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 초 '중소기업과 상생 그리고 야생동물을 구하는 삼성전자 배터리팩'이라는 글을 블로그에 소개했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보조 배터리팩(휴대용 배터리)인 '삼성배프(삼성 배터리프렌즈, Samsung Battery Friends)'를 소개한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배프의 다음 버전을 소개하려고 한다. 


배터리팩은 이제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필요할 수 있고, 필요로 하는 '스마트폰 필수 악세사리'인 만큼 이번 글을 통해서 '스마트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배터리팩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야기를 시작해 본다.





톰슴 가젤이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모습의 배터리팩이 바로 '삼성배프(Samsung Battery Friends)'의 새로운 제품이다.




5200mAh 용량의 배터리팩이다. 1만mAh의 배터리 팩과 비교하면 배터리 용량 자체는 절반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유통(판매)되는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대부분 3000mAh 내외의 용량이다. 즉, 3000mAh 배터리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5,200mAh 배터리팩으로도 충분히 완충이 가능하다.


배터리팩의 배터리용량이 적다는 것은 그만큼 가볍고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이 높다고 생각하면 된다. 즉, 장/단점이 있으니 단순히 커다란 용량을 선호하기보다는 보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 대비 충전 속도와 충전 횟수, 휴대성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된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삼성배프 배터리팩은 '고속충전(FAST CHARGE)'을 지원한다. 말보다 직접 충전 모습을 확인하는 것이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 되는 만큼 곧바로 충전 테스트를 해본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충전하는데 필요한 케이블 역시 기본 제공된다. QUICK START GUIDE를 꼼꼼히 읽어보면 좋지만, 읽어보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는 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한 삼성 배터리팩 제품인 '오프닝세레모니 배터리팩'과 달리 삼성배프 배터리팩은 앞/뒤의 디자인이 다르다. 물론 뒷면을 앞면처럼 사용해도 될 만큼 예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을 꺼내서 위 사진처럼 연결한다. 만약 배터리팩을 충전한다면 반대로 연결한 후 USB를 컴퓨터나 충전기에 연결하면 된다.




이번 글은 배터리팩의 '스마트 고속충전(FAST CHARGE)' 기능을 소개하려는 것이므로 USB쪽은 배터리팩에 연결하고, microUSB를 스마트폰에 연결한다.





현재 배터리 상태는 44%이며, 56%를 충전하는데 약 54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고속 충전기에 연결한 것처럼 '스마트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배터리임을 위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배프(삼성 배터리프렌즈) 배터리팩은 예쁜 디자인에 스마트 고속 충전 기능(빠른 충전 기능) 지원 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표시된 LC, NT, VU 등의 표시를 통해서 멸종위기 동물 그래픽아카이브에 IUCN 레드리스트 등급이 표시되어 있다.




EX (Extinct) : 멸종

EW (Extinct in the Wild) : 야생멸종

CR (Critically Endangered) : 심각한 멸종위기종

EN (Endangered) : 멸종위기종

VU (Vulnerable) : 취약종

NT (Near Threatened) : 위기 접근종

LC (Least Concern) : 관심필요종


성실화랑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