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시장에 '중국 브랜드'의 열풍이 강력하다. 보조 배터리[관련 글 : 샤오미 보조배터리 개봉기, 구입할까? 말까?] 때문에 대중적으로 알려진 '샤오미'는 물론이고 이번 글에서 소개할 '화웨이(Huawei)'까지 이렇게 중국 브랜드가 강세를 보인 적이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 만큼 새로운 경험이다.


이번 글에서는 화웨이의 '스마트 워치' 제품인 'AF500'의 개봉기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중국 브랜드가 강세라고 하지만, 일반분들이 화웨이나 샤오미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은 그렇게 다양하지 않다.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입할 수는 있지만 워낙 '짝퉁'이 많아서 오픈마켓 구입도 주저되는 것이 사실이다. 필자는 최근 블로그에 많이 소개되고 있는 '기어베스트(GEARBEST)'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했고, 구입 후 배송까지 약 1주일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기어베스트 바로가기





기어베스트 구입 후 배송된 화웨이 AF500의 포장 모습이다. 해외에서 배송되는 만큼 단단히 2~3중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제품 패키지 자체는 깨끗하게 도착하였다.




배송 패키지를 제거하자 화웨이(Huawei) 로고와 honor 브랜드가 인쇄된 제품 패키지(상자)를 확인할 수 있었다.





패키지를 개봉하자 간단한 설명서(메뉴얼)과 AF500의 모습이 나타났다.




화웨이 컬러밴드 AF500은 필자가 구입한 그린 색상 뿐만 아니라 레드, 블루, 블랙 컬러로 다양한 색상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흡사 나이키 퓨어 밴드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그만큼 제품 자체의 디자인이나 완성도는 만족스러운 수준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화웨이 AF500(Huawei AF500)은 화웨이 스마트폰 브랜드인 'honor'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Android 4.3 이상)과 아이폰(iOS 7.0 이상)에 모두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이다. IP57로 생활 방수 정도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

 







제품 자체의 디자인과 색상(컬러) 그리고 착용감은 만족스럽다. 현재 출시된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가운데 '기어핏(Gear Fit)'가 같은 크기,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화웨어 컬러밴드 AF500 역시 만족스러울 것이다. 필자 역시 이런 디자인을 선호하는 이유는 기존의 손목시계를 착용한 상태에서 반대편 팔목에 '팔찌'로 스마트밴드류 제품을 착용하는데 이질감이 없기 때문이다. 


시계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의 경우는 손목시계와 함께 착용이 어렵기 때문에 화웨이 컬러밴드 AF500의 디자인이 매력적인 것이다.




자석을 사용한 충전 케이블은 본체(컬러밴드)와의 결합을 편리하게 해준다. 




완충시 168시간의 대기 시간을 지원하면서도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컬러밴드에서 기기 상태나 측정 데이터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충전중인 경우 배터리 모양이 LED에 표시되며 충전 중임을 보여준다.




화웨이 AF500 뿐만 아니라 중국 브랜드 제품의 아쉬운 부분은 '메뉴얼'이 한문으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에 설치되는 앱 'colorband'는 영어로 되어 있어서 앱 실행시 중국어(한자)가 아니라 천만 다행이다.





컬러밴드(colorband)로 앱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한 앱을 실행하면 AF500과 스마트폰의 연결(페어링) 과정을 진행하게 되는데, 충전 케이블의 USB 포트 부분을 보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작은 구멍'이 보인다. 이 구멍을 누르면 페어링 연결이 가능한 상태로 되는데 이때 colorband 앱에서 '페어링'을 하면 정상적으로 스마트폰과 AF500을 연결할 수 있다.





화웨이 컬러밴드 AF500을 개봉하면서 느낀 점은 생각보다 제품 완성도가 높았고, 디자인이나 착용감에서 유명 브랜드의 웨어러블과 경쟁해도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특히 그런 점과 '가격경쟁력'을 함께 생각하면 화웨이 AF500은 생각보다 만족도가 높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스마트 워치)라고 할 수 있다.


실제 1주일 이상 착용하면서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와의 비교 체험이 필요하겠지만, 첫인상은 굉장히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