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옵티머스 LTE3를 사용하면서 '재미있고 신기한 기능'에 관심이 많아졌다. 평소 '삼성'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LG 스마트폰의 기능에 대해서 잘 몰랐던게 사실이다. 그런 이유인지는 몰라도 옵티머스 LTE3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 가운데 몇가지 기능은 '꼭 사용해야 한다'고 추천하고 싶다.


  그 중에 하나인 '내 폰과 대화'라는 기능을 이번 글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옵티머스 LTE3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 폰과 대화'에 대한 내용이다. 사실 처음 '내 폰과 대화'라는 메뉴를 보고 들었던 생각은 'Q보이스를 활용한 심심이'였다. 심심할 때 Q보이스 기능을 이용하여 내 폰과 대화를 하라는 기능으로 생각했던 것이다.


  그런데 '내 폰과 대화'는 '심심할 때'가 아니라 '나와 떨어져 있을 때'라는 전혀 다른 상황에서 필요한 기능이다.





  손에서 가장 떨어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스마트폰'이다. 그만큼 스마트폰은 한시도 사용자 품에서 떨어지지 않고 계속 사용된다. 그런데 부주의 혹은 실수로 집에 스마트폰을 놓고 출근하거나 등교, 외출했다고 생각해보자!


  외부에 나가 있는 동안 스마트폰 없이 활동한다는 것이 왠지 모르게 '찝찝'하고 '어색'할 것이다. 그런 모습을 보고 우리는 '스마트폰 중독'이라고도 한다. 하지만 그만큼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가 필요하거나 중요한 전화를 수신하지 못했을 때는 정말 난감할 것이다.




  이때 '기가 막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내 폰과 대화'이다. 내 폰과 대화는 나(사용자)와 떨어져 있는 옵티머스 LTE3의 연락처 정보를 비롯하여 부재중 전화 안내, 위치 정보 등을 사용자에게 전달해준다.


  말보다 직접 어떤 서비스인지 '내 폰과 대화'를 사용해보자!




  '내 폰과 대화'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안내(설명)'화면을 만날 수 있다. 앞에서 설명한 내용과 동일하게 '내 폰과 대화'에 대한 기능적인 소개를 해준다.




  '내 폰과 대화'는 문자메시지를 활용하여 옵티머스 LTE3 대화를 나누는 것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옵티머스 LTE3와 원거리로 떨어져 있는 경우(분실 등) '하이 별명 비밀번호'를 통해서 '내 폰과 대화'기능을 활성화시키게 된다.





  이후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문자 메시지'로 옵티머스 LTE3와 '대화'를 나누면 된다. 대화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바이 아이디'를 전송해도 되고, 그냥 원하는 정보를 얻은 이후에 대화를 발송하지 않는 것으로도 기능적인 종료는 가능하다.






  안내 후 위 사진과 같이 간단한 설정을 하게 된다.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을 등록하는 과정이 '내 폰과 대화'의 전체 설정이다.





  '내 폰과 대화' 설정이 끝난 '옵티머스 LTE3'를 준비하고, 특정한 상황(분실 등)을 고려하여 또 하나의 휴대폰(스마트폰)을 준비했다.


  참고로 옵티머스 LTE3에 있는 'T간편모드'를 사용중이어도 전혀 문제 없이 '내 폰과 대화'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2의 '조인 T'로 옵티머스 LTE3에 '문자 메시지'를 발송했다.


갤럭시노트2 : 하이 blayrock ****(비밀번호)

옵티머스 LTE3 : 안녕하세요 '내 폰과 대화'입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 위치파악

                        - 부재 전화 확인

                        - 새 메시지 확인

                        - 연락처 검색   예) OOO 연락처

                        - 일정 확인

                        - 소리(무음,진동)모드 설정

                        - 도움말


                        응답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대화 종료 후 내용을 삭제하세요.





  옵티머스 LTE3에는 '내 폰과 대화 시작됨'이라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는 것 뿐이므로 크게 시스템에 부하가 걸리거나 하지는 않는다. 관련 내용은 '문자메시지'에서 차후에 확인도 가능하다.


  옵티머스 LTE3는 'SKT텔레콤에서만 출시하는 스마트폰'인 만큼 '조인T'를 사용하면 무료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조인T에서 '내 폰과 대화'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갤럭시 노트2에서는 '조인T'를 이용하여 옵티머스 LTE3의 '내 폰과 대화' 서비스를 테스트했다.





  SKT LTE라고 되어 있는 연락처가 바로 '옵티머스 LTE3'이다. '거기 어디야', '부재중 통화 알려줘', 'OOO 연락처 알려줘'라는 물음에 옵티머스 LTE3가 문자메시지로 대답을 해주고 있다.



  옵티머스 LTE3의 '내 폰과 대화'는 재미있고 신기한 기능인 동시에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옵티머스 LTE3를 집에 두고 나왔거나, 분실한 경우라면 보다 쉽게 '내 폰과 대화'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인 부분이다.


  '내 폰과 대화'에 보다 많은 명령어가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