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가]

필자는 하스스톤 아이패드 버전 출시 소식을 접한 후 하스스톤 홈페이지에서 PC(윈도우, 맥)버전에 대한 내용을 접해서 아래와 같이 소개했지만... 실제 하스스톤은 PC버전 출시 후 아이패드 버전으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주 '하스스톤(HEARTHSTONE)'이라는 아이패드 게임을 소개했다. 블리자드(BLIZZARD)라고 하는 게임회사에서 만든 '무료 게임'이라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하스스톤'은 주목받을만한 게임일 것이다. 물론, '하스스톤'을 직접 플레이해보면 게임의 몰입도나 완성도에서도 '무료 게임'이라는 점을 뛰어넘는 모습을 보여주며 생각보다 자주 플레이를 하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이런 하스스톤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하면... '아이패드(iPad)'가 있어야 했다는 점이다!



  아이패드2와 같이 옛날 아이패드에서도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는 만큼 아이패드만 있으면 큰 문제는 없지만, 아이패드가 없는 유저(사용자)라면 하스스톤이라는 게임 자체를 해 볼 수 없었던 것이 단점이었다.




  그런데, 최근 블리자드가 '하스스톤(HEARTHSTONE : HEROS OF WARCRAFT)'을 컴퓨터(윈도우, 맥)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관련 게임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 글에서는 맥(OS X)에서 실행되는 하스스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블리자드의 베틀넷 홈페이지 중 '하스스톤 홈페이지'의 모습이다.


하스스톤 홈페이지 바로가기




  처음 하스스톤 맥버전 출시에 대한 소식을 전해듣고, 맥 앱스토어(app store)를 검색했지만 하스스톤에 대한 앱은 검색되지 않았다. 실제 하스스톤 맥(OS X)버전은 하스스톤 홈페이지의 '무료로 플레이하기'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된다.





  '무료로 플레이하기'를 선택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 위에 붉은 글씨로 설명한 것처럼 아이패드는 물론이고 윈도우(MS Windows)와 맥(OS X)에 대한 하스스톤 클라이언트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맥(OS X)버전의 하스스톤은 5.2MB 용량의 설치 파일을 다운받으며 해당 파일을 통해서 실제 하스스톤 클라이언트(약 130MB 정도)를 다운받는다.




  설치 및 실행을 위해서는 배틀넷(battle.net) 계정이 필요하며, 클라이언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위와 같이 '게임 실행' 버튼이 활성화된다.




  아이맥(OS X)에서 실행한 하스스톤의 설정 화면이다. 해상도만 보아도 아이패드(iPad)가 아님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이패드2에서 처음 하스스톤을 실행했던 필자에게 맥 버전의 하스스톤은 보다 쾌적한 플레이 속도를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터치보다는 마우스가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더욱 강조해줘서 하스스톤의 플레이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평소 게임을 자주 하지 않는 필자가... 오랜만에 하스스톤 맥 버전을 2시간 동안 했다고 하면 '카드 게임'이지만 그만큼 재미있는 게임이며 몰입도나 완성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준다는 의미로 설명되지 않을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