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Mobile

쇼옴니아는 OOO이다

세아향 2009. 12. 11. 06:43

  지난달 28일, 아이폰이 KT를 통해서 국내 사용자들의 손에 들어왔다. 인터넷에서만 볼 수 있었던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 있다는 점은 IT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행복'이였다. 이런 아이폰의 출시와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화되고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Smart Phone)'이다. 약간 부풀려 말하면... 요즘은 '휴대폰'이라는 단어보다 '스마트폰'이라는 말이 더 많이 들릴 정도이다.
 
Smart Phone = Show OMNIA

  하지만... '스마트폰'이라는 단어는 알지만 그 쓰임까지 정확하게 아는 사용자는 그리 많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 고가의 휴대폰'이라는 이상한 법칙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오늘 소개할 '쇼옴니아'는 스마트폰이다. 그것도 '괴물'이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이다. 이제 막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 '쇼옴니아'에 '괴물'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는 이유가 무엇일까?  이번 포스트에서 '쇼옴니아'의 어떤 모습이 '괴물'이라고 하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시작에 앞서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기사에서 보개되는 '괴물'과 같은 수식어를 보면... '대단하다'라는 생각보다 '얼마나 대단하길래~'라는 다소 부정적인 시선을 갖게 되는것 같다. 이런 부정적인 시선은 '꼬투리잡기'로 돌아오게 되는 것이다. 필자 역시 '쇼 옴니아'를 직접 만나기 전에는 '괴물'이라는 수식어에 '피식'하고 웃음만 나왔다. 하지만 "쇼옴니아는 분명히 '괴물 스마트폰'이였다. 보다 정확한 표현은 '살아있는 몬스터급 스마트폰'이 라는 생각이다.



쇼옴니아는 Live이다!
  쇼옴니아는 '옴니아2 시리즈'의 하나이다. 이번에 삼성에서 출시한 '옴니아2 시리즈'는 사용하는 이통사(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는 특성을 갖고 있다. 즉, "옴니아라고 다 똑같은 옴니아가 아니다!!!"라는 것이다. TV광고에서 만나는 'T옴니아'를 가지고 '쇼옴니아'를 생각하고 미리 예측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같은 '옴니아 시리즈'라고 하지만 '쇼옴니아'는 전혀 다른 스마트폰이다. (지난달에 출시한 T옴니아를 생각하고 쇼옴니아를 상상하는 분들에게 꼭꼭꼭 말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이것이다.) [관련포스트 : 제대로 된 쇼가 시작된다, 쇼옴니아]
 
  쇼옴니아가 '라이브(Live)'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3W에서 뿜어져 나오는 '공짜 패킷'때문이다. 우선, '3W'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보면... WCDMA, Wibro, Wi-Fi이다.
 
Show OMNIA :: 3W

3W가 왜?    
왜 '라이브'라고 하는 것일까?

  3W에 포함되는 Wi-Fi, Wibro, WCDMA에 대해서 알게되면 놀라운 라이브세계를 '공짜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Wi-Fi는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무선인터넷'을 생각하면 된다. 무선 AP를 통해서 인터넷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Wi-Fi'가 있어야 가능하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PSP, 아이팟터치와 같이 모바일(휴대용)기기등에서 무선인터넷을 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Wi-Fi 이다. Wibro는 Wireless Broadband의 줄임말로 주파수 대역은 2.3㎓, 서비스 대역폭은 1Mbps 정도이며, 실외에서나 이동중에도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한다. 이렇게 말하면 너무 어려우니... 쉽게말해서 Wibro는 아무 추가장비없이 어느곳에서도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단, 현재는 수도권에 해당되며...내년 상반기까지 전국으로 서비스범위를 확장할 예정) 마지막으로, WCDMA는 전화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확장된 CDMA기술을 이용한 서비스이다.
 ※ 쇼옴니아의 '3W'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트에 추가 설명할 예정이다!

  위 내용이 너무 복잡하니 더욱 간단히 설명하면...집에서는 무선AP를 이용해서 'Wi-Fi'로 인터넷을 하고, 실외(수도권)에서는 'Wibro'로 인터넷을 하고... 지방에서도 'WCDMA'로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말 그대로 살아있는 서비스를 한정된 공간이 아니라...우리나라의 어디에서도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준비(?)가 되어있는게 바로 쇼옴니아의 '3W'이다. [추가설명 포스트 : 무한 패킷 서비스가 공짜?!]   세상의 어떤 스마트폰도 '스마트(Smart)'해지기 위해서는 '인터넷서비스'라는 기능이 필수이다. 게임이나 하고 스케줄링이나 하는 스마트폰을 과연 '스마트'하다고 할 수 있을까? 이런 의미에서 '쇼옴니아'는 스마트폰이 가져야 하는 '스마트함'을 살아있는(Live, 라이브) 서비스로 보여주고 있다. 

[결론] 쇼옴니아는 3W로 완벽히 살아숨쉬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것도 '공짜'라는 엄청난 혜택을 사용자에게 주었다.[물론 쇼옴니아를 구입할때 해당 요금제를 이용해야 함, 대신 요즘 휴대폰 구입시 요금제 선택은 거의 이루어지고있는 부분이므로 장점이 많은게 사실이다]  IT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Wi-Fi와 WCDMA에서 매력을 찾지 못할것이다. 하지만 Wibro만큼은 절대적으로 매력적이다. '무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한다는 점은 환상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 정도로 KT의 Wibro 무료 이용은 대단히 매력적인 요소이다. 이 점때문에 쇼옴니아를 산다고 해도 될 정도로...



쇼옴니아는 Smart이다!
  쇼옴니아의 홈스크린은'3S'를 제공한다. 즉, 쇼옴니아의 홈스크린은 빠르고(Speed), 쉽고(Simple) 한결같다(Seamless)는 의미이다. 사용자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가장 큰 부분이 '디자인'이다. 제품을 사고 싶게 하는 것이 '외부 디자인'이라면, 제품을 사용하고 싶게 하는 것은 '내부 디자인'이다.   쇼옴니아의 '내부디자인'을 책임지는 부분은 바로 '홈스크린'이다. 홈스크린은 사람으로 따지면 얼굴인 셈이다. 쇼옴니아의 홈스크린은 '3S'를 통해서 '플러스 알파'를 창출해낸다. 필자는 그런 모습을 '3S + 1S'라고 느꼈다. 

Speed, Simple, Seamless + Smart   

Show OMNIA :: 3.3.7 홈스크린 [햅틱 UI]

  쇼옴니아는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은 다른 어떤 것보다 '스마트(Smart)'해야 한다. 기능에서도 디자인에서도 어떤 부분에서라도 스마트함을 느낄 수 있는게 진정한 스마트폰이다. 쇼옴니아는 사용자가 매일 만나고 조작하게 되는 홈스크린에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인다. 잘 만들려고 노력했다는 점보다 '잘 사용하게 하려는 노력'이 더 보인다는 측면에서 필자와 같은 사용자는 '만족'이라는 결과를 주게 된다. 스마트폰이 더 스마트해지는 것!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야 말로 쇼옴니아에서 느낀 '스마트'함이다. 

[결론] 아이폰 덕분에 '옴니아 시리즈'는 때아닌 뭇매를 맞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다루어지는 것이 바로 터치감과 처리속도이다. 옴니아와 아이폰을 비교하면 절대적으로 아이폰이 빠르고 민감하다. 하지만 옴니아 시리즈는 이전 모델과 비교할때 분명히 비약적인 발전을 했다는 것도 사실이다. (삼성의 미라지나 블랙잭을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동감할 것이다.) 스마트한 홈스크린에 대해서는 분명히 많은 의견이 달릴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실제 쇼옴니아에서 만나는 홈스크린은 화려함과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은 분명한 사실이다. 



쇼옴니아는 Life이다!

   요즘 인기있는 드라마 '선덕여왕'을 보면 태어날때부터 '성골'이냐 '진골'이냐를 따진다. 사람이 출생신분으로 구분짓는 것은 좋지 않지만... IT제품은 다르다. 쇼옴니아를 골품제도에 비교해보면 분명히 '성골' 출신이다. 그 이유는 휴대폰 강국인 한국에서 출생하였고, 출생부터 남다르게 다양한 기능을 품고있기 때문이다.   '신토불이'라는 말이 글로벌시대에 맞지 않는다고 누가 이야기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우리나라 먹거리가 잘 맞는 것처럼 IT제품도 실제 사용을 해보면 우리나라 사용자에 맞춰진 기본기능이 충실한 제품은 대부분 국내 제품이다. 이런 점에서 쇼옴니아는 성골 중에서도 왕이 되어야 하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요즘 인기있는 '아이폰'은 대표적인 '외산 제품'이다. 그만큼 글로벌하게 많은 데이터들이 있어서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지만... 여기에는 모두 사용자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점에서 쇼옴니아는 출시할때 기본 이상의 기능을 담고 있다. 이런 기능은 쇼옴니아를 일상에서 사용할때 느낄 수 있다.

  왜 쇼옴니아가 'Life(생활)'인지 다음 포스트에서 다루어 보려고 한다! "같이 하는 즐거움"... 그것이 바로 쇼옴니아가 사용자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될것이다!

To be continued :: '3W서비스'로 무장한 쇼옴니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