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초콜렛을 팔기 위한 상술이라고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선물'로 고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점에서 '이벤트'로써는 최고의 날이 아닐까 생각한다. 사랑하는 남자 친구나 남편에게 사랑을 표현할 수만 있다면 어떤 선물이든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에게는 가장 행복하고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만약, 조금 더 의미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면... 또는 인터넷에서 '발렌타인 선물'을 검색하고 있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을 추천해 본다.






남성들에게 발렌타인 선물 뿐만 아니라 생일 선물, 또는 다양한 기념일 선물로 최고의 아이템은 역시 '시계'일 것이다. 여성에 비해서 남성은 스스로를 꾸미는데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극히 적다. 기껏해야 안경, 시계, 벨트, 구두 정도이니 시계 선물은 '내 남자'를 멋지게 꾸며줄 수 있는 핫 아이템 중 하나이다.


순토(suunto)는 아웃도어 시계 브랜드 중에서 '명품'으로 알려진 브랜드이다. 터프한 남성적인 매력을 '순토(suunto)' 브랜드는 너무 잘 알고 있어서 활동적인 남성들에게 최고의 워치 브랜드일 것이다.



시계 선물의 의미는 '새로운 시간을 선물한다'라고 하니... 시계 선물은 의미로도 최고의 선물이라는 생각이 든다.





시계를 좋아하는 필자에게 '순토 에센셜'은 묵직한 느낌과 함께 캐주얼과 너무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주말이면 항상 순토 에센셜과 함께 하게 된다. 더 고가의 시계가 있어도 주말만큼은 순토 에센셜이 갖고 있는 자유로우면서도 남성적인 느낌이 너무 좋아서 자주 선택하여 착용한다.





순토 에센셜은 총 6가지 모델(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데, 그만큼 같은 순토 에센셜 컬렉션이라고 해도 어떤 모델(디자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명품 타임피스(명품 시계)'라는 이유 외에도 순토 에센셜은 '아웃도어 전문 워치 브랜드'라는 특징을 잘 갖추고 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기압 측정이 가능하고, 기압의 변화를 통해서 기상 정보를 순토 에센셜이 스스로 예측하게 된다. 거칠고 활동이 많은 남성들에게 최고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기압(hPa)의 변화를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그래프로 알려주는 것도 신기하지만, 정밀 계측기로 유명한 핀란드 순토 브랜드의 기술력이 그대로 담겨져 있다는 점에서 순토 에센셜이 제공하는 기능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기압(hPa)의 변화만 측정하는게 아니라 보다 정밀한 나침반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현재 순토 에센셜의 12시 방향이 정북(N) 기준으로 몇도 방향인지 나타내주는 것이다. 등산이나 여행에서 목적지 혹은 나아갈 방향을 가늠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나침반'이다. 그런 점에서 모던한 디자인의 순토 에센셜이지만 아웃도어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은 그대로 탑재하고 있다.





시계를 선택할 때... 처음은 화려한 디자인이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구입 후 다양한 시계 가운데 오늘 함께 할 시계를 선택하는 순간에는 '편안함'을 나도 모르게 선호하게 된다. 특히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여유로움을 가장 우선시 하는 주말. 나와 함께 할 시계를 고를 때 착용감은 중요할 수 밖에 없는 선택 조건이다. 순토 에센셜은 스트랩과 버튼, 그리고 손목에 닫는 백커버 모두 편안하게 다가온다. 고급스러우면서도 남성다운 멋스러움을 담고 있는 디자인은 착용감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요소로 느껴질 만큼 기능적인 장점도 갖고 있다.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은 순토 브랜드에서 출시된 시계 가운데 가장 모던하고 심플하며 럭셔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순토 에센셜은 슈트(정장)보다는 캐주얼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국내 여행은 물론이고 해외 여행을 자주 떠나는 분들에게 순토 에센셜은 듀얼 타임과 알람 등 기본적인 기능에서도 만족도 높은 사용성을 제공하게 할 것이다. 


버튼 조작시 발생하는 음(tone)은 물론이고 화면 전체를 밝히는 불빛(light), 특정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카운트다운(countdown) 등 작은 기능이지만 꼭 필요한 기능도 여러가지 탑재하고 있다.







순토 에센셜(suunto essential)은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여자친구(여친)이나 와이프에게 받을 수 있는 최고 중의 최고가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순토 에센셜의 비교적 높은 가격이 선물을 하는 입장에서는 부담스럽게 다가올 수 있지만, 원래 시계 선물이 갖는 의미를 생각하거나 남성들에게 시계 갖는 의미(매력)을 생각해보면 20~30만원대의 일반적인 시계와는 다른 순토 에센셜의 고급스러우면서 다양한 기능을 통한 사용성은 분명히 '내 남자'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30대 남성으로써...


순토 에센셜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동시에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명품 느낌을 담고 있는 시계로써 왠지 모르게 '아는 사람만 아는 고급스러운 명품 시계'로 느껴진다. 그런 매력이 발렌타인 데이 선물로 추천하는 이유이다.


* 이 글은 순토 에센셜 컬렉션을 소개하면서 '아머스포츠 코리아'로부터 해당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