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GALAXY ZOOM2'


  '줌'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이 스마트폰의 어떤 기능이 주요 기능으로 사랑받을지 예측이 가능하다. 그냥 '줌'도 아니고 '줌2'라고 하니 그만큼 최신 스마트폰의 스펙에 맞춰서 새롭게 출시한 제품라는 점에서도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이런 기대감으로 체험 제품을 수령한 바로 그날 저녁... 삼성전자 갤럭시줌2(GALAXY ZOOM2)의 개봉을 시작했고, 이번 글에서는 '줌2 개봉기'를 통해서 줌2의 매력을 살펴보려고 한다.




  현재 출시중인 '삼성전자 갤럭시 줌2'의 패키지 모습이다. U+를 통해서만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므로, SKT나 KT 고객은 구입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U+를 통해서 개통된 갤럭시 줌2라면 SKT나 KT로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을 고려하면 갤럭시 줌2(GALAXY ZOOM2)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도 있다.





  갤럭시S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달리 이번 '갤럭시 줌2'는 패키지 자체에서도 보다 저렴하게 판매가능한 최신 스마트폰의 느낌을 느낄 수 있다. 간소화된 크기의 패키지는 그만큼 갤럭시 줌2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진입장벽을 낮춰주는 부분이 될 수 있으니 고급스러운 모습을 기대했던 분들이라면 아쉽겠지만 다른 측면에서는 충분히 매력으로도 어필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줌2가 고사양(고스펙)의 스마트폰이 아닌 점에서 고급스러운 패키지 대신 심플한 패키지 구성이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특성과 더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갤럭시 줌2'라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 패키지 개봉시에도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것은 '갤럭시 줌2'의 '줌 렌즈'였다. 광학 10배 줌은 갤럭시 줌2를 사용하게 하는 가장 큰 이유이며, 제품이 갖는 특장점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부분이다.




  줌 렌즈 하나지만 다른 스마트폰에서 절대 볼 수 없는 뒤태(후면부, 뒷모습)과 달리 갤럭시 줌2의 전면부 디자인은 여느 스마트폰과 다를 것이 없이 무난한 모습을 보여준다.






  개봉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본 제공 악세사리의 모습이다. 충전 아답터를 비롯하여, USB 케이블, 이어폰 등은 여느 갤럭시 스마트폰과 다를 것이 없다.


  하지만...




  배터리는 '1개'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갤럭시 S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경우 해외는 몰라도 국내는 무조건 배터리를 2개씩 기본 제공했는데... 갤럭시 줌2는 배터리가 1개 뿐이다.


  사용자 입장에서 배터리가 1개만 제공된다는 것은 분명히 아쉬울 것이다. 쓰든 안 쓰든 2개가 1개보다 좋으니까... 사실은 '줌2'를 써보면 이 부분은 아쉬움을 넣어서 안타깝게 느껴질 수 있다. 실제 '갤럭시 줌2'는 카메라 사용이 많은 사용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스마트폰인데... 일반 스마트폰 사용에 추가로 사진 촬영까지 하게 된다면 배터리 소모가 그만큼 많아질 것이고, 그런 점에서 추가 배터리의 아쉬움은 사용시점에서는 '안타까움'으로도 확장될 수 있다.











  단순화된 패키지 구성, 갤럭시 줌2만의 특징인 줌렌즈의 10배 줌 유지, U+ 통신사만 지원되는 것...


  사실 갤럭시 줌2가 많이 이슈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런 것들이다. 갤럭시 줌2를 개봉하면서도 이런 이유들이 아쉽게 느껴졌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스마트폰'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분들이 있다. 필자 역시 '갤럭시 줌2'를 휴대하면서 주위의 의견을 묻다가 알게 된 사실!




  40대 사용자 중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일반 카메라 대신 사용한다는 것이다. 특히 등산, 여행,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생활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담는데... 그런 점에서 갤럭시 줌2의 카메라 기능은 그분들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다.


  앞에서 지적했던 갤럭시 줌2의 아쉬운 부분 역시 물어봤는데, 단순한 패키지 구성은 그분들에게 중요한 부분이 아니며, 10배 줌 유지는 '10배 줌이면 충분하다'는 대답을 듣게 하였고 마지막으로 배터리 역시 '맨날 충전하니까 상관없다'는 의견이었다.


  그렇다! 무조건적으로 '고스펙'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삼성전자의 플레그십 모델인 갤럭시 S나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본인의 입맛에 딱 맞는 스마트폰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그렇게 고사양의 스마트폰보다는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고, 그런 점에서 '갤럭시 줌2'는 '사진(카메라)'이라는 특화된 부분으로 충분히 자신만의 매력을 어필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