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달에 한두번씩은 꼭 방문하던 극장인데... 요즘은 극장 문턱을 넘어 본 적이 언제인지 생각도 나지 않을 만큼 극장에 가 본 적이 없다. 좋아하는 영화를 싫어하게 되어서가 아니라, 아내가 임신을 해서 출산 및 육아라는 현실적인 상황 속에서 한가롭게 영화관을 찾아서 1~2시간 동안 몰입하여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여유가 사라진 것이다.


  물론,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영화 출시를 짧게는 2~3달에서 길게는 4~5개월이 지난 최신 개봉작을 다운로드 받아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시청하고 있다. 50인치대의 TV가 있으면 뭐하고, 5.7채널의 홈씨어터가 있으면 무엇할까.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의 어떤 부모가 여유있게 TV에 최신 영화를 볼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니 출퇴근 시간이나 아이가 낮잠을 자는 시간, 늦은 밤이 되어서야 서재에 앉아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드는 것이다.





  조금이라도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을 내기 위해서는 커다란 화면과 풍부한 사운드가 필요하다. 커다란 화면은 50인치 이상의 텔레비전으로 어느 정도 영화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는 있지만, 서재에 커다란 TV를 또 하나 사다놓을 수 없으니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화면으로 만족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풍부한 사운드는 어떨까?


  사운드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돌비(DOLBY)'이다. 올해 초 '돌비 디지털 플러스'에 대해서 소개한 글('화려한 그래픽보다 풍부한 사운드의 매력에 빠지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을 작성하면서 테스트했던 돌비 사운드에 대한 ON/OFF 차이를 떠올려보니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극장의 풍부한 사운드가 돌비를 이용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 것이다.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란 서비스가 바로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동시에 최신 영화를 제공하고 있었다. 그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평가한 영화 정보(20개 이상의 영화를 좋아요로 평가)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좋아할 영화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영화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난 주 어느 날... 조금은 이른 시간에 출근한 덕분에 따뜻한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생겼고, 회사 근처의 스타벅스를 방문하여 그 곳에서 돌비 오디오와 빙고 플레이어를 체험해 보았다.





  평소 출근시간보다 30분 정도 이른 시간 때문인지 출근 길의 모습은 조금 더 여유롭고 한산하게 보였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보통 출퇴근 시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화를 시청하기 때문에 30분 정도의 여유 시간에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영화를 시청하기 위해서 스타벅스를 찾은 것이다.




  스타벅스도 여유로운 분위기를 보여주었고, 돌비 오디오와 빙고 플레이어를 체험하기에는 딱 좋은 분위기와 상황이었다.






  편안한 의자를 찾아서 자리를 잡았다. 아시다시피 극장(영화관) 역시 푹신한 의자에 앉아서 영화를 관람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을 내기 위해서 편안하고 푹신한 의자를 찾은 것이다.


  여유롭고 한산한 스타벅스를 나만의 영화관으로 만들어 주는데 필요한 것은 빙고 플레이어가 설치된 스마트폰과 이어폰이다. 빙고 플레이어가 돌비 오디오(DOLBY AUDIO)를 지원 및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 역시 돌비(DOLBY)를 지원하는 기종을 추천한다. 사진 속에 보이는 스마트폰은 LG G3로 돌비를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 중 하나이다.

[G3 관련 글 : LG G3 기대 이상을 뛰어넘는 만족 그리고 또 만족!]


  사진 속에 보이는 이어폰 역시 돌비를 지원하는 'Jabra ROX Wireless(자브라 록스 블루투스 이어폰)'인 만큼 돌비 오디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하드웨어 구성을 준비한 셈이다.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는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만큼 누구나 손쉽게 다운로드 후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빙고 플레이어 :: Google Play 스토어 다운로드Apple 앱스토어 다운로드

* 현재(2014.11.24) Apple 앱스토어의 빙고는 구버전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심사 중입니다.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에서 제공하는 기본 메뉴 구성이다. '재생목록' 메뉴는 빙고를 통해서 다운받은 콘텐츠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즉, 빙고(VINGO)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빙고플레이어를 동영상 재생 어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존에 사용하던 동영상 서비스나 동영상 재생 어플 대신 '빙고 플레이어'를 사용할 이유가 있어야 할 것이다. 필자 역시 블로그를 통해서 빙고 플레이어를 소개하는 이유가 있어야 하는데... 가장 손쉽게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의 매력을 살펴볼 수 있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사운드 체험'이다.


  돌비 오디오(DOLBY AUDIO)로고가 보이는 '사운드 체험' 메뉴를 선택해보자.





  일반 스테레오와 돌비 오디오 5.1채널의 사운드를 버튼 조작만으로 변경이 가능한 '사운드 체험'은 어떤 사운드가 영화를 시청할 때 보다 높은 몰입감과 집중력을 제공하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결과는 당연히 '돌비 오디오 5.1채널'의 사운드가 보다 풍부한 사운드로 몇 단계 높은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풍부한 사운드가 주는 매력은 영화에서 표현하는 현장감을 보다 손쉽게 느낄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4~5인치 디스플레이의 단점을 사운드로 커버할 수 있을 만큼 사용자에게 집중력을 제공한다.


  사운드의 매력에 빠지면 보는 것보다 듣는 것에서 더욱 더 커다란 매력을 느낀다고 하는데...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영화가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영화에 가깝게 느껴질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풍부한 사운드이다. 영화관의 커다란 스크린은 영화관이 아니면 따라하기 힘들지만, 돌비 오디오를 통해서 같은 콘텐츠도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게 되면 영화관에 근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소리의 마술'이 아닐까.



  아무튼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에서 제공한 '사운드 체험'을 직접 사용해보면 단 1~2분 안에 '돌비 오디오(DOLBY AUDIO)'가 제공하는 매력으로 빙고 플레이어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현재 빙고 플레이어는 'VINGO 론칭기념 10만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빙고 플레이어를 통해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빙고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해당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빙고 홈페이지의 'VINGO 론칭기념 10만 혜택 이벤트' 바로가기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의 '사운드 체험'을 경험했다면 'DOLBY AUDIO 5.1CH 사운드의 감동'을 경험했을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빙고 플레이어는 'FULL HD'의 생생한 화질을 제공하는 콘텐츠를 통해서 영화관에서 느끼는 감동으로 고스란히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담으려고 노력했다.




  빙고 플레이어(VINGO PLAYER)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오는 12월 31일까지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는데... 바로 '4,000원 빙고 캐시'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CJ ONE ID를 이용하여 빙고 회원에 가입한 후 좋아하는 영화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다. 최소 20개의 영화에 좋아요를 누르면 빙고 캐시 4,000원을 즉시 지급한다. 


  20개의 영화에 좋아요를 누르는 것은 약 5분 내외로, 5분 내외로 영화를 평가하면 4000원의 빙고 캐시를 이용하여 4천원의 영화 한 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필자 역시 이벤트에 참여하여 빙고 캐시 4천원을 지급받았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약 20개의 영화 평가(좋아요)를 하는데는 짧게는 1~2분 부터 길게는 5분 정도의 시간과 노력만 투자하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급 받은 빙고 캐시를 이용하여 감상할 영화를 선택해보자. 앞에서 20개 이상의 영화를 평가했다면 빙고(VINGO)는 '나를 위한 추천'서비스로 내가 평가한 영화 장르 및 선호도를 고려하여 영화를 추천해 준다. 이런 서비스는 숨겨진 영화를 발견할 수 있는 만큼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서비스일 것이다.


  물론, 이번 글에서는 보고 싶었던 영화가 있는 만큼 그 영화를 빙고(VINGO)에서 찾아보았다




  그 영화는...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이다. 딱히 좋아하는 배우나 감독의 작품은 아니지만 지인들의 엄청난 추천 받았던 작품으로 꼭 보고 싶었던 영화였다. 더구나 이번 글에서는 '돌비 오디오(DOLBY AUDIO)'라고 하는 사운드 부분의 매력도 소개해야 하는 만큼 영화 음악이 너무 감미로운 '비긴 어게인'이 안성맞춤은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개봉한지 얼마 되지 않은 영화라서, 최근에 서비스를 론칭한 빙고(VINGO)에 없으면 어떻게 할까 고민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빙고(VINGO)의 '최신 영화'에서 손쉽게 영화 '비긴 어게인'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었다.


  빙고에서 서비스 되는 영화 '비긴 어게인'은 Full HD에 DOLBY AUDIO를 제공하고 있었다. 아쉽게도 DOLBY AUDIO는 2.0CH이었다.





  영화 '비긴 어게인'을 구입하여 재생하는데는 1분도 채 걸리지 않을 만큼 손쉬웠고, 이벤트를 통해서 제공받았던 4천원의 빙고 캐시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영화 '비긴 어게인'을감상할 수 있었다.

(영화 '비긴 어게인'은 1만원의 빙고캐시가 필요)


  약 10분 정도 영화 감상을 하면서 느낀 점은...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휴대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영화를 보고 싶다면 손쉽게 VINGO PLAYER를 실행하여 최신 영화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은 4~5인치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갖는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 장점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커피 전문점도, 음식점도, 심지어 공원 벤치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그 곳에서 최신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거기에 추가로 DOLBY AUDIO를 통한 풍부한 사운드의 매력은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영화관에서 느끼던 생생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그대로 재연하며 영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사운드가 풍부하면 영화를 감상할 때 작품에 더욱 몰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영화를 영화관에서 볼 때 더욱 감동을 받는 것처럼 DOLBY AUDIO가 제공되는 VINGO PLAYER를 통해서 영화를 감상할 때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더욱 영화의 감동을 경험할 수도 있다.





  빙고 플레이어에서 제공하는 DOLBY AUDIO의 최고 품질은 5.1채널이라고 하는데, DOLBY AUDIO 5.1CH의 영화를 찾다보니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겨울왕국'이 5.1채널의 돌비 오디오를 제공하고 있었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역시 영화 속에서 다양한 노래가 등장하는데, 노래를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는 측면에서 겨울왕국의 돌비 오디오 5.1채널 지원은 사용자가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돌비 오디오(DOLBY AUDIO)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다 발견한 DOLBY AUDIO의 특장점이다. 앞에서 이야기했던 '영화관의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 체험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소개가 DOLBY AUDIO(돌비 오디오)가 갖고 있는 특장점 때문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는 '보는 즐거움'을 가장 선호한다. 하지만 '듣는 즐거움' 역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우리가 듣는 즐거움보다 보는 즐거움을 선호하는 이유는 즐거움의 가장 기본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며, 다양한 콘텐츠가 눈으로 보는 것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는 즐거움을 2~3배 향상시켜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듣는 즐거움'이며, 잘 들을 수 있다면 보는 것보다 더욱 커다란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같은 영화도 어떤 사운드로 감상(관람)하느냐에 따라서 영화에 대한 몰입은 천지차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영화관에서 보는 영화가 더욱 재미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를 커다란 스크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커다란 스크린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영화에 집중하게 할 수 있는 풍부한 사운드 때문이다. 커다란 스크린은 눈을 즐겁게 하지만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는 영화 속에 심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다양한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런 점에서 스마트폰이지만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감상하고 싶다면 DOLBY AUDIO를 지원하는 VINGO PLAYER가 우리에게 영화의 감동을 제대로 전달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 돌비 오디오 기술을 홍보하며, 

돌비 코리아로부터 빙고 서비스 이용권 및 원고료를 받고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