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 연시를 앞두고 가족, 지인 그리고 친구와 함께 식사를 하려는 분들이 많을 듯 하다. 하지만 경제 사정이 좋지 않으니 무조건 비싸고 좋은 곳에서 만날 수는 없는 것도 사실이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그렇지만 맛있고 풍족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회' 또는 '대게(킹크랩)'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구리 농수산물 시장은 '구리' 뿐만 아니라 퇴계원, 별내, 신내 등 인근 지역에서 저렴하게 농수산물을 구입하기 위해서 자주 찾는 곳이다. 가락동이나 노량진보다는 유명하지 않지만 실제 구리 농수산물 시장을 방문해보면 굉장히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물건이 많아서 구입이 용이함을 쉽게 알 수 있다.
농수산물 뿐만 아니라 지난 글('코스트코가 부럽지 않은 구리 농수산물시장 상대유통')에서 소개했었던 '상대유통'과 같은 곳은 공산물 역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숨은 쇼핑장소이다.
마트와 달리 '구리농수산물시장'은 말 그대로 '시장'이다. 쉽게 위치를 찾기도 어렵고 시장 안에 많은 상가 가운데 어디에서 구입하느냐에 따라서 천지차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인근에서 10년 이상 살면서 구리농수산물시장을 다수 방문했지만 상품의 품질은 비슷한데 가격은 다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다시 한번 지도를 공유하는 이유는 필자가 이번에 소개하려는 구리농수산물시장의 맛집은 '환상의 섬'이며 그곳을 방문하기 위해서 조금 더 쉽게 길을 설명하는 것이다.
위 지도의 점선을 따라서 이동하면 건물 1층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어느 정도 한가한 주차공간인 만큼 차를 세우기 좋다. 물론 이 근처에는 특별히 커다란 상가는 없다. 그래서 주차가 여유롭다. 차를 세우고 정면을 보면 건물 안쪽으로 향하는 길이 몇군데 있는데... 우측편 건물 입구로 들어간다. 50m쯤 안쪽으로 들어가면 내부에 다양한 수산물 상가가 보인다. 그 중에 한 곳이 바로 '환상의 섬'이다.
환상의 섬을 추천하는 이유는...
'저렴'해서가 아니라 '믿고 구입할 수 있어서'이다. 앞에서 이야기했지만 대형마트는 가격 비교를 통해서 보다 저렴한 것을 찾을 필요가 있다. 왜냐면 같은 회사에서 제조한 상품(제품)을 다른 가격이 판매하고 있으니까... 하지만 수산물(회, 조개, 대게, 킹크랩, 전복, 새우 등)은 가게마다 똑같은 물건이 아니다. 물건이 다르면 그만큼 물건에 맞는 가격을 제시해야 한다. 단순히 1kg에 얼마라는 가격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1kg에 1만원보다 비싼 2만원을 받아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환상의 섬'은 작년부터 방문하는 곳이다. 대게나 킹크랩을 쪄먹으며 1년에 2~3번씩 방문했는데, 올해는 회까지 믿고 방문하는 곳으로 되었다. 그래서 이렇게 소개까지 하는 것이다.
환상의 섬에서 구입한 회나 대게(랍스터, 킹크랩)은 따로 식당에서 1인당 비용을 내고 식사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환상의 섬'에서 구입 후 '팔팔 회센터'를 추천한다. 팔팔 회센터를 추천하는 이유는 6~8인용 방(룸)이 있어서 가족, 지인, 친구끼리 오붓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참고로 최근 노량진에 다녀왔는데... 노량진보다 구리가 훨씬 더 저렴하게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상차림은 그냥 그렇지만... 룸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이다.
광어회, 전복회, 낙지 탕탕이, 조개찜, 새우찜... 정말 배부르게 먹었다.
상차림(매운탕, 밥, 라면사리, 음료수)을 포함하여 15만원에 성인 4명이 배 터치게 회를 먹었고, 남아서 포장까지 해왔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굉장히 저렴한 가격은 아닐 수 있지만 하지만 회를 비롯한 낙지, 전복의 상태가 좋았고... 먹으면서 '맛있다'는 생각이 들만큼 만족스러웠다. 특히 연말이 되면 '대게'나 '킹크랩'을 저렴하게 구입하려고 농수산물 시장을 찾는 분들이 계실텐데, 평소 자주 방문하지 않아서 단골가게가 없다면 개인적으로 '환상의 섬'을 추천한다.
블로그를 보고 추천 받아서 왔다고 하면 조금 더 서비스를 챙겨 줄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살짝 주인 분께 이야기해보면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