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험단 활동이라고 해서 '체험단에게 제품 지급'이라는 항목이 필수는 아니다. 짧게는 2~3주에서 길게는 1~2달까지... 어떤 제품을 체험(사용)하고 나서 그 제품을 평가 및 소개하는 과정을 통해서 그 제품과 사용자(나)의 궁합을 알게 되고, 그런 과정 속에서 사용한 제품을 구입할 것이냐 말 것이냐를 고민하게 된다. 물론 체험 제품을 지급하여도 나와의 궁합이 좋지 않으면 중고 시장에 판매될 수 밖에 없다.


  이런 내용으로 글을 시작하는 이유는...

  

  이 글이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하고 있지만, '최고의 태블릿으로 기억되는 이유'라는 제목을 붙인 이유에 대해서 조금은 자세하게 소개하기 위함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다양한 체험단을 활동하다 보면 '단점'이 없는 제품은 없다. 예를 들어 태블릿의 절대 강자라고 할 수 있는 '아이패드' 역시 '높은 가격', 'iTunes를 통한 동기화 방식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음', 'iCloud로 맥, 아이폰의 원하지 않는 데이터 동기화' 등의 단점은 존재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떤 제품이 갖고 있는 단점을 부각하여 그 제품이 좋고 나쁨을 결정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iTunes 동기화 방식만 놓고 생각해보자. 혼자서 태블릿을 사용하는데 iTunes 동기화가 익숙하다면 단점이 될 수 없다. 하지만 태블릿을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데 회사에 출근할 때 아이들이 iTunes 동기화를 못 한다면 그건 단점이 될 수 있다. 태블릿은 1인 1대라고?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가족이 함께 쓰든 혼자서 쓰든... 그건 선택의 자유일 뿐! 즉, 단점과 장점은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서 변하는 것이지 무조건 '단점'이 되고, 무조건 '장점'이 되는 기능은 없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필자에게는 굉장히 많은 장점을 보여주었고... '2014년에 사용 해 본 다양한 태블릿 가운데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최고'라고 추천할 수 있는 태블릿이다' 왜 이렇게 칭찬을 하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홀드(Hold, 잡다), 스탠드(Stand, 세워놓다), 틸트(Tilt, 기울이다), 행(Hang, 걸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가 대표적으로 내세우는 특장점은 바로 위에 보이는 아이콘 4개이다. 이미 지난 글('기대 이상의 만족을 느끼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 개봉기')에서 간단히 소개했지만, 이번 글에서는 레노버가 말하는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의 네가지 특장점을 통해서 필자가 느낀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의 장점을 소개하려는 것이다.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이 바로 'Stand(스탠드)'이다. 커다란 화면을 탑재한 태블릿들은 대부분이 스탠드 상태로 보관 및 사용하기 때문에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 역시 '스탠드(Stand)'는 빼 놓을 수 없는 사용성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13.3인치(형)'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포인트는 노트북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13.3인치' 디스플레이 크기와 'IPS' 디스플레이이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디스플레이의 특장점에 또 하나를 추가하는데... 바로 'QHD(Quad HD, 2560 x 1440)'을 지원하는 것이다.


  즉, 최근 출시되는 태블릿과 스마트폰 중 어떤 제품에서도 얻기 힘든 디스플레이의 매력은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가 모두 탑재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다고 디스플레이 하나만 놓고 구입을 결정짓지는 않을 것이다. 필자 역시 글 서두에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디스플레이 특장점(13.3inch, IPS, QHD)을 언급한 것 역시 기본 이상의 스펙을 갖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지 이것만 가지고 칭찬하기 위함은 아니다.






  13.3인치 IPS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한 각도로 세워 놓을 수 있다. 이는 타사의 태블릿 커버가 제공하는 'STAND' 기능과는 차별화된 것이며, 다양한 각도로 사용자가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차원이 다른 스탠드라고 할 수 있다. 


  스탠드의 각도 조절이 뭐 대단하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태블릿은 혼자서 사용할 때는 고정된 각도가 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지만, 거실이나 사무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과 같이 무엇인가를 시청할 때는 태블릿을 위치시키는 높이에 따라서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면 보다 선명한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




  별도의 스탠드 악세사리(커버)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제공되는 사진 속의 스탠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추가의 비용이 들지도 않는다.






  두번째는 'TILT(기울이다)' 방식이다. 스탠드의 변화 형태가 틸트일 것이다.




  틸트(Tilt) 방식으로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를 세워놓으면 커다란 화면이 매력적임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여기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면 2 in 1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다. 태블릿으로 노트북의 흉내를 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커다란 화면은 노트북과 흡사한 사용성을 보여준다.




  특히, 에버노트, 원노트와 같이 메모 앱(어플)을 주로 사용한다면 노트북과 동일한 사용성에 놀랄 것이다. 화면이 크다는 것이 얼마나 시원한 입력감을 느끼게 하는지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를 통해서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없어도 레노버 요가 태블릿2의 화상 키보드는 일반 키보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크기를 보여주고 있어 입력시 편리하다.






  개인적으로 이동 및 휴대를 하면서 태블릿을 사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왜냐면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의 경우 4~5인치대의 화면 크기를 탑재되어 있어 휴대 및 이동시 태블릿보다 휴대성이 높은 스마트폰이 더욱 강점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태블릿은 언제 사용이 가능할까?


  필자는 가정이나 직장 내에서... 즉, '실내 공간에서 휴대시'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노트북을 이 방에서 저 방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보다는 이런 상황에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와 같은 태블릿이 제격이라는 것이다.




  이때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의 'HANG(행)'이 제대로 역할을 해준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웹 접속시 PC 버전으로 인식되어 위 사진과 같이 PC(노트북, 컴퓨터)에서 접속한 모습을 보여준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모바일 웹페이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역시 해상도와 화면 크기 때문일텐데...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PC 버전에서도 일반 컴퓨터보다 더 많은 정보를 스크롤 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의 디자인은 그립감을 높여 주는데 한 몫을 한다. 13.3인치 디스플레이의 단점인 커다란 크기를 커버할 수 있도록 한 손으로 휴대시에도 안정감을 제공하는 디자인은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13.3인치 디스플레이를 한 손으로 들고 무엇인가를 읽기에 너무 적합하다.





  개인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HANG(행)'은 다른 태블릿에는 없는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의 유일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알루미늄 소재의 스탠드에 홀(구멍)을 만들어서 고리에 걸어둘 수 있게 만든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는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서 태블릿을 고정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벽이나 끈에 고리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안정감 있게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를 고정시킨다.




  현재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는 6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는 경쟁사의 태블릿과 '가격'만 놓고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된다. 여기에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만의 빔 기능과 스탠드/틸트/행/핸드를 통한 다양한 활용성은 분명히 차별화된 레노버 요가 태블릿 2 프로의 매력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레노버'라는 브랜드에 갖고 있던 편견(고정관념)을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가 없애주었고, 2014년 가장 기억에 남는 최고의 태블릿으로 주저없이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를 추천한다. 태블릿을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꼭 '레노버 요가 태블릿2 프로'를 직접 구경 및 체험해보고 구입 하길 바란다. 그만큼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