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생역전[人生逆轉], 대박, 큰거 한방...

이런 단어들을 보면 떠오르는 한가지가 있다. 바로 '로또(Lotto)'이다. 길거리 간판대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복권시장에서 유일무이한 대박 상품이 바로 '로또'이다. 이제 복권하면 '로또'를 생각할 정도로 로또는 대중화되었고 누구나 간단하게 로또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로또가 세상에 나온 2004년경 '대박'을 꿈꾸는 사람들이 도전하기 시작했고.. 덕분에 1등의 상금은 도전하는 분들의 수에 비례해서 계속 증가해왔다. 다른 복권과 달리 로또의 이런 시스템은 같은 1등도 상금이 천지차이라는 결과를 낳았다.

최고의 1등은 2003년 4월 12일에 당첨된 '1등'으로 상금이 약 407억원이라고 하며, 최악의 1등은 2008년 11월 22일에 당첨된 '1등'으로 '6억 2900만원'이라고 한다. 같은 1등인데 최고와 최저의 비율이 약 65배정도까지 차이가 나오는 것이다. 그래도 평균을 내보면...로또 1등이 되면 약 22억원을 받게 된다고 한다. 22억원이라고 하면 어느 정도일까?

2,200,000,000

보통 사람은 이런 금액을 본 적이 없어서 뒤에서부터 셀때 실수로 몇번씩 되풀이 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이다. 만약 로또 1등에 당첨되어서 약 20억을 받았다고 해보자. 당신은 인생역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 이제 부터 인생역전 못하는 이야기만 해보려고 한다.


 로또 1등 해도 못사는 것, 강남의 초호화 아파트  
  인생에 단 한번이라도 '로또' 1등을 하기 어렵지만 더 어려운게 서울 강남에서 초호화 아파트에 사는 것이다. 로또 1등을 하면 서울의 강남권에서 내놓라하는 아파트를 살 수 있을까? 로또 1등보다 타워팰리스가 더 비싸다. 타워팰리스 전체도 아니고... 99평의 한가구의 가격이 '44억~48억'이다.

  로또 1등보다 비싼 아파트는 타워팰리스만 있을까? 강남권의 대부분 아파트들의 가격이 '20억'정도 한다고 볼때 로또 1등을 해도 강남으로 이사를 올 수 없다는 얘기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인생역전의 시작이 '내집마련'이라고 볼때 강남에 와서 살려면 로또 큰거(1등) 두방은 맞아줘야 가능하다는 이야기인가...



 로또 1등 해도 못사는 것, 조금 멋있는(?) 자동차 한대  
  가끔 아주 가끔 길에서 '슈퍼카'라고 불리는 차를 만날때가 있다. 너무 낯설어서 '멋있다'라는 표현이 나오기 보다는 '저런 차도 있구나~'하는 생각이 먼저 든다. 이런 슈퍼카를 로또 1등을 했다고 쉽게 구입할 수 있을까? 이제부터 이야기하려는 슈퍼카는 로또 1등으로는 꿈도 못꾸는 그런 차들이다. 억소리가 수십번씩 나야 하는 슈퍼카를 알아보자.

부가티 베이런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 슈퍼카의 슈퍼카! 한정 생산되는 차라서 자동차계의 '한정판(Limited Edition)'이다. 최고속도 406km/h. 100km/h 도달시간 2.9초. 배기량 8,000cc. 16기통, 4개의 터보챠저... 이런 성능만큼 놀라운것 바로 가격... '35억원'이라고 한다. 억소리를 35번 해야 한다는거... 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억 -_-;
[관련 포스트 : 없는게 없는 폭스바겐 라인업]
 

엔초페라리 : 페라리에서도 고급라인이 바로 '엔초페라리'이다. 페라리만 해도 놀라운 가격인데...엔초페라리는 구입자체가 '꿈'이다. 엔초페라리 역시 한정생산되는 제품으로 V12, 6,000cc, 최고속도 350km/h, 660 마력, 100km/h도달시간 3.65초라는 엄청난 성능을 보여주는 슈퍼카이다. 가격 또한 '25억원'이다.
 


 로또 1등 해도 못사는 것, 꿈...  
  집, 차... 그리고 꿈! 내집을 갖고 싶고, 내차를 갖고 싶고... 내 꿈을 이루고싶다고 하는게 우리나라 분들의 일바적인 희망사항이라고 볼때, 꿈을 이루기 위해서 로또 1등이 도와줄까? 그러나 대답은 'No'이다. 꿈은 자기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 '사(士)'로 끝나는 직업을 갖기 위해서도... 아니면 자신이 꿈꿔온 미래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건 '돈'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이고 자신의 의지이다. 돈은 수단이고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로또'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쉽고 빠른 길을 알려줄뿐 꿈으로 이끌어주지는 못한다.
 


  위에서 알아본 사람들이 가장 이루고 싶은 것들은 모두 '로또'로 해결할 수 는 없는 것들이다. 그래도 많은 분들은 이번주에도 '로또'를 구입한다. (필자 역시 얼마전까지 꾸준히 1~2천원씩 구입했었다^^;) 로또는 1등을 해도 행복을 주지만, 그것을 기다리면서 행복을 얻는것도 사실인거 같다. 로또 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한정적이지만 우리가 '로또'때문에 꿈꾸는 미래는 잠시동안 행복으로 다가오는것 같다.

  이번 포스트에서 강남의 아파트와 슈퍼카를 보니... 로또의 1등 당첨금 상승보다 물가상승이 더 빠른거 같다는 생각에 왠지 씁쓸했다. 로또 1등 이제... 인생역전까지는 아닌가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