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년전에 작성한 글이다. 요즘 20~30대에게 인기를 얻는 안경 디자인은 단연 뿔테이다. 과거에는 검정색 뿔테는 '공부만 하게 생긴 이미지'라서 회피했지만, 요즘은 세련되면서도 똑똑해 보이는 이미지 때문에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검정색 안경테를 선호한다. 심지어 시력 보정을 위해서 안경을 착용할 필요가 없는 분들도 패션 아이템으로 뿔테를 구입해서 착용할만큼...
10만원대 이하 안경테를 사용한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하려는 '폴리싱(polishing)'까지 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폴리싱은 2~3만원대 가격으로 안경테가 갖고 있는 원래의 광택과 깨끗함을 복원하기 위한 '연마작업'이므로 10만원 이하 제품을 굳이 폴리싱하기 보다는 새로 구입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10만원 이상의 안경테라면 다르다. 20~30만원이나 주고 구입한 안경테에 광택이 전보다 못하다고 해서 버리고 새로 구입할 수 없으니... 폴리싱을 통해서 전에 새로 구입했을 때의 느낌을 찾아준다면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지난 주 안경테를 새로 구입하면서[관련 글 : 편안한 명품 안경테, 키오 야마토 KP-132] 기존에 착용하던 안경테를 폴리싱할 수 있는지 구입 안경점에 문의했다. 폴리싱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약 2~3만원이며, 기간은 1~2주 내외라고 했다. 어차피 새로 안경을 구입했으니 기존에 안경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은 마음에 비용과 상관없이 폴리싱을 의뢰했다.
사실 안경테 폴리싱은 처음 해보는 만큼 시험적으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도 궁금해서 의뢰한 것이다.
[관련 글 : 명품 안경테, ST 듀퐁 안경 DP-6132]
폴리싱을 의뢰할 때 안경을 착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안경테 박스(안경케이스)없이 의뢰했는데... 폴리싱이 완료된 안경테는 플라스틱 안경케이스에 담겨져서 나왔다. 고급스러운 케이스는 아니지만, 여행시 활용할 수 있는 안경케이스였다.
안경테를 1~2년 정도 사용하면 손으로 안경테를 만지면서 다양한 이물질이 묻게 된다. 안경테 뿐만 아니라 안경 렌즈도 마찬가지인데... 안경테의 경우는 아무리 닦아도 광택이 줄어들어 렌즈보다 더 티가 많이 난다. 특히, '뿔테'의 경우는 처음 구입했을 때의 광택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광택이 줄어드는데... 폴리싱을 하고 난 뿔테의 모습을 보면 처음 구입시와 동일한 광택을 보여준다.
굉장히 만족스러운 결과였다.
안경테 폴리싱(뿔테 폴리싱)을 하기 위해서 강남 압구정이나 신사역 부근의 안경점에 의뢰 문의를 한 결과 1~2주 정도 소요되고 금액은 3~5만원 정도라고 했는데, 확실히 구리에 위치한 '아이월드 안경'은 보다 저렴하긴 했다. 2~3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믿고 맡길 수 있음.
무엇보다 필자가 최근 10여년간 믿고 찾는 곳인 만큼 가격은 굉장히 매력적이다. 저렴한 가격 때문에 인근에 사는 분들이 많이 방문하여 다소 복잡하고 시끄러운 분위기이긴 하지만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다는 것은 확실한 가격 경쟁력을 보여준다는 것이니 '구리시'까지 올 수 있는 분들은 '아이월드 안경점'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