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삼성 배터리팩 개봉기

세아향 2014.11.05 07:30


  갤럭시 노트4를 '예약판매'로 구입하면서 제공된 경품 중 하나가 '삼성 정품 배터리팩(SAMSUNG Universal Battery Pack)'이다.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소개하기 보다는 갤럭시 노트4 자체가 기본적으로 배터리를 1개 제공하여 추가 배터리를 구입하거나, 외장 배터리(휴대용 배터리)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삼성 정품 배터리팩의 모습(디자인)을 소개하기 위함이다.


  삼성 정품 배터리팩은 6000mAh로 대용량 배터리팩은 아니다. 갤럭시 노트4나 갤럭시 S5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어서 사용시 통일감 있는 디자인과 삼성 정품이라는 부분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4 정품 S뷰 커버 핑크 컬러와 삼성 정품 배터리팩의 모습이다. SK텔레콤을 통해서 예약판매로 갤럭시 노트4를 구입했다면 위 경품은 기본 제공되었을 것이다.

[관련 글 : 만족도 높은 갤럭시 노트4 정품 S뷰 커버]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삼성 정품 배터리팩은 6000mAh 용량을 제공하고 있다. 케이블 일체형 디자인으로 별도의 케이블을 휴대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micro-USB(마이크로 USB)케이블을 제공한다.









  배터리 용량은 6000이며, 출력(OUTPUT)은 5V, 1.5A이다. 갤럭시 노트4의 스마트 고속 충전은 지원하지 않지만 1.5A로 일반적인 충전 속도보다는 조금 빠른 모습을 보여준다.

[관련 글 : 갤럭시 노트4의 새로운 기능, 스마트 고속 충전 테스트]





  갤럭시 노트4와의 크기 비교이다.



  삼성 정품 배터리팩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일체형 케이블(케이블을 별도로 휴대하지 않아도 됨)'과 '삼성 정품'이 가장 큰 특징일 것이며, 그 외에 최신 갤럭시 시리즈와 디자인 느낌이 유사하다는 것 역시 장점으로 어필할 수 있다.


  아쉬운 점은 출력이 2A가 아닌 1.5A라는 점과 최근 출시되는 배터리팩의 용량이 10000mAh 이상인 제품이 많은데, 6000mAh라는 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