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빅마트 등

 

 

  구멍가게부터 대형마트 그리고 창고형 마트까지 물건을 판매하는 곳이 사랑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이다. 사실, 저렴한 제품이 품질이 높다는 것은 뭔가 아이러니하다. 저렴한데 어떻게 비싼 제품에 비해서 품질이 높을 수 있을까? 당연히 불가능한 말이지만, '가성비(가격대비 성능)'을 기준으로 본다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만두'를 구입하는데... 한봉지에 1만원짜리 손만두와 한봉지에 4천원짜리 일반만두가 있다고 할 때, 같은 회사에서 비슷한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면 손만두와 일반만두는 쓰임에 따라서 선택될 것이며,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는 조금 달라도 같은 제조사인 만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아무튼 소비자(고객)의 입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해당 쇼핑몰(마트, 슈퍼 등)을 자주 찾을 수 밖에 없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마트 가운데 조금은 특별한 '상대유통'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인터넷에서 '구리 상대유통'으로 검색을 해보면... 구리 농수산물 시장에 위치한 '식자재마트' 또는 '식자재 도매상점'에 대한 글을 찾아볼 수 있다. 상대유통은 일반 가정은 물론이고 음식점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식자재를 유통하고 있는 곳이다. 필자가 '코스트코'와 비교한 이유는 일반 가정용 제품에 비해서 포장 단위가 크다는 점 뿐만 아니라 창고형 마트의 분위기, 그리고 일반 대형마트에서 구경할 수 없는 새로운 종류의 식자재가 취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코스트코 관련 글('창고형 마트는 어떻게 생겼을까? 코스트코 상봉점')에서 소개한 것처럼 구리 농수산물시장에 위치한 상대유통 역시 '사진' 위주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상대유통'은 깔끔한 대형마트보다는 코스트코 같은 창고형 마트의 모습에 '시장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다. 그렇다고 요즘같은 여름철에 땀 흘리며 쇼핑을 하는 곳은 아니다. 냉난방은 기본이며, 시식 코너도 준비되어 있으니 대형마트와 분위기만 다를 뿐이다.

 

 

 

 

  진열된 제품을 살펴보면 그 양이 어마어마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이 부분 역시 2~3가족이 나눠서 먹거나 잘 보관하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사이즈이다. 물론 작은 포장으로 된 제품도 판매하기 때문에 선택은 고객의 자유이다.

 

  가격적인 혜택을 얻기 위해서는 큰 사이즈의 제품이 보다 저렴한 것은 사실이다.

 

 

 

  70% 세일하는 아이스크림(바, 쭈쭈바) 가격을 보면 경쟁력있는 가격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나름 짐작하게 해준다.

 

 

 

 

  사실, 필자가 '상대유통'을 처음 방문했을 때 가장 놀랐던 부분이 바로 '냉동식품'이다. 만두, 햄, 돈까스 등 냉동 보관되는 품목을 위한 대형 냉장고가 진열된 모습에도 놀랐지만, 이렇게나 많은 제품이 유통/판매된다는 사실에 더욱 놀랐다.

 

  샐러드 소스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니, 실제 제품이 진열된 모습을 보면 놀랄 수 밖에 없다.

 

 

 

 

 

 

 

 

  코스트코와 다른 '상대유통'만의 특징은 바로 '식자재마트'라는 것이다.

 

  가정용외에도 식당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취급하기 때문에 우리가 음식점에서 맛있게 먹었던 메뉴를 직접 구입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최근 씨푸드레스토랑에서 맛있게 먹었던 '새우 연필춘권'을 판매하는 모습에서 '상대유통'에는 없는 게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간장, 고추장, 된장 등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식자재유통이면서 창고형 마트 형태때문에 아이들이 즐겨먹는 과자 역시 대용량으로 판매될듯 생각되지만, 실제 상대유통에서 판매되는 과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 포장된 제품들이 많다. 즉, 무조건 커다란 용량이라고 오해할 필요는 전혀 없다.

 

 

 

 

 

  2~3달에 한번씩 찾는 '상대유통'을 소개한 이유는... 조금은 색다른 식자재 구입을 원하는 분들이나, 대형마트 쇼핑에 질린 분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인해서 상대유통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다른 마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그 부분 역시 중요한 소개 이유이다.

 

 

  구리시 농수산물 유통시장에 위치한 상대유통은 주차 공간도 여유있고, 주말에도 영업을 하기 때문에 구리시 인근에 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짬(시간)을 내서 한번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