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2 HD LTE에서 HD가 의미하는 것은?'이라는 글에서 '갤럭시S2 HD LTE'라는 제품이 갖고 있는 HD라는 특징을 살펴보았다. 이번 글에서도 HD에 대한 조금은 편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HD라고 하면 고화질의 해상도를 떠올린다. 쉽게 말해서 갤럭시S2 HD LTE에서 지원하는 1280x720인 해상도로 보통 720p라고 불리는 것을 떠올린다는 것이다. 그런데 갤럭시S2 HD LTE를 구입하고 나서도 이런 해상도가 중요할까?
1280x720이라는 해상도는 갤럭시S2 HD LTE를 구입하는 동시에 잊혀진다. 이런 이야기는 갤럭시S2 HD LTE만의 이야기는 아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1080p 고해상도의 스마트폰이 있다고 해도 구입하기 전 스펙에서는 막강한 모습을 보이겠지만, 실제로 구입을 하고 나서는 1080p가 의미하는 1920x1080이라는 해상도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아니!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중요하지 않은게 아니라 '기본'이 되어서 사용자에게 잊혀진다는 것이다.
다양한 IT 제품 중 해상도가 높이 평가되는 것은 TV를 비롯하여 컴퓨터 모니터, 노트북, 스마트폰 정도이다. 그 중에서 스마트폰은 해상도가 사용자의 선택을 부르는 중요한 평가기준이 될 정도로 중요하다. 왜 이렇게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그만큼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을 많이 즐기기 때문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갤럭시S2 HD LTE가 갖고 있는 1280x720이라는 해상도는 잊혀질지 몰라도 갤럭시S2 HD LTE를 가지고 '보는 것'은 정말 많다는 것이다. 즉, 해상도라는 숫자에서 눈으로 즐기는 영상의 만족도로 사용자의 평가 기준이 바뀔 뿐 사용하면서 중요함은 더욱 강조된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S2 HD LTE를 갖고 사용하면서 '해상도'의 중요함을 느끼게 된 다양한 스마트폰의 즐길거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첫인상부터 'HD'가 느껴진다!
스마트폰을 꺼내서 'HD'라는 디스플레이의 장점을 가장 많이 느끼는 것은 어떤 부분일까? 보통은 동영상이나 사진과 같은 멀티미디어를 떠올릴 것이다. 그런데 사실 잘 생각해보면 갤럭시S2 HD LTE가 갖고 있는 기본 'UI'에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많이 HD를 느낀다. 특히, 그 중에서도 '바탕화면'일 것이다.
그만큼 갤럭시S2 HD LTE를 사용하면서 다른 어떤 어플이나 기능보다 자주 보는게 기본 UI이며 바탕화면이다. 그러니 사용자는 처음 갤럭시S2 HD LTE의 첫인상에서 HD의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이야기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 갤럭시S2 HD LTE의 'HD'화질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바탕화면 자체에서부터 보다 선명하고 보다 깨끗한 모습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니 HD에 대한 매력을 다른 분들에게 자랑하고 싶다면 멋진 배경화면으로 갤럭시S2 HD LTE를 꾸며놓는 것이 중요하다.
HD로 웹툰이 두배 재미있어진다!
웹툰이라고 하면 영어로 'Webcomic'을 의미한다. Web과 Cartoon의 합성어로 인터넷을 통해 배포되는 만화를 뜻한다. 웹툰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만화 시장에 '제2의 전성기'를 불러온다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컨텐츠이다. 유명한 웹툰 작가로는 '강풀'이 있다. 그는 이미 웹툰 작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화의 원작자로도 유명하고 다양한 방송에서도 언급될 정도이다.
이런 웹툰은 이제 인터넷 사이트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어플을 통해서 보다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 컨텐츠가 되고 있다. 똑같은 웹툰도 얼마나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여 즐길 수 있느냐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웹툰'어플이나 다양한 사이트의 웹툰을 모아놓은 '웹툰 모아'어플을 이용하면 정말 쉽게 웹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갤럭시S2 HD LTE의 경우는 HD와 LTE라는 기능적인 특징때문에 웹툰을 즐기는데 적합한 디바이스이다. HD라고 하는 고해상도를 통해서 웹툰의 이미지 파일을 보다 선명하게 보여주며, LTE라는 보다 빠른 속도의 무선데이터 통신방법을 통해서 웹툰을 읽어오는데 빨라졌다. 그러니 사용자가 웹툰을 즐기는데 쾌적한 환경을 마련해주는 것이 바로 갤럭시S2 HD LTE의 장점인 것이다.
하나를 검색해도 빠르고 선명하게 찾아낸다!
앞에서 갤럭시S2 HD LTE가 HD와 LTE를 통해서 웹툰에 보다 적합한 디바이스라고 표현했다. 이는 웹툰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통해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부분에서 동일하다. 지금부터 이야기할 '인터넷 검색' 역시 갤럭시S2 HD LTE가 갖고 있는 HD와 LTE라는 기능적인 특징이 사용자에게 장점이 되어줄 것이다.
우리가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할 때 불편한 것을 떠올려보면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역시 3G에서 로딩이 올래 걸린다는 것이다. LTE의 경우는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 안정된 망 상태에서는 3G에 대비 5배 이상의 속도를 보여준다. 물론, 현재 이통사가 보여주는 LTE 서비스는 사용자의 기대에 비해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조만간 LTE 서비스가 안정화된다면 3G 대비 빠른 속도는 굉장한 장점으로 부각될 것이다.
또 하나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할 때 불편한 것은 바로 '해상도'이다. 인터넷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와 비교하면 일반 스마트폰은 가로 크기가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갤럭시S2 HD LTE의 경우는 1280x720이라는 해상도로 가로모드에서는 컴퓨터에 버금가는 해상도를 보여줄만큼 높은 해상도로 보다 많은 정보를 보여준다. 특히, 웹 페이지에 있는 다양한 사진 정보를 컴퓨터에서 보는 것처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LTE와 HD의 특징이 잘 어우러진다면 갤럭시S2 HD LTE는 인터넷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찍는 재미를 넘어서 보는 재미에 빠진다!
남성들의 경우는 사진을 찍는걸 좋아하고, 여성들은 사진 찍히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모두의 이야기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이야기임에는 틀림없다. 이렇게 사진이라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나 '추억 만들기'로써 가장 좋은 방법이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이다. 그런 사진을 '찍는 재미'가 아니라 '보는 재미'로 바꿔주는게 갤럭시S2 HD LTE라면 어떨까?
필자의 경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꼭 빼놓지 않는 설정부분이 있으니 바로 'Picasa'이다. 구글의 '사진'관련 서비스가 바로 '피카사(Picasa)'이다. 이미 다른 글에서 피카사에 대한 칭찬을 여러번 하였다. 피카사에 올려놓은 사진을 컴퓨터에 즐기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S2 HD LTE와 같은 스마트폰에서 즐긴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사진을 보면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사진을 보는 재미인 것이다. 이런 일련의 과정에 갤럭시S2 HD LTE가 포함된다면 다른 스마트폰보다 HD 해상도로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을 만나볼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스마트폰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보는 맛'이 중요한 디바이스이다. 그런 점이 반영되어 갤럭시S2 HD LTE와 같이 최신 스마트폰에서 커다란 화면과 고해상도의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다. 갤럭시S2 HD LTE는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보는 맛'을 극대화하여 사용자에게 '보는 맛' 뿐만 아니라 '보는 것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