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2~3년 사이... 야구가 '붐'이다! 프로야구에 대한 팬들의 사랑은 두 말할 필요가 없는 상태이며, 일반 인들이 직접 야구를 하는 '사회인 야구단'들까지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을 정도이니... '보고 야구'는 기본이고 '즐기는 야구'로도 사랑받고 있는 것이다.

  그런 분위기 때문일까, 과거 10여년전쯤 '해태 타이거즈'를 무지 좋아했던 어린 나이의 모습을 요즘 다시 보여주고 있는게 필자이다. 생전 가보지 않았던 야구 경기장을 올해만 2번! 경기장에서 즐기는 야구의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 뿐만 아니라 TV에서 야구 중계를 해주면 관심을 갖고 지켜보기도 하고, 스포츠 뉴스에서 이야기해주는 야구 경기의 결과도 주의깊게 듣는 모습을 보면 다소 낯설기는 하지만... 어쩌겠는가.... '재/미/있/는/걸!'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필자처럼 '야구에 재미를 느끼신 분'들이나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나 소개해보려고 한다. 바로 olleh와 MBC SPORTS+가 함께 하는 '프로야구 SMS 이벤트'이다.




  이벤트 소개인 만큼... 다른 것보다 '이벤트'에 대한 내용이 가장 궁금하므로 다른 내용보다 먼저 간단하게 정리해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지난 7월 1일에 이미 시작했으므로) 지금부터 10월 포스트 시즌까지 MBC 스포츠+를 통해서 프로야구 중계 방송을 시청하는 모든 시청자를 대상으로 당일 MBC 스포츠+ 프로야구 중계 중 'TODAY 시청자 퀴즈'의 정답을 보내주시는 분과 응원메세지를 #8888로 문자 발송해 주는 분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런 이벤트가 '경품'을 위한 것도 있지만...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해주는 것이라는 점도 사실이다. 보통 '야구'를 말할 때... 집에서 혼자 보는 것보다 친구나 회사동료, 지인과 '같이' 보는 것이 더 재미있다고 하는데... 그런 것처럼 이런 이벤트를 통해서 경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면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해주지 않을까.




  조금 더 이벤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3가지 이벤트로 구분되는데...





  이벤트1, Today 시청자 퀴즈 이벤트는 MBC 스포츠+를 통해서 중계되는 프로야구 경기를 시청하다가 방송 중 등장하는 퀴즈의 정답을 #8888로 문자 발송하면 된다. 이렇게 수신된 문자메시지는 정답자를 추첨하여 익일 오전 홈페이지 공지 및 다음 중계 방송 경기 시작전에 발표한다. 경품으로는 VIPS 암스톤 스테이크와 샐러드바 커플이용권, 롯데리아 불거기버거세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퀴즈에 자신이 없다면... 응원을 해도 경품을 준다! 이벤트2, 시청자 응원 배틀 이벤트는 MBC스포츠+ 프로야구 중계 방송을 보면서 응원문자를 #8888로 문자발송하면 된다. 이는 당일 중계방송 중 9회 말 발표하여 익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공지한다. 경품으로는 매일 도미노 슈퍼슈프림피자(2명)와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모카(2명)가 기프티쇼로 제공된다.





  이벤트2, 응원배틀과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가 하나 더 있으니 바로 '야구 관람 초청 이벤트'가 바로 그것이다. 위에 이야기한 이벤트1,2 모두 포스트시즌 경기까지 진행되는데... 이 중 '응원배틀'에 8월 15일까지 참가한 분들을 대상으로 응원 집계 1위를 한 팀을 뽑아 해당 팀을 응원한 분들 중 40명을 추첨하여 8월 16일이후에 1위한 팀의 '홈구장'에 초청하는 것이다.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홈구장'에 무료로 초청받아서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제 막 '올스타 경기'가 끝나서 프로야구의 중반을 지난 지금이 가장 재미있을 때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보다 재미있게 야구를 즐길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포스트는 KT가 후원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