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LiFE

남성에게 화장품이란?!

세아향 2009. 9. 12. 08:23

'여성에게 자동차란?!'이라는 포스팅을 하면서 이상한 일반화 아니냐라는 이야기가 나올거 같아서 '남성에게 화장품이란?!' 주제로 포스팅을 재빨리 해봤다. 사실 남성과 여성의 구분보다는 '어떤 분야에 관심사를 갖고 있냐?'라는 것이 보다 정확하겠지만 일반적으로 남성이 자동차를 좋아하는 것처럼 여성은 화장품을 좋아하다는 측면에서 접근해본다.


얼마전에 구입한 '화장품'을 다시 사야한다는 여자친구의 말에 얼마나 많은 남자분들이 이해를 할까? '저번에 샀는데 또 사?'라는 말 한마디로 좋던 관계가 갑자기 싸움에까지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남자와 여자의 관점차이가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여성은 남성에 비해서 한번에 사용하는 화장품의 종류가 다양하다. 적게는 2~3배에서 많게는 아침/점심/저녁 그리고 '짬짬이'라는 것까지 나누면 다양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 자신의 입장에서 '화장품'은 스킨/로션만 떠올리며 그나마 여성을 이해한다는 분들도 그 많은 화장품의 종류를 절반도 알기 어렵다.

그러나 실제 사용하는 여성들의 입장에서 '사용하는 부분'이나 '(사용시기)때'에 따라서 다 다른것이 화장품이다 보면 '말이 안통하게 된다'고 이야기 하게 되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