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던 대학교가 있었다. 바로 '선문대학교'였다. 네이버(NAVER)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랭크되면서 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을 것이다. 이유는 선문대학교의 건학 41주년, 개교 27주년 기념식과 함께 수시모집에 대한 정보 등을 얻기 위해서 였을 것이다.



  이번 글은 '선문대학교'에 관심이 있는 예비 입학생 및 학부모에게 조금 더 선문대학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작성해 본다.




  우선, 선문대학교는  '세계의 중심에서 미래를 꿈꾸는 대학, 새로운 변화 선문 르네상스'를  지향하며 학교의 비전에 따라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선문대학교의 대표 학생지원 프로그램인 '유학제도'와 '취업 정보 사이트 구축'은 '선문대학교'의 자랑인 동시에 취업률 1만명 이상 지방사립대학교 전국 2위로 인정받게 된 이유 중 하나이다. 또 선문대학교는 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지역과 상관없이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성화학숙'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성화학숙 기숙사는 학생들의 편의와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런 선문대학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지금 부터 하나씩 소개해 본다!





  선문대학교의 가장 큰 자랑이자, 선문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학생 지원 프로그램인 '유학제도'부터 살펴보자!


  선문대학교의 유학제도는 '선문대학교 국제교류처'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중 대표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선문대학교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장학영어연수

전공에 관계없이 한 학기 또는 1년 동안 세계 각지의 해외자매대학에서 영어 연수를 받는 제도.

선발된 학생에게는 선문대학교에 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현지 자매대학의 등록금으로 지급.


상호교환연수

선문대학교와 자매결연대학 학생들이 1대 1 교환되어 상대방 대학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제도.

본인 소속 대학에 등록금과 기숙사비를 납부하고 상대방 대학에 상호 교환되어 유학.


전공별 유학 및 연수

각 학부(과)의 특성을 살펴 해외 자매대학에서 실시하는 연수.

최소 10일부터 한 학기 단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3+1 전공 정규과정

인문외국어대학(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일본어) 및 신학순결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2학년 2학기 혹은 3학년 1학기에 외국 자매대학으로 1년간 파견되어 단체로 현지 교육을 받게 되는 제도.


2+2 전공 정규과정

2년은 선문대학교에서, 2년은 해외자매대학에서 수학하여 2개(복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

현재 중국 요녕사범대학, 대련대학, 호주 캔버라 대학과 함께 '2+2 전공정규과정'을 진행.


  이 외에도 선문대학교는 글로벌 협력지원센터(스마트 오피스) 43개국 글로벌 부총장 기반을 활용하여 관학협력 및 국제산학협력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선문대학교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선문대학교의 학생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유명한 것이 바로 '선문대학교 취업 정보 사이트'이다. 실제로 위에 보이는 캡쳐화면은 선문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선문 취업정보' 사이트의 홈 화면이다.


  과거에는 '대학교'에서 이론적인 공부를 하며, 사회 생활(회사)을 준비했다. 하지만 요즘은 다르다. 대학생들도 자신의 '커리어(career)'를 관리하고 어떤 스킬(기술)을 배우고 단련하여 사회 생활에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느냐를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시대적인 상황의 변화는 잘 알고 있지만, 대학생으로서 이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20살이 넘은 성인이라고 해도 '대학생' 역시 공부를 하는 하나의 '학생'일 뿐! 그만큼 자신의 커리어 관리는 스스로 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는 점이다.


  그런 어려움을 선문대학교에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운영 및 상담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그 외에도 취업 자료실과 취업게시판 그리고 종합인적성 검사까지 '선문 취업정보' 사이트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잘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다.


선문 취업정보 홈페이지





  현재 선문대학교는 수시 2차 모집을 준비 중에 있다. 선문대학교의 다양한 매력에 관심이 있는 예비 입학생들은 다가오는 11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수시 2차 모집 정보에 관심을 갖게 될 것이다.


선문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선문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입시 전반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학교 정보 및 홍보 동영상을 통해서 '선문대학교에 다니고 싶은 이유'를 스스로 알게 만들어 준다. 또한 입학과 관련된 정보(모집 공고, 원서 접수, 합격자 조회 등)를 모두 제공하고 있어 선문대학교 입학에 대한 모든 정보는 '선문대학교 입학처'에서 얻을 수 있다!




  선문대학교 수시모집 2차(11월 1일 ~ 11월 15일)를 준비하는 예비 입학생 분들을 위해서 2013학년도와 2014학년도의 주요 변경 사항을 살펴보면 위와 같다. 모집 인원을 비롯하여 복수지원허용 및 최저학력기준 등 변화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시2차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선문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PDF 및 HWP, 웹 화면으로 다운 및 확인이 가능하다.


선문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이 있는 가정은 지금 이 순간이 가장 바쁘고 정신 없는 상황일 것이다. 그렇다고 그런 상황을 푸념하고 손 놓고 기다릴 수는 없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대학에 대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내가 가고 싶은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선문대학교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고3 학생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관련 정보를 모아보았다. 좋은 결과로 세계의 중심에서 미래를 꿈꾸는 선문대학교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