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스마트폰 카메라를 자주 사용한다면... 삼성 갤럭시줌2 개봉기')에서 소개했던 갤럭시 줌2의 매력은 '제주도'에서 경험하게 되었다. 사실 급하게 개봉기를 작성한 이유도 제주도 여행에서 갤럭시 줌2의 카메라 성능을 확인해보고 싶어서 였다.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 가장 힘든 것을 물어보면... 역시 '짐을 싸고 짐을 푸는 것'이 아닐까. 1박2일 내지 2박3일과 같이 길지 않은 여행 일정에도 뭐 이렇게 사용해야 하는 것들이 많은지 짐을 싸다보면 어느 순간 비어있던 캐리어가 가득 차는 것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여행을 보다 여유있게 즐길 수 있으려면... 불필요한 짐을 줄이는 것이다!


  그 중 하나가 '카메라'이다.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행의 필수 아이템이지만, 일반적인 분들은 관광지에서 10여컷 안팎의 사진을 촬영하는 수준이니... 카메라를 항상 휴대하고 다닌다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이 '스마트폰 카메라'인데,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관광명소에서 꺼내드는 카메라는 스마토폰이라고 생각하면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이 얼마나 중요하며, 가볍게 떠나는 여행의 중요 포인트가 될 수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다.



  지난 주말 제주도에서 경험한 갤럭시 줌2의 기능을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확인해보자!





 제주 여행의 시작인 지하철 역의 모습이다. 주말이라서 그런지 밝은 분위기의 지하철이 운행되는 모습을 쉽게 목격할 수 있었다. 흐린 날씨 임에도 불구하고 화사한 컬러감을 그대로 사진에 담아주는 것이 일상 스냅 촬영에는 적격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사실 우리가 스마트폰을 꺼내서 사진을 촬영할 때... 거창한 것을 촬영하는 경우는 별루 없다. 위 사진처럼 우리들의 일상 모습을 보다 손쉽고 보다 빠르게 담아내기 위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자주 사용하는데, 갤럭시 줌2의 경우는 '줌'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위 사진에서 느껴지듯 일반 카메라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쉽게 말해서 갤럭시 줌2로 촬영한 사진은 카메라 사진처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빛'이다. 사진을 촬영할 때, 빛의 양(광량)이 얼마나 많은가에 따라서 셔터스피드를 비롯하여 밝은 느낌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요소가 변화된다.


  제주도에 도착한 기념으로... 제주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현무암을 사진에 담아보았다. 앞에서 관광객들이 스마트폰을 꺼내서 담는 풍경 사진 중 일부가 이런 느낌일 것이다. 광량이 풍부한 상태에서는 어떤 카메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깔끔한 결과물(사진)을 보여준다.






  갤럭시 줌2 출시와 함께 구입한 분들이 최근 가장 많이 찾게 되는 여름철 관광지하면 역시 '바다'일 것이다. 개봉기에서도 소개했지만, '갤럭시 줌2'라는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특화된 기능은 '카메라'이고, 그런 이유로 구입한만큼 여름 휴가로 찾게 되는 바다의 모습 역시 갤럭시 줌2에 담게 될 것이다.


  특히, 여행 사진의 경우는 여행을 다녀와서 느낄 수 있는 당시의 가장 멋진 순간... 즉, '추억'인 만큼 사진 한장 한장이 소중하고 값질 것이다. 그러니 갤럭시 줌2가 어떤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필자 역시 제주도의 숨은 명소 '곽지과물해변'에서 바다를 즐기며 갤럭시 줌2로 주변 모습을 담아본 것이다. 갤럭시 줌2 사용자가 바다에 가서 사진 촬영을 한다면 이런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40~50만원대의 '똑딱이(디지털카메라)'의 사진과 비교해도 스마트폰이라고 절대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갤럭시 줌2의 카메라 기능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 바로 '10배 광학줌'이다. 10배 이상의 줌도 가능하지만, 광학줌이 아니면 흔들림이나 화질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갤럭시 줌2에서는 가능하다면 10배 광학줌 수준의 당김 촬영만 추천한다.


  갤럭시 줌2의 10배 광학줌은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위 사진으로 설명하는 것이 훨씬 이해가 빠를 것이다. 멀리서 낚시를 하는 분의 모습을 '망원경'으로 바라보듯 사진에 줌해서 담아낼 수 있다니... 실로 놀라운 기능이다.







  아직 휴가 시즌이 제대로 시작되지 않아서일까... 해변에는 비키니를 입은 여성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많은 분들이 예쁜 비키니녀의 모습을 10배 줌으로 당겨서 촬영하는 갤럭시 줌2의 기능을 원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젋은 남성들의 모습으로 다시 갤럭시 줌2의 10배 광학줌이 갖고 있는 매력을 살펴보았다. 첫 사진 속에서 깨알같이 보이던 한 무리의 남성들을 갤럭시 줌2 10배 광학줌으로 당겨서 찰영하니, 자기들끼리 게임을 하는 모습이 잡혔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스마트폰을 꺼내서 촬영한 사진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먼거리의 피사체를 코 앞까지 줌해서 촬영한 것이다.


 더 놀라운 것은....






  사실, 10배 줌은 여기까지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10미터 내외의 피사체를 촬영한 것처럼 느껴지는 이 사진이 1km는 떨어져 있는 피사체라는 사실! 놀랍고도 재미있는 기능임에 틀림없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주 촬용하는 분들에게 '갤럭시 줌2'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기능(부분)일 것이다.







  바다의 시원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내기에 갤럭시 줌2는 부족함이 없었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했지만 디지털카메라보다 좋은 사진도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할 것이다. 또, 갤럭시 줌2의 광학 10배 줌을 잘 사용한다면 먼 거리의 피사체를 조금 더 가깝게 위치한 것처럼 크고 정확하게 사진으로 담아낼 수도 있을 것이다.






  바다, 산, 그리고 일상까지...



  갤럭시 줌2는 스마트폰인 동시에 카메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고 다니며 우리의 모든 모습을 기록해줄 것이다. 그것도 그냥 '기록'이 아니라 마음에 쏙 드는 사진으로 '기록'해주기 때문에 우리의 추억을 가장 생생하게 담아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디바이스가 아닐까.


  사진에 관심이 많은데, 카메라는 불편해서 소지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갤럭시 줌2는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