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요일이면 서울의 어느 곳보다 'HOT'한 그 곳... 홍대!
지난 주 금요일 홍대를 더욱 Hot하게 만들어 준 도리토스 Fever Girl이 등장했다?
불금? 20~30대 젊은이들이 매주 금요일이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남기는 인사말 중 하나이다. '불금'은 '불타는 금요일'의 줄임말로 '주말을 앞두고 있는 금요일 저녁을 보다 재미있게 보내자'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신조어이다. 그런 '불금'이 딱 맞는 곳이 있으니 바로 금요일 저녁의 홍대이다.
지난 주 금요일 핫 하기로 유명한 홍대가 더욱 HOT해졌으니 바로 도리토스 Fever Girl의 등장때문이다. 위 사진에 보이는 예쁜 외모를 갖고 있는 여성이 바로 도리토스 피버 걸(Doritos Fever Girl) 중 한명이다. 이런 여성이 홍대에 50명이나 등장했다고 생각해봐 얼마나 HOT 했을까? 아쉽게 지난 주 홍대에서 도리토스 피버 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현장의 느낌을 전달해보려고 한다.
지난 주 금요일 7시를 조금 넘긴 시간에 한 무리의 여성들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몸매가 드러나는 노란색 반팔 티셔츠에 흰색 핫팬츠는 홍대에서도 사람의 시선을 받기 충분한 모습이었다. 무리의 선두에 선 여성이 들고 있는 팻말이 눈에 들어왔다.
Welcom 홍대, 불금 with 도리토스
그녀들이 바로 '도리토스 Fever Girl'이었다. '도리토스와 함께 하는 즐거운 인증샷'에 대한 이벤트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하나의 프모로션이었다.
젊음의 상징이며, 파티의 상징, 그리고 클럽데이의 상징인 홍대에서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도리토스(Doritos)'를 홍보하기 위해서 신선하고 흥미로운 프로모션 방법으로 '도리토스 피버 걸(Doritos Fever Girl)'을 통해서 볼거리(?)도 풍부한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다.
이런 이벤트가 홍대의 분위기를 한층 더 UP 시켜줄 뿐만 아니라, 금요일이면 항상 '불금(불타는 금요일)'의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Hot한 홍대가 더욱 HOT해졌다.
도리토스 피버 걸의 행렬은 홍대를 걷는 것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횡단보도를 장악(?)하고 길을 건너는 분들께 도리토스를 알리고, 도리토스에서 진행되는 '도리토스 인증샷 포토 이벤트'를 소개했다.
금요일 저녁 시간에 진행된 이벤트인 만큼 시민들의 퇴근글이나 교통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도록 신경쓰는 모습이 도리토스 피버 걸들을 보는 사람들의 표정을 밝게 해주는 이유 중 하나이다. 보통 이렇게 길에서 펼쳐지는 행사는 주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르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 지난 주 금요일 홍대에서 펼쳐진 '도리토스 Fever Girl 50' 행사는 깔끔하고 안전하게 진행되어 보는 이들에게 재미있는 퍼포먼스의 하나로 기억되기 충분했다.
도리토스 피버 걸들이 들고 있는 '인증샷 이벤트'에 대한 응모 방법 역시 간단하여 도리토스 홈페이지(http://www.doritos.co.kr)에 응모하거나 핸드폰으로 도리토스 인증샷을 찍어 SMS(문자메시지)로 #1616으로 보내면 응모가 된다. 도리토스 피버 걸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현장에서 응모를 하는 분들도 많이 눈에 뛰었다.
현재 도리토스 홈페이지에 진행중인 이벤트는 아래와 같다.
'우리동네 도리토스 상륙작전'은 도리토스가 진열되어 있는 편의점, 마트, 슈퍼를 방문하여 사진을 찍어 도리토스 홈페이지 올리면 된다.
'도리토스와 바삭하게 놀자'는 도리토스와 관련 된 모든 것을 도리토스 홈페이지나 모바일(문자메시지 #1616)로 참여하면 된다. 앞에서 말한 현장 사진으로 응모한 것이 바로 '도리토스와 바삭하게 놀자'이벤트인 것이다.
이벤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경품'아닐까. 도리토스 이벤트는 각각 아이패드3 1명씩 총 2명, 기프트카드(롯데카드 10만원권) 10명씩 총 20명, 도리토스 모바일쿠폰 500명씩 총 1,000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경품만 보아도 한번쯤 도전하고 싶은 의지를 불러주기 충분하지 않을까?
홍대 이곳저곳에 등장한 도리토스 피버 걸들의 '에스코트 퍼포먼스'가 끝나고, 홍대에서도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는 곳에 포토월(Photo Wall)을 마련하여 도리토스 피버 걸과 사진촬영도 하고 도리토스 샘플링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불금'을 위해서 홍대를 찾은 분들이 예쁜 도리토스 피버 걸과 사진도 촬영하고 맛있는 도리토스 샘플링도 선물로 받아 더욱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다.
포토월에서 도리토스 피버걸과 사진을 찍지 않아도 주변을 지나는 분들에게 도리토스 샘플링을 나눠주는 모습도 보였다. 홍대를 찾은 젊은이들에게 좋은 선물이자, 맛있는 선물이 되었다.
도리토스 피버걸과 포토월에서 사진촬영을 하는 분들에게는 홍대의 유명 클럽인 '틴팬(TINPAN)'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맥주 무료증정 쿠폰도 제공하였다. 불금을 즐기기 위해서 홍대 클럽을 찾은 분들에게는 예쁜 도리토스 피버걸과 함께 사진촬영도 하고 시원한 맥주도 공짜로 마실 수 있는 기회였던 것이다.
도리토스 피버걸 행사(이벤트)는 18일 뿐만 아니라 25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오는 주 금요일, '불타는 금요일(불금)'을 위해서 홍대를 방문하려고 계획했거나, 도리토스 피버 걸의 모습을 보고 지난 주에 홍대에 가지 않았다고 아쉬워 하는 분들은 오는 25일 홍대에 나타날 '도리토스 피버 걸'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이 글은 롯데제과로부터 소정의 저작권료를 받고 작성된 내용입니다.
[관련 글] 맥주 안주로 도리토스 먹고, 페이스북 이벤트도 응모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