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글('맞벌이 부부를 위한 스마트한 육아 필수품! 한화테크윈 자동추적 홈카메라 SNH-V6410PN')에 이어서 이번 글은  한화테크윈의 와이즈넷 홈카메라의 활용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가능하다. 제품 설명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아이, 애완동물, 홈, 매장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소개하는 것처럼...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어디에나 쉽게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가족과 함께 '여름 휴가'를 다녀왔고 그 곳에서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탁월한 기능을 보여주었다.




와이즈넷 홈카메라를 집이 아닌 공간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간단한 설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면 인터넷 연결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보통 여행을 가면 엄마, 아빠가 함께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부모님 스마트폰 중 하나에 와이즈넷 홈카메라 관리 앱인 'Wisenet Smartcam' 앱을 설치하고, 다른 하나는 모바일 핫스팟으로 무선 AP 역할을 수행한다.


한번 설정해 놓으면 추가 설정 없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와이즈넷 홈카메라를 이용하려면 필자와 같이 미리 집에서 두대의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테스트하면 된다.





와이즈넷 홈카메라의 연결 방법은 '지난 글'에서 자세히 소개했다.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한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지만 간단히 설정 관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한다.

2. 다른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핫스팟에 접속한다.

3. 모바일 핫스팟에 접속산 스마트폰의 Wisenet Smartcam 앱을 실행한다.

4. 와이즈넷홈카메라의 전원을 연결 후 화면 하단의 Wi-Fi 버튼을 5초 이상 누른다.

5. Wisenet Smartcam 앱의 카메라 추가 과정을 진행한다.

6. 홈카메라 연결 까지 확인한다.

* 이후에는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켠 후 홈카메라 기기를 연결하면 자동 연결된다.




설정을 완료한 상태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wisenet smartcam으로 테스트까지 완료했다면 여행지에서도 특별한 설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여행지 도착 후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 한 후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카메라의 전원을 켠다. 10~20초 후 스마트폰의 'Wisenet Smartcam'앱을 통해서 정상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크기가 작고 가볍기 때문에 설치 공간에 대한 제한이 적다. 그 뿐만 아니라 위 사진처럼 간단하게 설치해 놓고 사용해도 무게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아이들이 다치는 염려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굳이 여행지까지 와이즈넷 홈카메라(SNH-V6410PN)을 가져와서 설치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잘 생각해보면 익숙한 집 환경보다 익숙하지 않은 여행지에서 사고가 더 많이 발생한다. 여행지에 오면 아이들 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평소보다 기분이 밝아지면서 새로운 환경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하게 된다. 이때 조그만 부주의로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이런 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조금 더 아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야외에서 바베큐(BBQ)를 할 때... 카라반에서 자고 있는 아이가 걱정이 될 수 있는 상황이라면 5분이면 설치 가능한 와이즈넷 홈카메라로 자는 아이의 모습을 모니터링하면서 부모님들은 여유롭게 여행지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카라반에 설치한 와이즈넷 홈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이다. 풀HD 해상도(1920x1080)의 고화질 촬영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버퍼링없이 '속도 중심'의 설정도 가능하다. 굳이 스마트폰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하지 않아도 여행지 숙박시설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Wi-Fi) 서비스가 있다면 5분 만에 설정 가능한 만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카메라의 장점이다.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1920x1080(1080p) Full HD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컴팩트한 디자인에 팬/틸트 기능을 제공한다. 관심영역 동작감지, 사용자 위치 지정 기능, 프라이버시 모드, 양방향 오디오 기능, 적외선 라이트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만큼 사용자가 원하는 사용 환경에 맞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글에서 소개한 와이즈넷 홈카메라는 한화테크윈의 첫 가정용 CCTV이며, 삼성테크윈의 새로운 이름인 '한화테크윈'으로 출시된 첫 제품이다. 그만큼 다양한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전체적인 사용성까지 한번 더 고민한 흔적이 직접 사용해 보면 느껴지는 제품으로 홈CCTV(홈카메라)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카메라를 직접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카메라 구입처 : 11번가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