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8년 (주)툰집과 센트라 라인(말레이시아, 중국)이 공동제작을 발표하며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한 '로봇알포'가 오는 12월 한국방영을 확정지었다고 한다.
지난 5월 재미있는 기사가 하나 인터넷에 올라왔다. '뽀로로의 가치가 3893억원'이라는 것이다. 뽀로로는 어린이들에게 대통령이라고 불린다 하여 '뽀통령'으로 통하는 만화 캐릭터이다. 브랜드 가치만 3893억원이라는 것이며 실제 경제적 가치를 합치면 수조원대에 이른다고 한다.
실제로 필자 주변에 아이가 있는 가족이면 집에 '뽀로로' 하나씩은 꼭 있다고 한다. 아이들이 뽀로로 캐릭터에 엄청 빠져있다고 하니 부모입장에서 안 사줄 수 없다는 것!
이런 모습을 보면 재미있고, 멋진 캐릭터를 통한 콘텐츠 사업이 얼마나 성공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아직은 뽀로로 만큼은 유명세를 얻고 있지는 않지만, 재미있는 캐릭터가 바로 '로봇 알포'이다.
필자가 '로봇 알포'를 처음 알게 된 것은 IT 블로거로 유명한 '칫솔'님의 블로그에서 였다. 재미있는 플래시를 이용하여 '칫솔'이라는 필명을 어필하고 있었다. 쉽게 기억되고 재미있게 볼 수 있다는 것은 캐릭터가 갖고 있는 장점을 잘 살렸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필자도 '로봇 알포'를 기억했을 것이다. [관련 블로그 구경가기]
이 캐릭터를 인터넷이 아니라 실제 만날 수 있었으니 바로 '피규어(figure)'였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30대 아저씨도 좋아할만한 캐릭터 상품인 '로봇 알포' 피규어를 지금 만나보자!
최근 건담 시리즈에 관심이 있어서 프라모델을 구입했는데... 거치대가 없어서 바닦에 누워있는 건담이 있는데... 로봇 알포는 이런 거치대가 같이 들어있어서 전시를 쉽게 할 수 있다는게 좋았다. 역시 30대에는 장난감 처럼 피규어를 갖고 놀기 보다는 전시용이 딱 맞는 듯 하다. 그런 점에서 '거치대'는 완전 좋은 점이였다!
참고로 로봇 알포에 사용된 '소프트비닐'이란 겉이 말랑 말랑하고 속이 비어있는 PVC 제품이다. 아이들이 목욕탕에서 사용해도 되는 목욕 장난감에 많이 사용되는데... 로봇 알포 역시 아이들이 목욕탕과 같이 물이 있는 곳에서 갖고 놀아도 망가지지 않는다.
오는 12워 국내 방영을 하게 되면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