 요즘 최신 휴대폰처럼 스피커폰으로 하는 전화뿐만 아니라 영상통화까지 제공하는 기능을 보고 쉽게 '인터넷전화'기능을 제공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그 뿐인가... 엄마, 아빠로 등록된 전화에서 키봇을 원격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너무 신기하기도 했던 메뉴이자 기능이다.




  이렇게해서 키봇이 제공하는 메뉴(기능)을 살펴보았다. 이 쯤되면 궁금한 것은 역시 '구입'에 대한 정보일 것이다. 


  우선, 키봇의 구성품은 위와 같으며, 가격은 40만원대이다. 이통사인 KT를 통해서 판매되는 키봇(교육/영상통화/놀이등의 감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아용 로봇)은 다소 높은 가격을 갖고 있는게 사실이지만... 키봇에 내장되어 있는 컨텐츠(동화, 동요, 애니등)뿐만 아니라 '키봇 사이트'에서 추가로 컨텐츠를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오래동안 같이 놀아주고 공부할 수 있는 로봇친구가 되어준다고 생각하면 괜찮은 투자가 아닐가 하는 생각도 든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