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생폰(쌩폰, 케이스 없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두께감과 그립감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아무리 슬림한 케이스라도 장착하지 않은아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신 스마트폰을 '보호 케이스'없이 사용한다는 것은 사실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갤럭시 노트4의 경우 그런 이유에서 spigen의 '네오 하이브리드 케이스'를 사용했다. 플립커버 형태가 아닌 일반 케이스로 최대한 갤럭시 노트4의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스마트폰을 보호할 수 있는 방식의 케이스였기 때문에 선택했다. 갤럭시 노트4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현재 구입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4 케이스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케이스였다.


 

  그런데, 갤럭시 노트4 구입시 무료로 제공된 '갤럭시 노트4 정품 S뷰 커버'를 수령하여 1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아서 소개 글을 작성해 본다.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4 정품 케이스이다. 그만큼 제품에 장착했을 때의 디자인은 3rd Party 제품보다 뛰어날 것이라고 어느 정도 예상된다.


  최근 다양한 이벤트로 제공되는 '정품 케이스'의 대부분이 '플립(flip) 커버' 형태로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S뷰 커버' 역시 플립커버처럼 갤럭시 노트4 화면을 덮개로 덮는 형태이다. 그만큼 갤럭시 노트4의 액정을 보호할 수 있지만, 사용시 (일반 케이스 대비) 커버를 열어야 한다는 다소 불편함이 있다.


  필자는 커버를 열고 닫는 것 때문에 플립커버(S뷰커버) 타입을 선호하지 않는데, 이번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는 조금 더 잘 만들어진 이유인지 마음에 드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보여주었다.




  갤럭시 노트4 정품 S뷰 커버 답게 패키지에 '4'가 쓰여 있다. 색상은 골드(Gold) 색상이다.





  패딩의 주름처럼 도톰한 느낌의 케이스 디자인이 다가오는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게 느껴졌다. 거기에 추가로 S뷰커버 자체의 '골드' 컬러가 초기 출시된 갤럭시 노트4 차콜블랙과 프로즌 화이트와 잘 어울린다.




  측면 볼륨버튼 위치에는 +, - 표시가 되어 있다. S뷰 커버 답게 커다란 액정 화면이 커버를 닫았을 때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의 디자인과 색상은 전체적으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플립커버를 선호하지 않는 필자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톰하게 올라온 S뷰 커버 디자인이 갤럭시 노트4의 튀어나온 카메라 역시 평평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보이는 디자인을 한층 더 세련되게 만들어준다.




  실제 갤럭시 노트4에 S뷰 커버를 장착해보자.





  갤럭시 노트4의 배터리 커버(백커버)를 분리 후 S뷰 커버를 장착하면 끝! 정품 악세사리 답게 깔끔하게 부착된 모습을 보여준다.




  S뷰 커버를 장착하고 나면 S뷰 윈도우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차후에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 제공되는 9가지 화면 중 하나를 선택해보자. (기존 제공 배경화면 외에도 갤러리에 보관된 이미지(사진)을 활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의 모습이다. 갤럭시 노트4 보호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S뷰 윈도우에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가 보다 플립커버 형태의 케이스지만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손전등 기능이 제공된다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설정' 메뉴를 통해서 배경화면도 변경 가능하고, S뷰 윈도우에 나타나는 정보(날씨, 만보계 등) 역시 변경이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4 예약 판매자에게 무료로 제공되었던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는 생각보다 높은 만족도로 플립커버 형태의 케이스를 싫어하는 필자에게 오랜만에 플립커버인 'S뷰 커버'를 사용하도록 만들었다. 특히, '손전등' 기능은 별도의 위젯 설치 없이도 S뷰 커버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플립 커버 형태의 케이스를 찾는다면 갤럭시 노트4 S뷰 커버 '골드' 색상을 추천 해 본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