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에서 소개한 브라더 MFC-T800W를 사용하면서 느낀 5가지 장점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사실 프린터나 복합기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가정마다 하나씩은 있으면 좋은 컴퓨터 주변 기기이지만 한번 구입시 최소 3년에서 5년 이상 사용하는 주변기기인 만큼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려고 하면 관련 정보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래서 혹시 '브라더 복합기(브라더 프린터)'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브라더 제품 중 가장 상위 모델인 MFC-T800W가 갖고 있는 5가지 장점을 통해서 다른 프린터(복합기)에 없는 브라더만의 매력을 소개하려고 한다.




브라더 복합기 MFC-T800W의 첫번째 장점! 무한리필


앞에서 이야기했지만 복합기나 프린터를 구입하면 최소 3년에서 5년 이상을 사용한다. 컴퓨터나 노트북의 경우 3년만 지나면 너무 옛날 제품을 쓰는게 아닌가 싶어서 새로운 제품을 기웃거리게 되지만 프린터나 복합기는 조금 다르다.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지만 한번 구입하면 고장이 나거나 잉크(토너)가 떨어지기 전까지는 될 수 있으면 쭉 사용하게 된다.


만약 고장이 나지 않았는데... 잉크나 토너가 떨어진다면 어떨까? 프린터나 복합기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리필'이나 '교체'를 하겠지만 3~5년 이상 사용한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프린터(복합기)를 바꿔볼까라는 생각도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MFC-T800W는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초기 구입시 제공되는 잉크통을 MFC-T800W에 채워 넣으면서 잉크 리필이 쉽다는 것을 누구나 한번은 경험하게 되고, 잉크가 떨어지면 사서 채워넣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더구나 잉크 리필이 타사 잉크젯 복합기(잉크젯 프린터)보다 편리하게 되어 있어서 이런 부분에 있어 굉장히 커다란 장점을 갖는다. 특히 MFC-T800W를 회사(기업)에서 사용하는 경우라면 적은 유지비로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는 효자 복합기가 될 수 있다.




브라더 복합기 MFC-T800W의 두번째 장점! 무난한 디자인


복합기나 프린터는 복잡하고 예쁠 필요가 없다. 그냥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복사, 스캔, 프린트, 팩스 등 원하는 작업을 할 때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습과적인 동작에서 해당 기능을 수행하고 처리할 수 있으면 된다. MFC-T800W는 예쁘기 위해서 복잡하고 현란한 디자인을 보여주지 않는다. 이게 바로 MFC-T800W의 장점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복합기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다. 그렇다고 예쁘지 않아서 책상 위에 올려놓는게 '민폐(?)'가 되는 제품도 아닌다. 최소의 공간을 차지하면서 잉크통 역시 복합기(MFC-T800W)내부에 위치해서 보이는 모습도 깔끔하고 세련됐다.




MFC-T800W를 약 3개월 정도 사용하면서 처음에는 너무 무난한 디자인이 아쉽게도 느껴졌지만 지금은 무난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기능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느껴졌다. 이런 점은 직접 써보면 알 수 있는 장점인 것이다.




브라더 복합기 MFC-T800W의 세번째 장점! 저렴한 유지비


한번 구입해서 오래 사용한다는 '프린터'나 '복합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유지비'이다. 앞에서 무한리필 잉크를 장점으로 소개했는데... 그것의 연장선상에 '저렴한 유지비'가 있다. 쉽게 말해서 MFC-T800W는 잉크를 추가 구입해서 무한리필해서 사용할 수 있다. 거기에 추기로 리필 과정이 쉽고 간편하다는 점이 앞에서 소개한 장점이라면... '저렴한 유지비'는 이렇게 잉크를 리필해서 사용하는 경우 흑백 잉크 하나를 추가 구입시 약 6,000매를 인쇄할 수 있다. 이는 A4 한박스가 약 2,500장임을 감안하면 5박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순히 저렴한 유지비를 제공하는 것 뿐만아니라 MFC-T800W는 흑백 출력 속도가 11ipm(컬러 6ipm)으로 빠른 속도의 출력도 가능하다.

[관련 글 : 정품 무한리필복합기 MFC-T800W 외관 및 특징]




브라더 복합기 MFC-T800W의 네번째 장점! 튼튼함


사실 이 부분은 직접 체험하지 못했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고장이 나지 않았으니 현재 시점에도 체험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브라더 공식 블로그를 살펴보면 브라더의 기술 가운데 '오리지날 라미네이션 기술'에 대한 설명이 있다. 이는 튼튼한 프린터 헤드의 비밀이라고 되어 있는데...



앞에서 이야기했던 '고속 인쇄 및 대량 인쇄에 최적화되었다'는 점과 함께 브라더 제품의 전반적인 내구성 및 안정성 향상에 큰 부분을 제공하는 기능이 바로 스테인레스 재질의 라미네이트 피에조 프린트 헤드이다. 평소 자주 안 사용하다가 오랜만에 켠 프린터(복합기)가 고장나면 그보다 짜증나는 상황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프린터나 복합기는 원하는 순간에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 제품 자체의 튼튼한 안정성(내구성)을 기반하고 있어야 한다. 브라더 제품은 위에 소개한 기능적인 내구성 뿐만 아니라 AS처리에 있어서도 빠르고 신속하게 처리된다고 하니 믿고 구입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린터/복합기 브랜드 중 3대 브랜드에 '브라더'가 포함된다고 하니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이다)




브라더 복합기 MFC-T800W의 다섯번째 장점! 저렴함


브라더 복합기를 구입할 때 누구나 '가격'을 염두에 둘 것이다. 튼튼한 내구성, 무한리필은 물론이고 잉크 충전(리필)시 타사 제품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고 쉽게 리필할 수 있다는 점등을 고려하면 타사 제품보다 월등히 비싸겠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하지만 브라더 복합기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가격 경쟁력을 보여준다. 



가격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한번쯤 시도해 볼 수 있는 선택인 것이며... 앞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국내 유명한 프린터/복합기 브랜드가 세계적으로는 그렇게 유명세를 얻지 못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브라더(brother)'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3대 프린터/복합기 브랜드라는 점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이유가 될 수 있다.







구입 후 사용한지 3개월이 지난 브라더 MFC-T800W는 기대 이상의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무엇보다 책상 위에 올려 놓아도 적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잉크젯 프린터(복합기)가 갖고 있는 저렴한 유지비와 사용시 레이저프린터와 달리 이상한 냄세가 나지 않는다는 점 등에서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복합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