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할 때, 소모품으로 분류되는 것 중에 하나가 마우스나 키보드이다. 이렇게 소모품으로 구분되는 것이 '중요하고 안 중요하고'의 기준이 아니라... 사용자의 기분에 따라서 똑같은 기능을 하지만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그런 기준에 따라서 정하는게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렇다면 요즘 인기 있는 스마트폰에서 소모품은 무엇이 있을까? 과거 휴대폰 시절에는 소모품하면 가장 먼저 '핸드폰줄'이였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악세사리인 '핸드폰줄'을 걸 수 있는 고리가 사라져서 인지 아니면 고가의 스마트폰에 행여나 스크레치라도 발생할지 모른다는 염려때문인지 핸드폰줄을 걸고 있는 분들을 찾기 어렵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에는 '소모품'이 없을까?

  왜 없나! 당연히 스마트폰에도 존재하는데... 보호필름과 스마트폰 케이스가 그것이다. 이런 소모품은 기능성때문에도 사용되지만 사용자가 갖고 있는 아주~~ 주관적인 이유때문에 사용되는데...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서 또는 스마트폰을 보다 멋지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가 바로 그 이유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아이폰4 리니어 케이스' 역시 위에서 이야기한 이유 즉,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해서' 와 '스마트폰을 보다 멋지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두가지 이유를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다. 모바일 기기의 케이스와 보호필름 제작으로 유명한 'SGP'에서 새롭게 선보인 '리니어 케이스'는 지금까지 자주 보게되는 그런 케이스와는 다른 매력이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사용자의 기분에 따라서 마음대로 바꾸는 SGP의 리니어 케이스를 이제 만나보자!


  이게 바로 아이폰4용 SGP케이스 리니어이다. 우선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SGP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해보려고 한다.


[참고]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SGP에 대한 이야기!

  'SGP'라고 하면 아이폰과 함께 '인크레더블 쉴드'라는 고가의 보호필름 정도로만 알고 있는 분들이 많다.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고가'라는 것 때문에 쉽게 생각하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런데 SGP에 대해서 조금만 더 알면 정말 좋은 정보가 많아서 살짝 소개해보려고 한다.

  현재 SGP는 네이버에 'SGP RUMORS'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매일 5시 50분에 이벤트를 열고 있는데... 이벤트 포스트에서 정확히 5시 50분에 댓글을 남긴 첫 분에게 그날 포스트에서 소개한 케이스를 선물하고 있다! [카페 바로가기] 이벤트를 통해서 SGP의 제품을 선물받을 수 있으니 좋은 정보가 아닌가. 대신 이번 소개로 카페 멤버가 늘어 필자가 또 이벤트에 될 확률은 떨어지겠지만^^; 그래도 좋은 정보는 공유해야 하니까...
 

  그리고 SGP는 스마트폰 케이스뿐만 아니라 맥북과 같은 노트북의 보호필름과 파우치도 판매하고 있다. 애플 제품의 경우 색다른 디자인의 악세사리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 SGP에서 운영하는 쇼핑몰(SGPSTORE)에 방문하면 멋진 악세사리를 만날수 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SGP 리니어 케이스에 대해서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SGP스토어에 올라온 하나의 제품 설명때문이였다. 필자 역시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공통점은 '악세사리'에 대해서 가격보다는 기능과 디자인에 민감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고가의 악세사리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점에서 리니어 케이스는 알록달록 예쁜 색상과 디자인으로 '지름신'을 제대로 불러주는 아이폰 케이스 제품이다. 
 


  이렇게 지름신을 불러준 리니어 케이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모습을 살펴보자!



  현재 리니어 케이스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만 SGP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다른 색상은 조만간 판매될 예정이다. 필자의경우는  운이 좋게 '체험단'에 선정되어 두개의 리니어 케이스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SGP 제품을 몇번 사용하면서 느낀 것은 역시 '깔끔한 포장'이다. 포장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처음 그리고 가장 지름신을 불러오게 하는 요소이다. 그러니 인기있는 제품을 살펴보면 대부분 멋진 모습으로 포장되어 있다. 옛말이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것처럼 SGP 제품의 기능성을 알기 전에 예쁘고 깔끔하게 포장된 모습이 SGP 제품에 신뢰를 주게 되는 첫 선택을 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쯤 되면 궁금한 것이 하나 생길지도 모른다. 체험단인것은 알겠는데... 왜 케이스가 하나가 아니고 둘일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리니어 케이스의 매력포인트를 알면 쉽게 이해가 된다.


  SGP스토어에서 리니어 케이스관련 내용을 보면 위와 같은 사진이 한장 눈에 들어온다. 자세히 살펴보면 범퍼스타일의 케이스와 뒷판(뒷면)케이스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이 연출될 수 있음을 보여주며 리니어 케이스의 매력을 설명하고 있는 것이다. 

  위 사진처럼 SGP 리니어 케이스는 상단프레임(UPPER FRAME), 백커버(BACK COVER), 하단프레임(LOWER FRAME)으로 구성되며, 11가지 색상(백커버는 12가지 색상)으로 다양하게 판매될 예정이다. 여기서 다시 2개의 케이스를 체험단에 제공한 이유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공식이 떠오른다.


  2개의 케이스를 제공하지만 실제 체험단은 8가지의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즉, SGP 리니어 케이스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서는 2개의 케이스 이상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뭐야? 그럼 케이스를 두개나 사야해?"

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물론, 케이스를 두개를 사야 위와 같은 공식이 성립되고 리니어 케이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이런 구입(케이스 두개 구입)이 사용자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1~2년 동안 케이스 하나로 끝까지 사용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그만큼 실증을 빨리 느낀다는 것이다. 그 점에서 리니어 케이스는 '싫증난 케이스'가 되지 않기 위해서 다양한 모습으로 사용자들을 기쁘게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2개를 구입하면 8가지의 케이스를 구입한 효과를 본다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이번 포스트에서 사용 될 아이폰4와 리니어 케이스의 모습이다. SGP 케이스 중에 하나인 'SGP 네오 하이브리드 EX'케이스를 구입했던 필자가 정품범퍼를 사용하는 이유는 그립감때문이다. 정품범퍼가 범퍼와 아이폰간에 결합력이 좋아서 디자인은 약간 뒤지지만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리니어 케이스는 정품범퍼의 그립감과 깔끔한 착용성을 능가한다. 그러니 이제 저 까만 정품범퍼는 더 이상사용하지 않을듯하다!

  동영상으로 리니어 케이스의 개봉기와 자세한 모습을 구경해보자.




  동영상에서 본 리니어 케이스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8가지 모습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8개의 디자인 중에서 이번 주에 사용할 필자의 아이폰 케이스는 바로... 1번 디자인이다!


  블랙과 엘로우의 보색과 함께 정렬의 레드 색상까지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아이폰을 새로 구입한 것 같은 느낌까지 들 정도로 매력적인 모습이다. 


  상단 프레임의 한쪽에는 'SGP CASE LINEAR'이라고 멋스럽게 음각처리된 모습이 보인다.


  사이드의 무음(진동)스위치와 볼륨버튼이 하나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아이폰4부터 등장한 CDMA버전의 아이폰4와 호환하기 위해서이다. 아이폰4 CDMA버전은 저 위치가 약간 다르다고 하니까...


  블랙 아이폰4에는 노란색과 블랙의 조화가 세련되면서도 톡톡 튀는 디자인을 잘 표현해준다. 상단프레임의 경우도 액정의 끝부분과 딱 맞게 설계되어서 사용자가 화면(디스플레이)과 조작(버튼)부분으로 구분지어 생각하기 좋아서 상하단의 컬러가 달라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알록달록한 케이스... SGP 리니어 케이스의 매력이다. 버튼과 이어폰등 외부 입출력에 필요한 부분은 모두 조작이 편리하도록 잘 마무리 된 모습을 보여준다.


  상단 프레임 안쪽에는 'Made in Korea'와 'SGP'라는 문구가 음각처리되어 있다. 꼼꼼하게 챙기는 모습은 SGP에 믿음이 가는 모습이다.


  SGP 리니어 케이스에는 로고 보호 필름(애플로고 보호용), 전면 보호 필름(후면은 백커버로 보호되므로 전면 보호 필름도 함께 제공), 카메라 렌즈 후드(플래시의 불빛에 반사되지 않게 만드는 렌즈후드 스티커)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백커버 안쪽에 적혀있는 리니어(Linear) 제품에 대한 설명.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아이폰4와 아이폰4 CDMA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설명에 영어로 쓰여있다.



  아이폰4 SGP 리니어 케이스의 매력은 역시 '변신 케이스'라는 것이다! 사용자의 마음에 따라서 2개 이상의 리니어 케이스가 있다면 다양한 케이스로 변신할 수 있다. 그것이 다른 케이스와 다른 리니어 케이스만의 매력이다. 특히, 톡톡 튀는 색상으로 아이폰를 예쁘게 꾸며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SGP라는 이름답게 아이폰을 잘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 본연의 기능도 잘 지켜주고 있다는 것도 칭찬해줄 만한다.

  이번 리니어 케이스의 경우는 아이폰4 본체와 케이스를 결합한 경우 유격현상도 발생하지 않고, 마감이나 연결부분 모두 안정감을 주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제 사용자에 따라서 직접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리니어 케이스에 지름신이 오셨나요?


[참고] SGP 리니어 케이스 탈부착 쉽게 하기!
SGP 리니어 케이스는 상/하단 프레임이 꽉 맞게 설계되어 있어서 탈부착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 방법을 알면 쉽게 탈부착이 가능해서 동영상으로 방법을 알아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