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플(Application) 또는 앱이라고 부르는 이것은 '스마트폰'의 생명과도 같은 존재(?)라고 이야기해도 무리가 아닐 것이다. 아무리 완벽한 스마트폰도 '경쟁력있는 앱'이 없다면 일반 피처폰과 무엇이 다를까? 우리가 '최강 스마트폰'이라고 부르는 애플의 아이폰 역시 앱스토어의 빵빵한 앱 지원이 기반이 되면서 사용자들의 욕구를 채워주고 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옴니아와 같은 윈도우 모바일이 실망스러운 이유나 안드로이드폰이 인정받고 있는 이유 모두 '수십수만가지의 어플'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잘 생각해보면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할까?'로 시작한 궁금증은 스마트폰의 사용을 전체로 보았을 때 딱 '한걸음'이자 '첫걸음'일 뿐이다. 그 이후에는 수많은 어플을 어떻게 '스마트'하게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우리 생활에 유익하게 사용할까 하는 부분은 '어플 선택'에 중요한 부분을 두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 재미있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바로... 연재물이 아닌 하나의 포스트에 계속 내용을 추가하는 스타일로 포스트를 유지하는 것이다. 어플의 경우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언제나 '강추 어플' 또는 '추천 어플'을 인터넷에 검색하면서 남들이 좋다는 것을 설치/사용한다. 그런데 '어플 당 포스트 하나'인 경우 정보를 찾길 원하는 분 입장에서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이번 포스트는 '자세한 어플 소개'보다는 '간단하고 다양한 어플 소개'를 중심으로 '이런 어플 설치하면 좋다!'라는 이야기를 해보려는 것이다. 포스트의 내용은 계속 추가되며... 댓글로 남겨주시는 내용까지 직접 설치후 괜찮은 어플이라고 생각하면 포스트에 추가할 예정이다. 그러니 포스트를 보는 분들도 댓글로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시작해 본다.



Droid Comic Viewer 또는 ACV [무료]
최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어플! 만화책 뷰어이다. 3.7인치인의 디자이에서 만화책 '블리치'를 읽는데 무리없었으니 그 이상의 화면크기(3.7인치 이상)를 갖은 스마트폰들은 더욱 쾌적하지 않을까. 만화책 뷰어라고 해서 '그림'파일만 열어준다고 생각하면 오산! ACV는 일반 P2P에서 쉽게 얻는 만화책 ZIP파일을 그냥 불러올 수 있다. 참고로 읽는 방향이나 화면에 최적화(Fit Height)할 수 있어서 만화책을 보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네이트온 NateON [무료]
카카오톡, 엠엔토크가 스마트폰 시장에 떠오르는 강자라면... 네이트온은 PC시절부터 갖고 있는 친구들과 연결고리라는 점에서 스마트폰에서도 버릴 수 없는 메신져이다. 특히, SK컴즈에서 나온 네이트온은 일반 메신저프로그램보다 깔끔한 디자인(UI)으로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네이트온과 유사하다.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메신저... 은근히 매력있다!


Dropbox :: dropbox, inc [무료]
Dropbox는 클라우드 방식의 웹하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PC, 맥, 안드로이드폰, 아이폰등 우리가 생각하는 대부분의 OS를 지원하는 만큼 파일 공유에 탁월한 모습을 보여준다. 필자 역시 PC로 시작해서 안드로이드폰까지 dropbox를 이용하지만 파일 전송은 USB보다 좋다는 사실! 물론, 네트워크를 이용하므로 너무 큰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불러오는 것은 비추!
* 만약, dropbox가 뭔지 모르는 분이라면... 여기를 누르면 dropbox의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버스 SeoulBus [무료]
경기도에 살면서 서울로 출퇴근 하는 분께는 강력추천! 특히, 빨간버스(광역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얼마나 버스를 기다리는게 힘든지 잘 알것이다. 서울버스는 물론 경기버스까지 수도권의 모든 버스정보를 다 보여주고 알려주는 어플! 특히, 자신이 이용하는 정류소와 버스를 즐겨찾기에 해놓으면 버스 도착시간을 금방 알 수 있다.


Silent Camera :: reason.rare.rat [무료]
디카 뺨치는 스마트폰이 있어도 사진을 찍을 때 '찰칵'소리 때문에 사진찍기가 힘들다? 맛집에 가서 사진을 찍으려고 해도... 조용한 커피숍에서 셀카를 찍으려고 해도... 그놈의 '찰칵'소리 때문에 사진찍기가 힘들다고 느꼈다면... silent camera 하나면 OK! 그렇다고... 대중교통에서 예쁜 여성분을 몰래 찍으면 안되죠~ 끌려갑니다^^


R2Player [무료]
블로거 '제닉스'님이 만든 어플! 아는 분이 만들었다고 추천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라디오'관련 어플을 생각한다면 '이보다 좋을 순 없다'라는 이야기가 떠오를 수 없는 어플!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들어진 만큼 선곡표부터 사연신청까지 라디오를 들으면서 생각할 수 있는 모든것이 이 어플 안에서 가능하다.
* 만약, R2Player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누르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무료]
윈도우에서 '파일탐색기'를 잘 사용했다고... 스마트폰에서도 찾는 분들이 있다면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가 정답니다. 일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의 '파일'까지 관리를 해야 할 필요나 이유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필요할 때가 있으니 부담없이 설치하자! 관련 부분에서 절대 1위를 고수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설치해놓으면 절대 후회는 없다!


다음 지도 - Daum 지도 [무료]
안드로이드폰에는 무조건 있는 '(구글)지도' 하지만, 왠지 '다음 지도'가 훨씬 편리하다는 사실! 같은 지도도 역시 눈에 익숙한게 좋은가? 길찾기부터 실시간 교통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다음지도' 여행갈때 챙겨놓으면 맛집이나 명소를 찾을 때 많이 도움이 된다!


Drop and Give Me Twenty! DGMT! [무료]
운동을 시작한다고 생각만 하셨다면... 스마트폰이 운동을 도와줍니다.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멋진 가슴을 위해서 즐겨하는 '푸샵(push up)'을 도와주는 어플이 DGMT이다. 별거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게 있으면 은근 운동할 맛 나죠~!


카디오 트레이너 CardioTrainer [무료]
달리기를 운동으로 했다면 CardioTrainer를 설치하세요! 운동 중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달리면서 달리는 기록등을 스마트폰에서 계산/저장해 줍니다. 그 뿐만 아니라 매일 운동시간을 체크해주는 기능까지! 이제 남은건 달리는 것뿐! 재미있게 달리는 기회를 주는 카디오트레이너.


Run Keeper [무료]
카디오 트레이너보다 깔끔한 UI를 제공하면서 최근 다시 시작한 '자전거타기'의 친구! 자전거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하는 운동은 대부분 지원(걷기, 달리기 등등)한다. 움직이는 속도와 지도에서의 위치 그리고 소모되는 칼로리까지... 하루하루 저장되는 기록들은 www.runkeeper.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도 연동할 수 있다는 사실!


인터넷의 여러 블로그나 사이트를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한개의 포스트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