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스마트폰은 2년에 한번씩 바꾸는 것으로 생각한다. 물론 사용자가 얼마나 조심해서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이지만...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제품은 저마다 어느 정도의 사용 기간을 갖고 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프린터(복합기)'의 경우 필자는 2~3년 정도로 생각한다. 물론 앞에서 이야기한 스마트폰처럼 사용자가 얼마나 조심해서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프린터(복합기)를 2~3년 정도 사용하고 바꾼다라고 가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복합기)의 수명이 2~3년으로 짧아서 이런 가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구입시 기본 제공된 잉크나 토너가 소모되는 시점이 약 2~3년 내외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아무리 출력을 많이 하는 가정이라고 해도 회사와 같이 다수의 사용자가 인쇄(출력)를 하는 경우는 없는 만큼 프린터(복합기) 구입시 기본 제공되는 소모품(잉크, 토너 등)만 사용해도 2~3년은 충분할 것이다.



프린터(복합기)가 일회용도 아니고 잉크나 토너를 추가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굳이 프린터(복합기) 자체를 바꿀 필요가 있을까?


맞는 말이다. 모든 프린터(복합기)는 잉크나 토너를 변경할 수 있다. 관련 브랜드의 쇼핑몰에 접속하여 해당 모델을 찾아서 구입하면 된다. 하지만 이 과정이 생각보다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구입 후 2~3년이 지난 프린터의 소모품을 구입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 그래서 프린터(복합기) 브랜드는 제품 구입과 함께 고객 등록을 하게 만들고, 그 과정을 통해서 보다 쉽게 소모품 구입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하지만 단순히 소모품 구입이 어려워서 프린터(복합기)를 2~3년에 한번씩 구입하는 것은 아니다. 2~3년쯤 하나의 프린터(복합기)를 사용하다보면 최근 출시된 모델이 갖고 있는 장점이 눈에 들어올 것이고, 어차피 잉크나 토너를 구입해야 하니 이참에 프린터(복합기)를 구입할까라는 생각을 갖게 되는 것이다.





필자 역시 마찬가지란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 소개할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다르다. 한번 구입하면 10년은 거뜬히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물론 프린터(복합기)를 만드는 '브라더(brother)' 입장에서는 이런 장기간 사용 고객이 돈이 될 수 없겠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한번 구입하면 최소 2~3배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당연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가 왜 지금까지 다른 프린터(복합기)보다 2~3배는 더 길게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갖게 만들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MFC-T800W)'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브라더(brother)'라는 브랜드부터 소개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지난 글('CPP 최강 프린터,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출시')에서 소개한 것처럼 국내에서는 '복합기(프린터)'라고 하면 삼성이나 HP 정도의 브랜드만 떠올린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복합기(프린터)'라고 하면 이번 글에서 소개할 '브라더(brother)' 브랜드를 떠올린다. 브라더는 프린터(복합기) 시장에서 글로벌 TOP3에 포함되는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낯설게 느껴질지 몰라도 해외 시장에서는 높은 인정을 받고 있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먼저 언급하는 이유는 '브라더'하면 '미싱(재봉틀)'만 떠올리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이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2~3년에 한번 바꾸는 프린터(복합기)라면 한번 믿고 '브라더 프린터(브라더 복합기)'를 써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단순히 '브라더'라는 브랜드가 미싱이 아닌 프린터(복합기)를 판매한다고 이상하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해외에서 왜 인정받는 프린터 복합기 브랜드일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브라더 프린터(브라더 복합기)의 팬이 되는 시작점일 것이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는 최근 출시된 신제품 가운데 가장 상위 모델이다. 

[관련 글 : CPP 최강 프린터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출시]






패키지(박스) 상단에는 MFC-T800W 관련 악세사리(소모품) 정보와 함께 최소 시스템 사양에 대한 부분이 표시되어 있다.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는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Mac)도 지원하며 Wi-Fi 기능을 통한 스마트폰, 태블릿 인쇄도 가능하다.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를 개봉해보면 휴대 및 이동시 제품을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깔끔하고 안전한 포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사용에 필요한 대부분의 악세사리(케이블, 잉크 등)가 기본 제공되고 있어서 MFC-T800W 사용을 위해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의 모습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복합기'의 모습을 그대로 갖추고 있다. 익숙한 디자인(모습)은 그만큼 익숙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복합기'라는 제품의 특성상 가끔 출력을 하는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접근해도 MFC-T800W는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지난 글('CPP 최강 프린터, 브라더 잉크젯 복합기 출시')에서는 막연히 제품 출시회에서 소개한 제품의 특장점만 가지고 MFC-T800W를 칭찬했었다. 그런데 직접 MFC-T800W를 체험해보니 왜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잉크젯 복합기와 다른지 쉽게 알 수 있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현재 프린터나 복합기를 구입하려고 하는 분들은 대부분 2~3년전에 프린터나 복합기를 구입한 분들일 것이다. 그런 분들이 알고 있는 '잉크젯 프린터'의 리필 방법은 '주사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잉크통을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이때 잉크 카트리지는 정품 카트리지로 실제 '리필'을 위한 제품이 아닌 소모품으로 재구입해야 하는 제품인데... 비싼 가격 때문에 리필을 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제품이 출시될 때 '리필'을 위한 제품이 아닌 만큼 리필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러울 수 밖에 없다.



하지만 MFC-T800W와 같은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출시 때부터 '리필'을 염두에 두고 출시한 만큼 기존 잉크젯 프린터의 리필과는 차원이 다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제품 자체에 리필을 위한 '잉크통(잉크탱크)'가 마련되어 있고, 제품 전면에 위치한 덮개를 열면 곧바로 잉크 리필이 가능하다. 덮개를 열고 카트리지를 꺼내서 리필 후 카트리지를 결헙하는 번거롭고 불편한 방법이 아닌... '잉크통(잉크탱크)'에 리필 잉크를 넣으면 모든 것이 완료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잉크 리필을 위해서 별도의 악세사리가 필요한 것도 아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과거 잉크젯 프린터처럼 '주사기'를 이용할 필요도 없다. 그냥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를 위한 브라더 정품 잉크(소모품)을 구입하여 리필하면 된다.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인 MFC-T800W가 더욱 매력적인 것은 제품 구입시 제공되는 잉크가 번들용으로 적은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정품 잉크를 제대로 제공하기 때문에 초기 구입 후 출력할 수 있는 양이 어마어마하다. 컬러의 경우는 5,000장, 흑백의 경우는 6,000장까지 기본 제공되는 잉크를 사용하여 추가 비용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우리가 보통 구입하는 A4 한권이 250장 정도라고 가정하면, A4 20권 정도를 출력할 동안 추가 잉크 구입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추가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가정에서 쉽게 출력하는 흑백 출력물을 더 많이 출력할 수 있도록 정품 리필 잉크를 기본 2개 제공하고 있어서 흑백 인쇄시 12,000장까지 출력이 가능한 것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 한 통이면 흑백 출력을 6천장까지 가능하며...




사용 중 누구나 손쉽게 사진과 같이 잉크를 충천할 수 있다. 6천장 + 6천장의 매력은 물론이고 추후 리필 잉크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는 쉽고 간단한 리필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실 최근 '잉크젯 복합기(잉크젯 프린터)'가 다시 사랑받는 이유는 리필이 쉽고 편리해지면서 운영비용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가정에서 출력하는 대부분의 출력물이 출력 성능보다는 보다 장기간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이 출력하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위에서 보여준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와 같이 리필이 쉽고 편리한 '무한리필'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경쟁사에는 이런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가 없을까?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다양한 브랜드의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를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경쟁사 제품보다 브라더의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가 갖는 장점은 무엇일까? 위에 보이는 잉크 리필통(잉크 리필탱크)가 바로 차별화된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의 매력이다. 별도의 잉크통을 측면에 배치하지 않고 있어서 최소한의 공간을 차지하며, 잉크 리필에 있어서도 훨씬 더 높은 편리성을 제공한다.


실제 경쟁사의 복합기를 찾아보면 '무한리필'은 동일하지만, 리필 방법에 있어서 브라더 무한리핑 잉크젯 복합기가 훨씬 편리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실제 복합기를 구입해서 사용해보면...


전면 버튼이 많으면 그만큼 빠르고 쉽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필자가 사용하던 복합기의 경우는 전면 조작 패널의 버튼이 10개 이하로 되어 메뉴 접근시 하나의 버튼을 여러번 눌러서 해당 메뉴로 접근해야 한다. 물론 전면 패널 부분에 버튼이 적으면 그만큼 미려한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지만,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어려움을 느끼게 한다.


그런 점에서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대부분의 주요 기능을 버튼으로 따로 제공하고 있어서 온 가족이 사용하는 복합기로는 최고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스캔 기능을 위한 덮개 부분도 직접 열었다 닫아보면 흔들거림 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제품 구입시에는 이런 부분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구입 후 스캔 기능을 사용해보면 덮개가 흔들거려서 불편함을 느낄때가 있다. 그런 점에서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의 덮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용지 급지대 역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미 사용시에는 덮개 형태로 덮어주면 공간 절약이 가능하다.





필자가 지금까지 사용한 복합기와 프린터는 모두 어마어마한 크기의 어답터를 제공하였다. 크기가 큰 어답터는 골치 아픈 존재일 수 밖에 없는데...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외부에는 전원선 하나만 위치하며, 전원(어답터)는 제품 안으로 포함되어 있다. 그만큼 공간 절약이 가능하며, 미관상으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컴퓨터와 USB 유선 연결 또는 팩스 기능 사용을 위한 전화선 유선 연결시 복합기 후면의 포트(단자)를 위치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내부에 포트를 위치시켜 필요시에만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평소 깔끔한 외관(디자인)을 보여준다. 그렇다고 해서 케이블 연결시 번거럽거나 불편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케이블 연결부터 선 정리까지 배려한 디자인을 보여주며 누구라도 쉽게 케이블 연결과 선 정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처음 프린터를 구입한 시점이 1990년대 였으니, 프린터를 구입해서 사용한지 벌써 20년이 넘어 가는 듯 하다. 그 동안 여러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사용했지만 브라더 제품은 처음이다. 앞에서 필자가 '브라더 프린터(브라더 복합기)'를 추천하면서 한번쯤 사용해보면 좋을 듯 하고 이야기한 것은 필자의 경험을 기본으로... 보통의 사용자들이 프린터라고 하면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고 많이 알려진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만 알려지지 않았을 뿐 글로벌 시장에서는 국내 브랜드보다 훨씬 높은 인지도를 보여주고 있는 제품이 '브라더(brother)'이기 때문에 그만큼 믿고 구입해도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이다.


특히, 잉크젯 복합기(잉크젯 프린터)를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리필(무한리필)'이라는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는데... 그런 부분에서도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는 쉬운 리필 방법으로 사용시에도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다.



프린터(복합기)가 달라야 얼마나 다르겠어?


혹시라도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브라더 무한리필 잉크젯 복합기 'MFC-T800W'를 구입해서 사용해보면 얼마나 많은 변화를 가져온 제품인지 직접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글은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로부터 원고료와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