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폭스바겐의 '비틀'을 시작으로 전세계를 타겟으로 하는 대중적인 차량부터 초호화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 그리고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 '벤틀리'까지 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없던 폭스바겐그룹이 또하나의 매력적인 브랜드를 차지하였으니 바로 꿈(Dream)의 차 '포르쉐'이다.

포르쉐를 인수한 폭스바겐은 도요다를 맹추격하는 세계 2위의 자동차업체가 되었다. 폭스바겐 그룹의 라인업을 살펴보면 세계 1위는 이제 코앞에 있다는 생각만 들뿐이다. 이렇게 위협적인 세계 2위의 폭스바겐 그룹의 라인업을 살펴보자.

  
    폭스바겐 상용차 [Volkswagen Commerical Vehicles]
아무리 비틀이 중저가 외제차라고는 하지만 대중적이라는 생각을 전혀 갖기 못한게 사실이다. 하지만 폭스바겐 그룹에는 폭스바겐 상용차라는 브랜드가 있었으니 우리가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스타일의 차량을 대중적인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었다.

폭스바겐 상용차라는 브랜드때문에 폭스바겐이 대중화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룹사에서 꽤 괜찮은 브랜드로 생각된다.

  
    아우디 [AUDI]
영화 '미션 임파시블2'에서 보여준 멋진 모습 하나로 '동그라미 네개 브랜드'가 얼마나 멋진지 보여주었던 것이 바로 아우디이다. 물론 그 이후에도 다양한 영화에서 슈퍼카에 버금가는 성능을 보여주었고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중대형 차량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A4, A6, A8까지 이어지는 아우디 자체의 라인업은 어느 하나 매력적이 않은 것이 없다. 거기에 Q5, Q7의 SUV라인과 TT까지 아우디 자체도 다양한 차량을 갖고 있다.


  
    벤틀리 [Bentley]
럭셔리 자동차의 대표 브랜드 '벤틀리'가 폭스바겐그룹 소속이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벤틀리라는 브랜드 자체가 내세우는 가치가 크다는 것이다. 특히 벤틀리의 엠블램인 B와 윙마크는 럭셔리뿐만 아니라 최고의 성능까지도 표현해준다.

럭셔리와 스포츠카라는 어울리지 않는듯한 두 단어를 잘 어울리게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벤틀리'이다.


  
    람보르기니 [LAMBORGHINI]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스포츠카 브랜드로 유명한 람보르기니. 고성능의 슈퍼카로 유명한 브랜드 만큼 스피드를 좋아하는 연예인들이 즐겨타는 차량이다. 특히 페라리와 경쟁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슈퍼 스포츠카라는 람보르기니의 역사를 보면 성능하나는 어디에서도 최고라고 인정받기에는 충분하다.


  
    부가티 [BUGATTI]
'억'소리나게 비싼 차량이 바로 부가티이다. 초호화 슈퍼카로 유명하며 무엇보다 가격만큼은 '천문학적'이라는 것 때문일까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번화가인 '압구정'이나 '청담'에서도 부가티를 만나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이다. 

외부 디자인에서부터 느껴지는 포스는 디자인에만 신경을 쓴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그건 부가티를 모르고 하는 말. 자동차 성능을 보면  슈퍼카란 이런것이구나를 확실히 알 수 있다.


  
    폭스바겐 [Volkswagen]
폭스바겐그룹 보다 폭스바겐이 더 귀에 익숙한 이유가 바로 '폭스바겐'이라는 브랜드 때문이다. 앞서서 너무 슈퍼카 브랜드를 설명해서 가치가 없어 보이는 것도 사실이지만...폭스바겐을 있게 해주는 브랜드 중의 브랜드이며 국내에서 튼튼함과 연비등의 경제적인 이유로 폭스바겐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다.

폭스바겐 역시 대중적인 가격대와 다양한 라인업이 되어있어서 실제 생활에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을 많이 갖고 있다.


  
    포르쉐 [Porsche]
독일의 대표적인 스포츠카 제조기업인 포르쉐. 물론 이제는 폭스바겐그룹의 막둥이로 인수되었지만 막둥이 치고는 매출액대비 순수이익이 빵빵한 효자 막둥이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이번 인수로 폭스바겐그룹이 얻어지는 이익을 생각하면 포르쉐라는 브랜드가 얼마나 대단했는지 알 수 있다.

포르쉐라는 이름하나로 '스피드'가 생각나는 것처럼 스포츠카의 전형적인 브랜드로 특히 포르쉐 911은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



폭스바겐그룹의 브랜드에는 이뿐만 아니라 스코다, 세아트 등 전체 10여개의 브랜드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인수한 '포르쉐'로 인해서 더욱 완벽해지는 폭스바겐그룹의 라인업이 된것이다. 대중적인 상용차에서 럭셔리 슈퍼카까지 없는게 없는 라인업을 갖추게 된것이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view on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제 포스팅 힘의 원천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