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 TV가 몇 대야?

우리 집에는 TV가 2대나 있다.


과거에는 집이 잘살고 못살고를 TV가 몇대냐로 생각할 만큼 TV를 '부의 상징' 또는 '부의 척도'로 여겼다. 하지만 요즘은 조금 다르다. 안방과 거실을 차지하던 TV가 점점 사라지고 있는 분위기이다. 그렇다고 요즘 사람들이 TV를 안보냐고 묻는다면 그렇지는 않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다양한 케이블 TV 채널이 늘어나면서 요즘은 과거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채널에 다양한 TV 방송프로그램이 전파를 타고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TV로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TV 방송 프로그램)는 늘어나고, 시청자들 역시 재미있는 콘텐츠를 원하는 요즘 'TV가 사라진다'는 표현보다는 '다양한 디바이스가 TV를 대신하고 있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보다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TV를 대신하는 디바이스를 생각해보면... 컴퓨터(노트북)를 비롯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등이 있다. 그 중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경우 이동 중에도 시청이 가능한 '휴대성'을 갖고 있으니 이제는 집에서도 TV 대신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분들이 많다.




이 글을 쓰는 필자 역시 컴퓨터와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TV를 대신하고 있는 사람 중 하나이다. 이유는 바로 '육아'이다. 어린 아이가 TV에 노출되는 것이 마음에 쓰여서 집에 사다 놓은 55인치 TV를 켜지 않고 있다. 한달에 1~2번 정도 TV를 켜기는 하지만 그것 역시 왠지 아이에게 못할 짓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재미있다'는 생각보다는 '대충 보고 꺼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필자 뿐만 아니라 요즘 3세 이하의 아이를 둔 부모님들은 대부분 TV시청을 자제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챙겨 보는 TV 프로그램을 딱 끊을수도 없으니 이런 저런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서비스가 바로 'pooq'이다.


N스크린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하나의 계정으로 실시간 TV 시청 뿐만 아니라 다양한 VOD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사실, 필자는 아이(육아)때문에 pooq를 사용했지만, 술자리에서 주변 동료(회사 선/후배)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니 자취를 하는 후배의 경우 IPTV 시청료 대신 pooq를 가입하여 TV를 시청하는 것이 보다 경제적이라는 이야기도 나왔을 만큼 pooq 라이브 TV 서비스는 저렴하면서도 매력적인 서비스임에 분명하다.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앞에서 이야기한 pooq 서비스를 친구에게 소개하다가 iPad(아이패드)에서 결제시 필자가 알고 있는 가격과 다름을 확인하고, 아이패드와 아이폰 등 APPLE(애플) 제품 사용시 보다 저렴하게 pooq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pooq는 컴퓨터(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퓨터라고 해서 윈도우(WindowS)만 서비스되는 것이 아니라 맥(OS X)에서도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폰과 태블릿 역시 안드로이드(Android)는 물론이고 iOS(애플)에서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패드(iPad)에 pooq를 설치하고, 이용권 결제를 하기 위한 화면이다. 화면에 보이는 금액은 우리에게 익숙한 원화(\)가 아니라 달러($)이다.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앱의 경우, 애플 정책에 따라서 모두 '달러'로만 결제가 가능하며, 별도로 애플 수수료가 추가된다고 한다. 그러니 같은 서비스라도 조금 더 높은 비용을 낼 수 밖에 없다.


사실, 결제가 되지 않거나 결제 도중 에러가 발생한다면 모르겠지만, 위에 보이는 결제과정으로 정상적으로 처리된다면 관련 비용에 대한 생각을 하기 보다는 한번 사용했던 결제 방법(과정)을 반복적으로 사용할 것이다. 필자의 경우는 컴퓨터에서 pooq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권을 구입하여 사용했고, 이후에는 정기 결제를 통해서 신용카드에서 해당 금액을 알아서 인출(결제)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 제품의 결제 금액이 다르다는 것을 이번에 지인과 이야기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다.




pooq 홈페이지에 소개된 '이용권 구매' 중 '자동결제 및 30일 이용권'관련 메뉴(가격)이다.


[참고] Live + 다시보기 + 다운로드 20회 이용권 가격비교 [ iPad vs pooq ]


     아이패드에서 30일 이용권 : $14.99 >> 약 16,400원

     pooq 홈페이지에서 30일 이용권 : 12,900원 ( iPad 대비 약 3,500원 비용 절약 )

     pooq 홈페이지에서 자동결제 : 6,900원 ( iPad 대비 약 9,500원 비용 절약 )

     * 아이패드/아이폰에서는 자동결제가 되지 않고, 30일 이용권 구입만 가능


pooq 홈페이지


pooq 홈페이지를 통해서 결제한다고 해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디바이스(애플 제품)에서 정상적으로 pooq를 사용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동일한 서비스를 어떤 기기를 사용해서 어떻게 결제하느냐에 따른 방법의 차이일 뿐이며 pooq 서비스 사용에 있어서는 전혀 다른 것이 없다.


참고로 pooq 홈페이지에서 이용권 결제시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로도 결제가 가능하여, 저렴한 결제 금액 뿐만 아니라 결제 방법 선택에 있어서도 장점을 갖고 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pooq 서비스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신규 회원 가입시 1개월 무료인 만큼 한달을 미리 사용해보고 내 생활 패턴에 적합하다면 이후 이용권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pooq 홈페이지







pooq가 오는 6월 1일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는데...




위에 보이는 6가지 새로운 기능을 통해서 새로운 pooq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한다. 현재 pooq를 사용하는 한 명의 고객 입장에서 Full HD 5M 초고화질 서비스와 팝업 플레이(TV를 보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작은 창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 타임머신(바로 전 화면으로 돌려보는 기능)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이 무엇보다 기대된다.


Coming pooq (2015.06.01) : 모바일(Mobile) || 컴퓨터(PC)


pooq 홈페이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