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Smart Phone]
인터넷 정보검색, 그림 정보 송·수신 등의 기능을 갖춘 차세대 휴대전화로 휴대용 컴퓨터의 개념. 
이동 중 인터넷 통신, 팩스 전송등이 가능하며 삼성등의 국내업체에서 개인정보 관리기능을 갖춘 제품 출시중

  스마트폰의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면, 컴퓨터나 모바일기기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분들에게 '필요성'을 줄 수 없는 내용뿐이다. 보통 여성이나 연세있는 분들은 '왜?(WHY?)'라는 질문만 하게 된다.

왜 스마트폰이 필요한거지?

  이런 근본적인 질문때문일까... 우리가 주위에서 보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IT'에 앞서간다고 자부하고 인정받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정보에 빠르고 남보다 앞서가는 지표로서 스마트폰이 사용된다는 점에서는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모든 제품의 성공은 '대중성'이 더 중요하다. 몇명의 매니아들만 좋아하는 것은 '잘 만들어진 제품'일뿐, 많은 사람이 이용해야 하는 것이 '성공한 제품'인 것이다.

  스마트폰의 장점이지 단점이 '다양한 기능'이다. 컴퓨터에 버금갈 정도의 기능을 갖고 있어서 편리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그냥 복잡할뿐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의 진화'이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스마트폰의 진화'를 보여주는 삼성전자의 '옴니아팝'이다.

  옴니아팝은 한마디로 '캐쥬얼[Casual : 편안한, 평소 익숙한] 한 스마트폰'이다. 옴니아팝은 휴대폰에 익숙하지만 스마트폰에 낯설어하는 사용자에게 '딱'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그런 제품인 것이다.

  옴니아팝의 간단한 제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3인치 LCD
     ◆ 800MHz CPU
     ◆ 400 x 240 해상도
     ◆ Divx 재생
     ◆ 햅틱UI 2.0
     ◆ 윈도우 모바일 6.1기반
     ◆ Wi-Fi / GPS 탑재
     ◆ DNSe 3.0
     ◆ 300만 화소
     ◆ 지상파 DMB (외장형 안테나)
     ◆ 스마트리더, 원핑거줌
     ◆ 영상통화

   일반 휴대폰에서 지원되는 기능을 전부 갖추고 있는 옴니아팝이다. 거기에 '스마트폰'이라는 특징으로 CPU(800MHz), Wi-Fi, GPS, 스마트리더, 원핑거줌까지 스마트폰이 갖고 있어야 하는 기능도 기본탑재 되어있다. 크기도 한손에 쏙 들어올만한 크기로 그립감도 좋다. (크기/무게 :  107.9 x 51.8 x 13.7mm / 약 114g)

  옴니아팝은 '옴니아2'와 함께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장을 열어준 기종으로 알려지고 있다. 물론 옴니아2에 비해서 해상도, LCD크기가 부족한것도 사실이지만 실제 휴대폰에 가깝다는 느낌을 받기에는 더욱 좋은 점이다. 거기에 '스마트폰'이라는 특징을 갖고도 상대적으로 싼 가격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스마트폰의 보급화'에 분명히 이바지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이제 IT에 관심없는 분들도 스마트폰을 쉽고 빠르고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이다.

  특히 옴니아팝은 스마트폰이 으례가지고 있어야 하는 디자인에서 '혁신'이라는 변화를 주었다. 스마트폰의 다소겁게 보이는 어둡고 커다란 크기에서 밝은 색상과 일반적인 휴대폰 디자인의 느낌으로 변화를 준것이다.

 
위 사진에서 느껴지는 옴니아팝의 느낌은 '스마트폰'보다 '휴대폰'에 가깝다. 특히 최근 삼성 휴대폰의 최고 인기인 '풀터치 휴대폰'과 유사한 다자인을 하고 있어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것이 느껴진다.


옴니아팝은 휴대폰처럼 편안하게 다가와서, 스마트폰의 강력한 기능을 보여주는 제품이 될것이다. 특히, 스마트폰은 '무겁고, 크고, 비싸다'라는 고정관념을 무참히 없애고 '쉽고, 편리하고, 상대적으로 싸다'는 생각으로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다.

멋진 양복의 직장인들이 '젠틀[Gentle]'하게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고,
예쁜 아가씨들의 명품핸드백에서 '프리티[Pretty]'하게 나오는 필수 아이템! 옴니아 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