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어떻게 하세요?


나름 스마트폰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하는 필자도 아직은 제조사 홈페이지(쇼핑몰)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지는 않는다. 여러가지 약정이나 할부 서비스가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꼼꼼히 따져보고 생각해보면 이통사를 통해서 구입하는 것이 더 많은 장점이 있다.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4'도 SK텔레콤을 선택했고 이번 글에서 소개할 '갤럭시 S6' 역시 SK텔레콤을 선택했다.


갤럭시 S6도 SK텔레콤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단통법 시행 이후 이동통신사 지점, 대리점, 영업점 등 다양한 매장에서 구입하거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해도 동일한 가격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었다. [관련 글 : 2014년 10월 1일 시행되는 단통법이 궁금하다?] 구입 가격이 동일하다면 사용자(고객)는 자신에게 보다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게 된다. 스마트폰에 대해서 잘 모르거나 직접 스마트폰을 구경하고 구입하려는 분들은 지점이나 대리점과 같인 판매점을 방문할 것이고, 필자와 가티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 알고 있어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구입하려는 분들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할 것이다.




SK텔레콤이 갖고 있는 '스마트폰 판매 방법' 중 하나로 'T월드 다이렉트(TworldDirect)'가 있다. T월드 다이렉트는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맞춤샵으로 2013년 9월 서비스(홈페이지)를 선보인 후 꾸준히 성장하여 SK텔레콤에서 출시하는 신규 스마트폰을 가장 먼저 정보를 확인하고 구입 신청(사전 예약 등)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T월드 다이렉트 바로가기



필자 역시 갤럭시 노트4 구입시 처음으로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서 SK텔레콤 스마트폰을 구입해 보았는데... 다양한 요금제 선택시 할인 내역을 직접 확인하며 변경할 수 있고, 업무(영업)시간 외에도 사용자 로그인(계정 생성)없이 스마트폰 가격 확인 등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스마트폰 쇼핑몰이다.


물론 'T월드 다이렉트로 갤럭시 노트4 스마트폰 구입 후기'라는 글에서 소개한 것처럼 스마트폰 구입이 하나의 서비스처럼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람대 사람이 주고 받을 수 있는 인간미는 느낄 수 없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 구입을 집에서 쉽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T월드 다이렉트는 최고의 서비스이다.


T월드 다이렉트 때문에 SKT를 선택한 것은 아니다. SKT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 구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T월드 다이렉트이다.






개인적으로 SK텔레콤을 약 20년간 꾸준히 사용했던 이유는 SK텔레콤이 국내 이동통신사 1위 기업으로써 보여준 모습 때문도 있다. 고객들은 보다 더 다양하고 높은 혜택을 제공해주길 SKT에 원한다. 필자 역시 그렇다. 현재에 안주하기 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업그레이드 되는 모습을 기대하기 때문에 바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바램이 국내 다른 이통사와 비교해보면 왜 SKT가 1위 이통사 브랜드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T서비스.. 쓸만한데?! 내가 가입한 SKT 서비스 확인방법'이라는 글에서 소개한 T 서비스 앱을 비롯하여 데이터 리필 서비스, 데이터 선물하기 등 SK텔레콤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가 여느 이통사와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SK텔레콤 서비스에 불만을 가지는 소비자는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이통사의 서비스와 비교해서 SKT 서비스가 부족하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만큼 혜택에 있어서는 SK텔레콤과 비교할 수 있는 이통사는 국내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통사에 '요금'을 내고 사용하는 한명의 고객으로써 약 20년간 꾸준히 SK텔레콤을 사용해 온 가장 큰 이유가 이것이며... 갤럭시 S6 역시 SKT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다!





SK텔레콤용 갤럭시 S6를 선택한 이유가 굉장히 개인적일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설명보다 약 20년간 SK텔레콤만 사용했다는 것은 '블로거'라는 위치에서 어떤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함보다는 한 명의 '고객'으로써 지난 20년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았다는 것에서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