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모델 가운데 '커다란 화면'과 'S펜'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인업이 바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이다. 최근 갤럭시 노트3를 발표 및 판매하면서 다시 한번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지름신'을 불러오고 있다.


  갤럭시 노트3를 '위시리스트(wishlist)'또는 '장바구니'에 올려놓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은 갤럭시 노트3의 개봉기부터 설정 그리고 SKT 기기 변경까지 '혼자서' 모든 걸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참고로 '설정'과정은 이미 '갤럭시노트3, 쉽게 따라하는 설정 방법'이라는 글에서 소개한 만큼 설정 과정은 정말 중요하게 챙겨하는 하는 부분 정도만 언급하기로 한다. [관련 글 : 갤럭시노트3, 쉽게 따라하는 설정 방법]






  갤럭시 노트3의 경우, 개봉 과정을 생략한채 '체험 단말기'를 통해서 약 1주일 정도 사용을 했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이 그렇듯... '개봉기'에는 가슴 설레는 기분이 담겨지게 된다. 이미 알고 있는 제품이라도 어떤 패키지들과 어떤 모습으로 포장되어 있는지...


  그런 의미에서 개봉을 앞 둔 갤럭시 노트3의 박스 샷은 언제나 가슴 설레는 기분을 느껴볼 수 있는 모습이다.





  갤럭시 노트3의 경우, 갤럭시 노트2는 물론이고 최근에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최고의 스펙(사양)을 자랑하는 스마트폰이다. 거기에 추가로 SKT의 'LTE-A'를 지원하여 최대 150Mbps의 빠른 인터넷 속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패키지(박스)를 개봉하는 모습 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위 사진처럼 제품의 모습을 살짝 공개되었을 때의 궁금증이다.





  갤럭시 노트3의 모습이다. LTE-A를 비롯하여 FHD sAMOLED 디스플레이, S-펜, 카메라, 배터리 등 주요 특장점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보호필름에 인쇄해 놓았다.






  갤럭시 노트3를 꺼내고, 기본으로 제공하는 '악세사리'부터 살펴보자!




  갤럭시 노트2에는 없었던 갤럭시 노트3만의 특장점 중 하나로 위 사진에 보이는 S펜촉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S펜에 들어있는 기본 펜 촉을 제외하고도 총 5개의 펜촉이 제공된다. 다른 필감을 제공하는 만큼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필감의 펜촉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을 위한 케이스(스탠드)의 모습이다. 깔끔한 디자인은 마음에 들지만, 배터리 충전외에는 다른 기능이 전혀 없다는 점이 아쉬웠다. 갤럭시 노트3의 경우 커다란 화면을 갖고 있는 스마트폰인 만큼 '거치대' 기능까지 포함된다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갤럭시 노트3는 USB 3.0을 지원한다. '갤럭시 노트3! 작은 변화~ 큰 만족~'이라는 글에서 마이크로 USB 3.0의 장점(빠른 충전)은 이야기했다.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케이블과의 호환성을 놓고 걱정했던 것은 사실이다.


  갤럭시 노트3의 'Micro-B'타입 USB 3.0은 기존 충전기(5핀, MicroUSB)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뿐만 아니라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다. 물론 USB 3.0의 빠른 속도는 사용이 안되지만 기존 케이블과 충전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다.


  거기에 추가로 갤럭시 노트3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충전기'와 '데이터 케이블'을 따로 제공한다. 즉, 충전용과 데이터전송(충전)을 따로 할 수 있으니... 회사에는 데이터 케이블을, 집에는 충전기를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




  3200mAh의 배터리 용량 역시 기존 갤럭시 노트2에서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갤럭시 노트3에 대한 '디자인'적인 요소는 차후 다른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고 이번 글에서는 간단한 특장점만을 중심으로 살펴보자!




  배터리를 장착하지 않은 갤럭시 노트3의 무게는 상당히 가볍다. 커다란 화면을 갖고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가벼운 무게감이 보다 높은 그립감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4에 적용되었던 크롬 느낌의 테두리는 갤럭시 노트2에도 적용되었다. 헤어라인과 함께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중요한 부분이다.




  S펜과 USB 3.0을 확인 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3의 하단 부분 모습이다.




  갤럭시 노트3는 홈버튼이 약간 튀어나와 있어 버튼 조작감이 뛰어나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3의 메뉴버튼과 뒤로가기 버튼은 S펜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다가오는 겨울철 갤럭시 노트3는 장갑을 낀 채로 S펜만 있으면 조작이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3의 최대 특장점 중 하나는 역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한 배터리커버(백커버)이다. 갤럭시 노트가 갖고 있는 '플래너(다이어리)'같은 이미지를 잘 부각시켜주기 위한 '가죽'느낌의 촉감은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기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거기에 추가로 S펜의 디자인 역시 작은 부분이 변화되었지만 전체적인 완성도는 충분히 높아졌다고 인지할 수 있을 수준이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노트3에서 가장 칭찬하고 싶은 변화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커버' 안쪽의 모습이다. 갤럭시S4까지 보여주었던 모습보다 훨씬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가끔 보게되는 숨은 모습이지만,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디자인된 모습은 분명히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이제 배터리를 결합하고, 갤럭시 노트3의 전원을 켜보자! 필자와 마찬가지로 '기기변경'을 직접 tworld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려는 분은 갤럭시 노트3의 '일련번호(총7자리 숫자)'를 메모해놓자.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삼성 제품이라면 삼성 계정의 '백업' 기능을 통해서 최신 상태를 백업받자. 위 사진은 갤럭시S4 LTE-A에서 백업받는 모습으로 최근기록(통화기록)과 메시지(SMS, MMS), 배경화면 등을 백업받는 것이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정상적으로 백업을 받았다면, 갤럭시 노트3의 설정과정 중 '삼성앱스'부분에서 복원시 위와 같이 최근 백업일로 백업받은 내용을 확인 후 복원할 수 있다.




  삼성 계정의 '백업/복원'만큼 중요하며, 갤럭시 노트3에 적용된 기능 중 하나가 '재활성화 잠금'이다. 쉽게 설명하면... 갤럭시 노트3를 분실했을 때, 초기화하면 다른 사용자가 다시 활성화하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분실한 갤럭시 노트3를 습득한 분이 임의로 초기화하여 사용하려고 할 때도,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갤럭시 노트3는 삼성 계정 확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 과정에서 삼성 계정을 로그인하지 못하면 초기화가 불가능하다.






  간단한 초기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남은 것은 기존 스마트폰의 USIM을 갤럭시 노트3로 옮기는 것이다. USIM의 경우 그냥 옮겨 사용해도 되지만, 초기 등록(개통이력)을 한번도 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면 USIM만 옮긴다고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즉, 개통과정이 필요한데... 가장 좋은 것 이통사의 '대리점'이나 '지점'을 방문하는 것이다.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SKT 사용자는 필자가 소개하는 방법으로 간단히 '기기 변경'을 진행할 수 있다.



  SKT 사용자라면 'Tworld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후 우측 사이드바에서 '기기변경' 메뉴를 선택한다.


Tworld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기 변경을 위해서는 '인증과정'을 통과해야 하는데, 인증은 '공인인증서'와 'SMS 문자인증'이 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범용인증서'를 요청하는 만큼 개인 사용자는 'SMS 문자인증'과정이 훨씬 편리할 것이다.




  인증을 정상적으로 통과하면 위와 같이 현 사용 휴대폰 정보와 변경 기기 모델과 일련번호 입력 화면이 나타난다. 모델명과 일련번호만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기기변경'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갤럭시 노트3의 '모델명'은 N900S로 검색하면 되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총 6개의 모델명이 나타난다. 참고로 필자는 SM-N900SW로 정상처리되었는데, 갖고 있는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서 6개 중 임의로 정상 처리될 것이다.


  6개 중 하나를 고른다고 해서 겁먹을 필요는 없다. 정상적인 모델이 아닌 경우 '일련번호' 입력후 존재하지 않는다는 에러를 보여주며, 다른 모델을 선택하여 다시 진행하면 된다. 모델과 일련번호를 정상적으로 연결하는 과정이 번거럽긴 할 수 있어도 잘못입력했다고 문제가 생기지는 않으니 걱정하지 말고 하나씩 선택하여 확인하면 된다.




  실제로 정상적인 처리가 이루어지면 위와 같이 '고객님의 기기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멘트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USIM을 제거한 후 갤럭시 노트3로 옮기고 재부팅(재실행)해주면 정상적으로 기기변경이 모두 완료된다.




  갤럭시 노트3는 갤럭시S 시리즈만큼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 라인업이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갤럭시 노트3를 기다렸을 것이며, 지금 이 순간에도 구입하여 사용할 것이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인 만큼 설정 및 기기변경과 같은 과정도 궁금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개봉기와 함께 설정, 기기변경과정을 소개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