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LiFE

혼수품으로 3D TV는 어떨까?!

세아향 2010. 5. 18. 09:33

  지난 주말(5월 15일)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딜라이트'를 방문했다. 방문이유는 지난번 딜라이트관련 포스팅을 했는데... 이벤트에 당첨되어 상품으로 USB 4G를 수령하기 위해서였다. 사실 방문하는 김에 '갤럭시 A'도 한번 만져보고 와야되겠다는 생각으로 겸사겸사 딜라이트를 방문했던 것이다.

  하지만, 딜라이트에 도착하자... 평소모습과 다르게 예쁘게 꾸며진 딜라이트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고... 웨딩페어관련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물론, 행사는 '딜라이트'라는 장소때문에 삼성전자 제품에 대한 '혼수품' 정도로 생각했지만... 실제 행사의 내용은 각종 결혼업체에서 '결혼'에 대한 상담을 받고 있는 것이였다. 이런 결혼관련 행사가 직접적으로 '삼성전자 제품팔기'에는 부합하지 않지만... 이런 행사에 오는 대상이 '결혼을 앞두고 있는 커플'이라고 생각할때... 딜라이트처럼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니 '결혼상담'을 받으러 왔다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만져보고 갈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할때... 딜라이트도 남는(?) 장사라는 생각이 들기는 했다.

  사실 이런 간접홍보가 직접적인 '혼수품 전시회'보다 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생각도 든다. 암튼... 이벤트 상품인 'USB 4G'를 안내데스크에서 수령하고 잠깐 딜라이트를 구경했다. 결혼 상담으로 이곳저곳이 사람들로 꽉 차 있었다. 제품들 보다 결혼상담이 먼저이기 때문이지만 유독 사람들의 눈길을 뺐고 있는 제품이 있었으니 바로 '3D TV'였다. 


  결혼하는 사람들에게 '혼수품'에 대해서 물어보면... TV, 냉장고, 침대등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필수 항목이다. 그 중에서 딜라이트에서 가장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TV'이고... 요즘 각종 인터넷이나 방송매체에서 '3D TV'에 대해서 이슈화 되고 있기 때문에... 어차피 구입할꺼면 '3D TV'로 할까? 하는 생각을 예비 신랑신부님들이 갖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3D TV 에 대한 '한달 사용기'를 솔직하게 올려보려고 한다. 3D TV를 구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1) 3D TV 이건 꼭 알고 구입하자!   3D 컨텐츠의 부족
  3D TV니까 가장 먼저 이야기해야하는 부분이 바로 '3D'에 대한 부분일 것이다. 3D TV를 구입하면 모든 방송이 '입체'로 보일까? 하는 궁금을 갖게 되는건 당연하다. 하지만 대답은 'No!'이다. 모든 방송이 아니라 3D 전용 방송이 실제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입체'로 보이게 된다.

  물론, 삼성전자에서 판매하는 3D TV의 경우는 타사의 3D TV와 다르게 일반 방송을 입체방송처럼 변환해주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거나 대형마트와 같은 곳에서 체험하는 영상처럼 '입체감'을 느끼지는 못한다. 왜 그럴까 하는 궁금증이 있다면... '전용 3D'라는 부분을 생각하면 된다. 어떤 영상도 2D를 3D로 완벽하게 변환한다면 아바타와 같은 영화를 '3D'라고 광고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3D 컨텐츠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는 확실하다. 오는 6월에 열리는 남아공 월드컵도 3D 전용 방송으로 중계가 된다고 하고... 각종 영화와 애니메이션들도 3D로 개봉하고 있다. 그러니 조만간 3D 전용 컨텐츠들이 우리에게 다가올 것은 확실한 것이다.

  비슷한 예로, 불과 1~2년전에 Full HD TV를 판매할때 모든 방송이 HD방송을 하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거의 모든 방송들이 HD 방송을 하는 것처럼... 3D TV도 이제 막 시작된 최신기술이므로 향후 1~2년 내에 많은 컨텐츠들이 쏟아질것이라고 생각한다.



(2) 3D TV 이건 꼭 알고 구입하자!   뛰어난 화질
  3D TV가 '3D 컨텐츠'가 부족하다면 톡톡 튀는 장점이 없는거 아냐? 라는 궁금증을 갖는다면 그에 대한 대답은 '뛰어난 화질'을 이야기하고 싶다. 실제로 LED TV를 구입한 사용자가 '3D LED TV'를 구입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필자와 같이 PDP TV를 갖고 있거나, CRT와 같은 브라운관TV, 또는 결혼을 위해서 새로운 TV가 필요한 분들이 '3D LED TV'를 생각하게 될 것이다.


  만약, 그런 분들이라면 3D TV를 처음 켰을때... '3D 입체영상'보다 '뛰어난 화질'에 먼저 놀라게 될 것이다. 필자 역시 한달간 사용하는 기간동안 '3D 입체영상'보다 일반 영상의 '뛰어난 화질'에 더욱 만족하고 있다는 사실! 꼭 '3D 입체영상'이 아니여도 구입하고 나면 뛰어난 화질때문에 만족할 수 있으며... 각종 게임기나 컴퓨터, 위성방송등을 연결해서 사용할때 모든 부분에서 '뛰어난 화질'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3D TV 이건 꼭 알고 구입하자!   최신 신 기술의 집합체
  위에서 언급한 '뛰어난 화질'처럼 실제 '3D TV'를 구입할때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꽤 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면 '3D TV'니까... 다른거 다 빼놓고 '3D'만 생각한다는 것이다. '난 아닌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체험관이나 판매 대리점에 가셔서 설명을 듣다보면 다른 특장점보다 '3D'에 대한 데모영상을 보며 '3D'만 생각하고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필자가 사용하는 삼성전자의 '3D TV'의 경우는 정말 새로운 기술들이 많이 접목되어있는 'TV'의 가장 최신 제품이 바로 '3D TV'이다.

  인터넷도 사용가능하고, 삼성전자의 각종 전자제품들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홈네트워크'도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3D TV의 뒤쪽 단자함을 보면 이동식 HDD를 연결해서 사용할수도 있다. 말 그대로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자제품들을 연결할 수 있을 정도로 느껴지는 '확장성'이 있다.



  만약, 지금 이 순간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라면 '3D TV'의 구입은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경제적인 여유가 있을때... 이유는 TV가 휴대폰처럼 향후 1~2년을 바라보고 구입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TV는 보통 구입하면 최소 4~5년... 길게는 10년까지 사용하는 전자제품이다. 그런 점을 생각하면 '경제적인 여유'만 있다면 LED TV가 주는 장점인 '저렴한 전기료'와 3D TV가 주는 '새로운 신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는 '3D LED TV'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경제적인 문제가 있다면 차선책으로 '3D PDP TV'도 괜찮은 선택이 될듯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