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스스톤(HEARTH STONE)



  iPad 게임... 하스스톤은 '블리자드(Blizzard)'라고 하는 유명 게임 업체에서 만든 '무료' 게임이다. 블리자드라고 하면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등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 업체이다. 그런 기업에서 '아이패드(iPad)'용 무료 게임을 출시했다는 자체만으로도 관심을 받기 충분하다.


  그런데, '하스스톤'은 블리자드라는 명성 뿐만 아니라 게임 자체의 완성도나 몰입도 역시 뛰어나다며 사용자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있다.



  평소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겨하는 편은 아니지만, '하스스톤'의 경우는 지인의 소개 글을 보고 관심을 갖고 설치 및 플레이를 해봤고, 기대 이상의 만족을 얻어 이렇게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아이패드(iPad)의 앱 스토어에서 '하스스톤' 또는 'HEARTHSTONE'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참고로 필자가 하스스톤을 즐기는 iPad는 아이패드2이다. 최신 아이패드가 아니라도 무리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물론 초기 실행시 리소스등의 문제로 로딩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만, 크게 문제될 만큼의 속도 저하는 아니였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하스스톤(HEARTHSTONE)'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블리자드(BLIZZARD) 로고와 함께 플레이가 시작된다.




  하스스톤은 게임 플레이시 좌측 하단에 '시간'과 '배터리'가 표시된다. 보통 게임 앱의 경우 플레이가 진행되면 시간과 배터리 표시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하스스톤은 이런 부분이 표시된다는 점이 조금은 새롭게 느껴졌다. 그만큼 몰입도가 높아서 시간 개념을 잃게 될까봐 표시해주는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하스스톤은 '전략시뮬레이션'의 강자인 블리자드가 만든 '카드 게임'이다. '전략'이라는 요소가 표함되어 있으니 비슷하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분명히 다른 것은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와 같은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과 달리 '카드'를 사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처음 카드 2장을 가지고 시작하며, '턴(turn)' 방식으로 턴마다 카드 1장 이상 제공된다. 




  사용자(플레이어)는 카드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사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카드에 표시된 '마나'와 현재 보유하고 있는 '마나'가 일치해야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위 화면을 보면, 우측 상단에 '1/1'이라고 마나가 표시된다. 즉 사용자는 1개의 마나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1개의 마나를 사용하지 않고 대기중이다. 즉, 최대 1개까지의 마나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는 총 3장인데, 좌측부터 1개, 4개, 2개의 마나를 필요로 한다. 쉽게 말해서 좌측 카드 한장은 현재의 마나 1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나머지 카드 2장은 마나 부족으로 보유하고는 있지만 사용할 수는 없다.





  만약, 마나 1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마나 4짜리 카드를 사용하면 위와 같이 '그 카드를 내려면 마나가 더 필요해요'라는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마나에 맞는 카드를 내면, 하수인(부하)가 생기거나, 직접 공격 또는 별도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앞에서 '마나 1'짜리 하수인을 불러오는 카드를 내면 위와 같이 하수인이 화면에 나타나는데... 하수인은 처음 등장시 'zZ' 즉, '수면'상태라서 턴을 종료하고, 다음 턴에서 사용할 수 있다.




  턴 종료 후 상대방의 턴이 이어지고, 상대방의 턴 역시 종료되고 나면 다시 플레이어의 턴으로 돌아온다. 이때 두번재 턴이므로 마나 역시 1개에서 2개로 늘어났다. 마나를 사용해도 최대 마나로 충전(?)이 된다.




  마나 2개를 사용하여 하수인 카드를 사용했다. 하수인을 소환했을 때...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다음 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앞에서 소환한 하수인의 경우는 '공격'이 가능하다.




  하수인의 좌측 하단에 보이는 숫자는 공격력이며, 우측 하단에 보이는 숫자는 생명력이다. 예를 들어 공격력 2와 생명력 1의 하수인이 공격을 한다면 2의 피해를 입히고, 자신은 1의 피해를 입으면 화면에서 사라지게 된다. 





  하수인의 공격은 화면에 표시된 하수인으로 부터 공격 대상(적)으로 드래그하면 화면에 화살표 표시가 나타난다. 




  마나와 카드는 턴 방식으로 제공되므로, 턴마다 사용자가 카드와 마나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하스스톤은 '온라인' 플레이도 가능하여 보다 다양한 플레이를 통한 재미와 몰입성을 제공한다. 카드 게임이라고 해서 단순한 플레이 조작을 보여준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다양한 마법 카드(이벤트 카드)를 통해서 화려한 화면을 구경할 수도 있고, 사용자 vs 사용자 플레이를 통해서 친구나 지인과도 하스스톤이라고 하는 카드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하스스톤은 '영어'가 아닌 '한글'로 플레이 영상 및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아이패드(iPad)'와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추가>

하스스톤이 맥(OS X)과 윈도우(Windows) 버전으로도 출시했습니다. 

관련 정보는 '하스스톤, 이제 아이패드가 없어도 컴퓨터에서 즐긴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