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 리모컨은 1개... 우리 가족은 4명!


  가족들이 이야기하며 여유있는 저녁 시간을 보내는 '거실'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TV'이다. TV를 구입하여 시청하기까지 다양한 셋탑박스와의 연결 등이 필요하지만... 결론적으로 어떤 셋탑박스를 사용하든 TV와 셋탑박스를 조작할 수 있는 TV 리모컨은 '1개'이다.


  그런데 가족 구성원은 적게는 2명부터 많게는 4~5명까지 되다보니 그만큼 TV 리모컨을 놓고 경쟁아닌 경쟁을 한다. 그런 경쟁을 없애줄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어떨까?




  갤럭시 S5 광대역 LTE-A의 모습이다. 갤럭시 S5 광대역 LTE-A를 비롯하여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는 어플(앱) 중 하나가 바로 '와치온2.0(WatchON 2.0)'이다.


  만약, 스마트폰을 초기화했다고 해도 전혀 문제될 것은 없다. 삼성에서는 '와치온2.0'과 같은 갤럭시 스마트폰 어플(앱)을 보다 쉽게 설치 할 수 있도록 'GALAXY Essentials'이라는 위젯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설치된 와치온2.0이 삭제(제거) 또는 미설치된 경우, GALAXY Essentials(갤럭시 에센셜)을 통해서 설치하는 과정부터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위젯추가' 메뉴를 살펴보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SAMSUNG GALAXY Apps Widget'을 확인할 수 있고, 서브 메뉴에 'GALAXY Essentials' 위젯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한 '갤럭시 에센셜' 위젯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갤럭시 사용자를 위한 '특별 추천 앱'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삼성 와치온'이다. 삼성 와치온의 가장 최신 버전은 현재 '와치온2.0'이다.


  지난 6월에 와치온2.0을 처음 소개했을 때만 해도 '와치온'과 별도로 '삼성 와치온 (Add-on)'을 설치해야 VOD관련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다. [관련 글 : TV와 완벽 궁합을 자랑하는 삼성 와치온 2.0]


  그런데 최근에는 조금 달라졌다.





  와치온2.0을 GALAXY Essentials로 설치했다면, 초기 실행시 위와 같이 국가, 지역, 서비스 제공자(IPTV 및 케이블 방송사)를 선택하게 된다.




  간단한 지역, 서비스관련 설정을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이 와치온2.0의 메인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지난 글에서 소개했을 때와 메뉴 구성이 달라졌다.




지난 글에서 와치온2.0 메뉴 구성 : 방송 중, TV 프로그램, 영화

이번 글에서 와치온2.0 메뉴 구성 : TV 방송정보, TV 다시보기, 영화, 웹 비디오


  메뉴가 변경되면서 느낄 수 있는 사용자의 체감 변화는 '메뉴가 제공하는 기능을 보다 쉽게 인식하여 원하는 메뉴를 보다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IPTV를 비롯하여 다양한 서비스 업체에서 'VOD'를 서비스하고 있다. 그 중에서 와치온2.0의 VOD(TV 드라마, 예능 그리고 영화)를 자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와치온2.0이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이 사용자 손에 익숙하여 보다 빠르게 원하는 VOD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와치온2.0을 통해서 구입한 VOD 콘텐츠는 스마트폰에서도 즐기고, TV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위에 보이는 것처럼 삼성 비디오와 TVing이라고 하는 두개의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 와치온2.0에는 티캐스트(t.cast) 전용관이 추가되었는데... 




  티캐스트(t.cast)는 태광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중의 하나인 케이블 방송 사업의 콘텐츠 사업 부문 통합 브랜드이다. 2000년 10월 E채널 단일 채널로 출발하여 현재 영화, 드라마, 여성트랜드, 르포, 애니메이션, 미드 등 총 10개 채널을 성공적으로 론칭 시키며 꾸준히 시청자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티캐스트 바로가기



  와치온2.0은 CJ E&M와 함께 티캐스트(t.cast) 전용관을 추가하여 관련 방송을 좋아하는 분들이 더욱 손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t.cast관련 와치온2.0의 이벤트가 지난 11일부터 시작되었는데... 이벤트 경품이 최근 가장 핫한 미드(미국드라마)로 유명한 '왕좌의 게임' 캐릭터 피규어이다. 


와치온2.0 t.cast 이벤트 바로가기



  이벤트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와치온2.0을 실행하여 'Tcast' 전용관에서 원하는 프로그램 선택한다. 그리고 'TV로 시청'을 누르면 와치온2.0과 연결된 TV에서 Tcast 방송을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TV로 시청중인 Tcast 방송을 와치온2.0의 '공유' 버튼을 통해서 watchon.team@samsung.com으로 시청 중인 방송 화면을 촬영하여 메일로 보내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레어템인 '왕좌의 게임 피규어'도 얻고...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와치온2.0 기능인 'TV로 시청'도 체험할 수 있다.





  와치온2.0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TV는 동일한 무선AP(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와치온2.0에서 제공하는 'TV로 시청'과 'TV로 연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TV에 연결하는 과정은 와치온2.0에서 'TV 연결'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TV에 위와 같이 '리모컨 사용 여부'를 확인한다. 만약 '허용'을 해야 하는데... '차단'을 잘못 선택했다면 'TV와 완벽 궁합을 자랑하는 삼성 와치온2.0'에 소개된 것처럼 TV 메뉴(네트워크 리모컨)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정상적으로 TV와 스마트폰(와치온2.0이 설치된 스마트폰)이 연결되었다면... 'TV화면 불러오기'를 통해서 TV에 방송 중인 내용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불러올 수 있다.


  거실에 틀어놓은 TV 방송을 내 방에서 스마트폰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웹 비디오'인데...


  TV 시청을 자주 못하는 경우 최근 어떤 TV 프로그램이 인기있는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필자 역시 회사나 블로그로 인해서 TV 시청을 자주 못하는데... 그런 분들에게 요즘 핫한 TV 프로그램을 짤막한 동영상으로 엑기스만 모아서 서비스하는 것이 바로 와치온2.0의 새로운 메뉴(기능)인 '웹 비디오'이다.


  웹 비디오의 CJ E&M 카테고리는 CJ E&M의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이나 소개 영상을 모아 놓았으며,  YouTube(유투브)는 유투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모아 놓은 것이다.




   꾸준히 변화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는 와치온은 이제 2.0 버전으로 새로움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삼성 스마트폰의 필수 앱(어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TV 리모컨'을 놓고 쟁탈전(경쟁)을 하던 집이라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와치온2.0이 TV리모컨을 대신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스마트TV와 연결되는 다양한 기능(TV화면 불러오기 등)은 보다 SMART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재미있는 요소라고 생각된다. TV리모컨부터 VOD 기능 그리고 최근에 추가된 웹 비디오를 통한 인터넷 동영상을 즐기는 방법까지... 와치온2.0은 지금도 변화하고 있고, 앞으로도 멋지게 변화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