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와 화웨이가 만났다. 화웨이(Huawei)는 중국 스마트폰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애플이야 iOS와 아이폰이라고 하는 자사 서비스와 브랜드만으로 무장되어 있으니 타사에서 절대 접근 불가능한 영역이 있지만, 구글의 안드로이드(Android)는 전혀 다르다. 삼성전자는 물론이고 LG을 비롯한 국내외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구글은 '레퍼런스폰'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넥서스(nexus) 제품을 내놓고 있다. 구글의 최신 OS를 가장 먼저 탑재한 구글 안드로이드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는 지금까지 다양한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서 넥서스를 판매하고 있다.


삼성, LG 그리고 이번 글에서 소개할 '화웨이(HUAWEI)'까지...





이번 글에서 살펴 볼 구글 넥서스 6P는 화웨이에서 만들었다. 물론 '구글'과 '넥서스'라는 브랜드가 더 크고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중국 브랜드에서 넥서스라고 하는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 생산에 참여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관심을 끌 수 밖에 없다.



넥서스 6P에 대한 소식을 처음 접했을 때, 위 사진에 보이는 후면 디자인이 가장 거슬렸다. 지금까지 다른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사진 속의 모습은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이기 보다는 이상한 모습으로 보여졌다. 하지만 실제 넥서스 6P는 사진보다 조금 더 괜찮게 생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었다.



넥서스 6P는 양극 산화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다. 알루미늄 소재가 주는 고급스러움이 넥서스 6P의 디자인 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다. 또한 후면에 배치한 지문인식 부분은 상당히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만든 모습이다. 아이폰의 홈 버튼 같기도 하면서... 그렇다고 눌러지거나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은 아니며 단순히 지문 인식에만 사용한다.






스마트폰의 전면 디자인은 대부분 비슷하다. 홈버튼이 있고 없고의 차이 정도일 뿐... 대부분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스마트폰 디자인은 전면보다 후면이 더 색다른 경우가 많다. 그런데 넥서스 6P는 전면 디자인에 새로운 요소를 주었으니... '홈버튼이 없다'는 것 뿐만 아니라 '상하좌우'가 대칭이다. 베젤의 넓이도 상하좌우가 대칭이며, 전면 상단에 있는 (통화할 때 사용하는)스피커 디자인이 전면 하단에도 동일하게 되어 있다. 전면 카메라만 없었다면 상하단을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완벽한 대칭을 보여주고 있다.




버튼은 측면에 있는 것이 전부인데... 우측면 중앙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금은 적응이 필요하다. 스마트폰 측면의 상단 부분에 전원버튼을 조작하던 습관 때문인지 몰라도 처음에는 조금 낮은 위치에 있는 전원버튼 조작이 낯설게 느껴졌다. 조작에 있어서는 조금 더 편리한 위치이며, 그것보다 볼륨 버튼이 전원버튼과 함께 위치하고 있어서 잘못해서 오조작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넥서스 6P 카메라는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처럼 굉장히 만족스러움을 준다. 픽셀크기 1.55㎛, 조리개(f)값 2.0, 해상도 4K... 충분한 하드웨어 스펙이며 충분히 만족스로운 결과물(사진)을 제공한다.


넥서스 6P 홈페이지





넥서스 6P의 매력은 굉장히 '얇다'라는 슬림 사이즈이다. 실제 스펙(7.3mm)상 얼마나 슬림하냐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보고 느끼는 사용자의 체감상 두께도 중요할 수 밖에 없다. 넥서스 6P를 처음 보았을 때 굉장히 얇다는 느낌을 받았다.






넥서스 6P는 기대 이상의 디자인을 보여주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넥서스 6P를 구입하는 분들이라면 '디자인' 때문에 넥서스 6P를 구입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넥서스 6P는 구글이 만든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레퍼런스폰'이다. 레퍼런스 폰은 제조사나 통신사의 간섭이 가장 적은 만큼 구글에서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을 때 가장 먼저 사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갖고 있다. 그런 이유 때문에 '레퍼런스폰'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면 넥서스 6P는 기존 넥서스 제품보다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고객을 유혹할 것이다.


참고로 넥서스 6P는 '계정 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소유자 뿐만 아니라 게스트나 다른 계정의 사용자가 하나의 폰으로 사용할 때 계정별로 로그인하여 나만의 스마트폰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이는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기능 중 하나인데... 넥서스 6P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넥서스 6P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