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옵티머스 3D 큐브는 '3D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이라서 뭔가 전문적인 이미지가 강하다. 뭐랄까 딱딱한 전문가들만의 스마트폰이라고 할까? 하지만, 3D 기능은 사실 기능 자체는 전문적이지만 실제 사용하는 환경을 생각해보면 다양한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필자가 생각하는 옵티머스 3D 큐브는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대학생이나 일반인들에게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보다 다양한 사용자 계층에 언급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다양한 사용자 계층의 '니즈(needs)'를 만족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되려면 옵티머스 3D 큐브는 보다 재미있는 기능이 필요할 것이다. 그 중에 하나가 'LG Tag+'라고 하는 NFC 태그를 사용하는 기능이며, 또 하나는 '내 맘대로 아이콘'이라는 기능이다. 이번 글에서는 '내 맘대로 아이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옵티머스 3D 큐브의 모습이다. 우선 '내 맘대로 아이콘'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기 전에 옵티머스 3D 큐브의 '테마' 기능부터 간단히 살펴보자.


  옵티머스 3D 큐브의 테마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다. 홈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6가지 메뉴가 나타나고, '테마'메뉴를 누르면 옵티머스 3D 큐브의 '테마' 변경 화면이 나타난다.


  옵티머스 3D 큐브의 '테마'는 Optimus, Space, Playworld, Cube 이렇게 총 4가지 이다. 자세한 모습은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하므로 테마를 변경하기 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옵티머스 3D 큐브에 제공되는 4가지 테마의 모습을 미리 구경해보면 위와 같다. 테마를 변경하면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아이콘 모양 등 다양한 모습이 같이 변경된다.


  '내 맘대로 아이콘'에 대한 기능 설명 전에 '테마' 기능을 언급한 것은 옵티머스 3D 큐브의 '테마'기능만 사용해도 어느 정도 사용자의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고 싶은 욕구를 채워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4가지 테마외에 추가가 어렵다고 생각하면 다양한 변경은 테마 기능만으로도 어렵다는 결론이 든다.

  이 때 '나만의 스마트폰'을 위한 기능이 바로 옵티머스 3D 큐브의 '내 맘대로 아이콘'이다.


  '내맘대로 아이콘' 기능은 옵티머스 3D 큐브에 사용된 아이콘을 사용자가 보다 쉽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다. '내맘대로 아이콘'기능은 변경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 원하는 아이콘을 누르는 것만으로 끝이다!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을 1초 정도 꾹 누르고 있으면 위 사진과 같이 홈화면의 어플 아이콘을 삭제할 수 있게 상태가 변경된다. 이런 변화는 보통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동일한 모습이다.


  터치하던 아이콘을 놓으면 위와 같이 아이콘 우측 상단에 '연필(편집아이콘)'이 나타난다. 이것이 바로 '내맘대로 아이콘'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쉽고 빠른 접근방법이다.


  아이콘에 생긴 '편집 아이콘'을 터치(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된다. 테마별로 제공되는 아이콘이 등장한다. 옵티머스 3D 큐브 자체에 제공되는 아이콘 수는 총 365개이다. 테마별로 확인하면 다음과 같다.

optimus 테마 : 47개 아이콘
Space 테마 : 104개 아이콘
Playworld 테마 : 94개 아이콘
Cube 테마 : 124개 아이콘


  테마 변경 뿐만 아니라 365개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옵티머스 3D 큐브를 '나만의 스마트폰'으로 변경할 수 있는데... 여기에 추가되는 기능이 바로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이다. 각 테마에서 제공하는 추가 아이콘 외에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을 아이콘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인데... 실제 아이콘을 변경하는 모습으로 확인해보자.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면  '나만의 아이콘 만들기'라고 하는 메뉴가 등장하며 간단히 메뉴(기능)에 대한 설명이 나타난다.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메뉴를 선택하면 옵티머스 3D 큐브의 '갤러리'가 실행된다. 갤러리에는 옵티머스 3D 큐브 내부에 들어있는 사진(그림)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 연동된)picasa 앨범까지 나타난다.


  미리 옵티머스 3D 큐브에 넣어둔 사진(그림)을 이용하여 아이콘의 모습을 변경할 수 있다. 위 사진과 같이 아이콘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고, 정사각형 모습으로 잘라내서 사용하면 된다.


  LG Tag+의 아이콘을 예쁜 모델 사진으로 변경한 모습이다. 사진과 함께 웹사이트에서 다운받은 그림도 아이콘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참고로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하기 위해서 구글의 이미지검색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사진'뿐만 아니라 '그림'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이렇게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 메뉴를 이용하면 아이콘의 모양을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변경할 수 있다. 그런데 사진이나 그림을 이용하면 특정한 모양(정사각형)으로 표시된다. 실제 아이콘의 모양을 보면 보다 예쁜 모습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내맘대로 아이콘'이 부족한 기능으로 생각될지 모른다. 그런데 이런 부분은 png파일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전문가가 만든 아이콘처럼 변경할 수 있다.

  위와 같이 배경이 투명한 png파일을 웹사이트(구글 이미지검색 등)를 이용하여 검색하여 옵티머스 3D 큐브에 넣는다.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내맘대로 아이콘 만들기' 메뉴로 이동하여 옵티머스 3D 큐브에 넣은 png 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위와 같이 png파일을 아이콘으로 만들면 배경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콘이 보다 전문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배경이 투명한 png파일은 인터넷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으므로 옵티머스 3D 큐브의 아이콘을 보다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옵티머스 3D 큐브(optimus 3D cube)는 테마와 함께 아이콘 변경(약 365개)은 기본이고, 내맘대로 아이콘이라는 기능을 활용하여 옵티머스 3D 큐브에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 사진과 그림까지 아이콘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서 옵티머스 3D 큐브를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스마트폰'으로 쉽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