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은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에 대한 3번째 글이다. 이미 개봉기와 디자인, 프린트앱스라는 부분까지 설명하면서 톡톡 튀는 모습을 어느정도 설명했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을 생각하여 이번 글에서는 '복합기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관련 글 다시보기]
2011/10/11 - [About Review/Computer] -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가 궁금하다?!
2011/10/13 - [About Review/Computer] - 프린트에도 앱이 있다? HP 프린트앱스

  '만약, 내가 복합기를 산다면...' 또는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산다면...'이라는 입장에서 필자가 추천하는 이유를 이야기해보려는 것이다. 그만큼 실제 제품을 구입하는 것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며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된다. 그럼 이제 '똑똑한 복합기,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강추하는 이유'를 만나보자!





윈도우부터 맥까지 컴퓨터라면 모든지 OK!

  복합기나 프린터를 구입할 때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이 무엇일까? 필자의 경우는 'Mac OS X'지원 유무를 확인한다. 최근에는 맥북이나 아이맥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증가해서 다양한 제품들이 Mac OS X를 지원하고 있지만, 불과 1~2년 전만 해도 그런 제품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는 굉장히 매력적인 제품이다. MS Windows(윈도우)의 경우는 XP, 비스타, 윈도우7까지 전용 드라이버(Print, Fax, Scan Driver)를 제공하고 있으며, Max OS X 역시 10.6(스노우 래퍼드)까지는 전용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한 Mac OS X인 라이언(10.7)의 경우는 애플소프트웨어 업데이트(Apple Software Updates)를 통해서 추가 드라이버 설치없이 AirPrint 기능으로 설치및 사용이 가능하다. [맥 OS X 10.7 라이언 관련 등록방법]

  윈도우부터 맥까지 다양한 가정용 PC에서는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아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그만큼 사용성과 편리성에서 여타의 복합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와도 OK!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에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아이패드에 담겨있는 사진(포토앨범, Photo Albums)을 인쇄하고, 스캐너 기능으로 스캔한 이미지를 아이패드에 저장할 수 있다면 어떨까?

  바로, 스마트(SMART)한 시대에 딱 맞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아이패드에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바로 'HP HOME&Biz'라는 어플(앱)이다. 와이파이로 같은 무선AP에 연결되어져 있다면 특별한 설정없이 'HP HOME&Biz'앱을 실행하는 것만으로 사용이 바로 가능하다.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이 아이패드와 만나면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우선 간단하게 살펴보면...



Photo Albums : 아이패드에 들어있는 사진을 바로 인쇄할 수 있다.
Saved Files : Images, Print Previews, Documents 폴더에 저장된 파일을 바로 인쇄할 수 있다.
Web Browser : 원하는 웹 사이트를 URL로 접속하여 보이는 화면을 바로 인쇄할 수 있다.
Camera : 아이패드에 있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인쇄할 수 있다.
              (참고로, 아이패드2부터 카메라가 기본 탑재됨)
Scanner : 아이패드로 스캔을 확인(preview)하고 바로 스캔하여 인쇄까지 할 수 있다.


  위에 나열한 모든 기능이 바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와 아이패드에 설치된 'HP HOME&Biz'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Photo Albums부터 Scanner까지 모든 기능은 실제 생활에서 자주 사용될 수 있는 부분이며, 복합기를 구입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만큼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와 아이패드의 궁합은 '최강'이라고까지 이야기할 수 있다.


  특히, 필자의 경우는 Photo Albums 기능이 너무 좋았는데... DSLR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에서 보는 것보다 아이패드에 동기화시켜 거실에서 가족들과 같이 보다가 너무 마음에 드는 사진은 바로 '인쇄(Print)'를 눌러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로 예쁜 모습의 사진을 인쇄하면된다. 이 일련의 과정이 단 10여초면 진행되는 것이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OK!

  앞에서 '아이패드'를 사용하여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테스트하였기 때문에 '아이폰' 역시 어렵지 않게 동일한 기능(서비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어느정도 예상할 것이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이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현재 필자가 메인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소니에릭슨의 레이'에서도 아무 문제없이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로 바로 인쇄가 가능했다. 더구나 Wi-Fi가 아니라 3G모드에서 전혀 문제가 없이 인쇄되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마켓'에서 'HP HOME&Biz' 어플(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한다. 그리고 Setting 메뉴에서 'Registration'이라는 하위메뉴를 선택한다. 그리고 자신이 등록한 이메일 계정을 등록(확인)하면 해당 어플에서 관련된 프린터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 등록하기
  HP의 ePrint사이트인 'ePrintCenter'에서 관련 정보를 등록하고, 등록한 계정(이메일)을 이용하여 다른 기기에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등록하게 되는 것이다. [관련 홈페이지 바로가기]


  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는 아이패드에서 설명한 기능 전부를 사용할 수는 없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한 기능은 아래와 같다.



Photo Albums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사진을 바로 인쇄할 수 있다.
Documents : 자동으로 기기에서 문서파일을 찾아 관련 파일을 바로 인쇄할 수 있다.


  아이패드(iOS)에 비해서 기능적인 부분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인쇄할 수 있다는 것 역시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임은 사실이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는 '3G'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인쇄모습을 보여주였다. 즉,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가 전원이 켜진 상태로 있다면 외부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찍은 사진을 집에서 바로 인쇄하여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ePrint로 OK!

  윈도우, 맥과 같은 컴퓨터부터 태블릿 PC와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기기들을 이용하여 사용이 가능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는 분명히 복합기로 매력적인 제품일 것이다. 그런데 지금까지 설명한 상황은 모두 어느정도 '세팅(Setting, 설정)'이 되어있어야 한다. 즉, 윈도우와 맥같은 컴퓨터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고,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ePrint를 설정하여 등록된 프린터를 어플에 연결해야 한다.

  만약, 이렇게 준비된 기기가 하나도 없이 바로 '인쇄'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어떨까? 그리고 이런 상황은 정말 우리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황일까? 몇가지 상황을 살펴보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상황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친구 및 동료가 갖고 온 노트북에 있는 자료를 인쇄물로 받으려고 할 때
-.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에 있는 파일을 인쇄하고 싶을 때
-. 인터넷 기사와 같이 외부 작업자가 관련 작업보고서를 인쇄해주려고 할 때


  위와 같은 상황들을 보면 앞에서 설명한 기기에 모두 포함된다. 그러나 이런 기기들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등록 및 설정'과정이 필요하다. 사용자의 기기가 아닌 만큼 드라이버를 설치한다거나 기기를 등록해야한다면 번거럽기도 하고, 등록에 대한 부담도 느낄 수 있다.

  그럴 때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는 아주 간단하게 원하는 파일과 사진을 인쇄할 수 있다. 바로 'ePrint'라는 기능이 그것이다.

 
  위에 보이는 캡쳐화면은 'ePrintCenter'라는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한 'ePrint'관련 부분이다. 앞에서 언급한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는 경우에 이렇게 '최근 인쇄 작업'에 내역이 남는 경우도 있다. 즉, 추가로 설치한 'HP HOME&Biz'어플이 ePrint기능을 사용하기도 한다는 것다.

  그럼 어플이나 드라이버 설치없이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할까?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ePrint부분에 명시된 'OOOOOO@hpeprint.com'이라는 이메일로 원하는 파일을 전송하면 바로 인쇄가 진행된다. 첨부파일 뿐만 아니라 이메일의 본문(Body)도 인쇄가 된다.

  어떤 프로그램(어플 또는 드라이버)을 설치하지 않고, 어떤 설정을 하지 않아도 hpeprint.com의 이메일로 메일을 보내기만 하면 바로 인쇄가 되므로 모든 상황에서 바로 인쇄가 가능한 것이다. 참고로, ePrint기능을 '이메일'로 사용하는 경우 (인쇄)옵션을 설정하는 과정이 없으므로 원하는 모습이 아닌 결과물을 만날 수도 있지만, 프린트 기능을 간단하고 빠르게 사용하기를 원하는 상황이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할 것이다.



  똑똑한 복합기로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를 강추(강력 추천)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우리가 프린터 또는 복합기에서 'HP'라는 브랜드가 주는 믿음처럼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프린트(Print)라는 기본 기능을 수행하고, 스캔과 같은 추가 기능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기능의 지원도 '탄탄한 기본 기능'이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움을 제공할 때 칭찬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HP 오피스젯 6500A 플러스 e-복합기 E710s는 지금까지 'HP'가 보여준 프린터에서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기본이 튼튼한 복합기'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