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속에서 '전자제품'들의 활용이 많아지면서 '누구나(Everybody)' 느끼는 것이 있으니 바로 '귀차니즘'이다. 귀차니즘은 생활의 모습에도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쇼핑을 하는 것보다 인터넷 쇼핑을 선호하는 것처럼...
이번 포스트에서 이야기할 삼성의 'Allshare'도 이런 귀차니즘에서 시작했다는 점으로 접근해보려고 한다. 물론, 대부분 Allshare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분들은 '뛰어난 기술' 또는 '새로운 기술'이라는 수식어로 시작을 할지 모르겠다. 하지만 그런 뛰어나고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는데는 분명히 '이유'와 '목적'이 있을 것이고 그런 부분을 사용자의 '귀차니즘'이라고 하는 면으로 설명하려고 하는 것이다.
[관련 포스트 : 복잡한 전자제품을 DLNA로 한방에 묶어준다?]
우선, 가장 중요한 기초 정보는 'Allshare'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있느냐하는 것이다. Allshare를 간단히 설명하면 무선으로 삼성제품을 하나의 네트워크처럼 연결해서 자료를 서로 공유하고 즐기는 기능이다. 즉, Allshare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제품이라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무선 연결을 통해서 사진, 동영상등을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Allshare를 지원하는 제품에는 컴퓨터, 휴대폰, 카메라, 캠코더 그리고 TV 등이 있으며 삼성전자가 내세우고 있는 대표제품들은 거의 모두 포함되어있다.
[관련 포스트 : Allshare로 구성하는 우리집 홈 네트워크]
그래서 Allshare를 '귀차니즘'으로 이야기 하는 것은 삼성전자의 각종 제품들을 '네트워크'라는 것을 구성하려면 예전에는 전용 케이블이 필요했다. TV와 DVD플레이어 또는 TV와 디지털 카메라등을 연결할때 각각의 연결을 위한 케이블이 필요했으니... 이게 보통의 사용자들에게는 '귀차니즘'을 불러오게 하고, 각자가 편한 방법만으로 사용하게 된다. 그런데 Allshare를 통한다면 디카로 찍은 사진을 전용케이블 하나 없이 무선으로 TV와 디카를 연결해서 TV에서 볼 수 있다. 캠코더로 찍은 동영상도 TV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니 귀차니즘은 당연히 사라지고 '자유로움(Freedom)'이 사용자들에게 쉽고 빠른 정보공유를 도와주게 되는 것이다.
오늘은 3D TV를 통해서 Allshare의 짜릿함을 설명하려고 한다. 테스트 대상은 바로 삼성전자의 'Pavv Full HD 3D LED TV'와 스마트폰 '옴니아팝'이다.
Allshare를 통해서 TV에 각종 데이터(사진, 동영상)를 전송하여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 TV에 연결할 수 있는 장비는 대부분 예전에 '전용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했던 것들이다.
하지만, Allshare는 '무선인터넷'이라는 환경이 기본적으로 필요하다. 쉽게 이야기하면 각종 장비를 연결해주는 연결고리가 '무선인터넷(Wireless)' 환경인 것이다. 그러다 보니 무선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으면 연결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Allshare를 위한 장비들이 무선AP와 통신이 잘 되는 위치에 있는 것이 Allshare의 사용을 위한 필수사항이다.
아래 동영상은 최근 삼성전자에서 발표한 '갤럭시 A'의 오프라인 행사였던 'Anycall GALAXY ACADEMY'때 나온 Allshare의 시연 동영상이다. 아래 동영상에서 Allshare의 테스트 대상이 최신 스마트폰과 3D TV라고 생각할때 삼성전자에서 '홈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서 삼성전자의 제품을 하나로 묶어주는 Allshare 기능이 많이 제공되어 사용되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Allshare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을 위한 '기능'은 아니다. 필자 역시 3D TV를 갖고 있지만 실제로 Allshare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제품이 없었다. 그만큼 Allshare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제품들은 대부분 최신 제품들이다. 출시한지 6개월 남짓의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현재 바로 사용해볼 수 있는 사용자가 몇 안될 것이다. 그렇다고 '그림의 떡'이라고 Allshare를 평가할 수는 없다.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들이 'Allshare'를 탑재하고 나오는 모습을 볼때... 향후 2~3년 사이에는 Allshare는 기본 중의 기본인 기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국내에서 삼성전자의 TV나 DVD, 홈씨어터, 휴대폰, 디카, 캠코더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을 생각하면 Allshare때문에 삼섬전자의 제품을 구입하게 될 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이 글은 PAVV Full HD 3D LED 체험단에 참여하며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