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출시되고 있는 요즘에도 무엇인가에 특화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특정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출시하기에는 불특정 다수의 유저에게 인식이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염려 때문에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데 최근 출시된 '태블릿(Tablet)'중 하나가 게임 매니아들의 시선을 뺏고 있으니... 바로 엔비디아의 '쉴드'이다.




쉴드?!

쉴드라고???






엔비디아에서는 안타깝게 느낄 수 있겠지만 아직은 '쉴드(SHEILD)'라는 단어를 들으면 영화 '어벤져스'에서 딱 붙는 가족 소재 옷을 입고 등장하는 스칼렛 요한슨(블랙 위도우)과 사무엘 L.잭슨(닉 퓨리) 그리고 제레미 레너(호크 아이)가 떠오른다. 사실 영화 '어벤저스'가 2012년에 개봉했으니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쉴드(SHIELD)'란 단어로 떠오르는 것이 당연한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영화 어벤져스나 미드 '쉴드'가 아닌... 엔비디아 '쉴드(SHIELD)'는 어떤 모습인지 이번 글에서 보다 자세히 살펴보자!





엔비디아(nVIDIA)의 태블릿 '쉴드(SHIELD)' 패키지 모습이다. 풀박싱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지만, 아쉽게도 개봉한지 한참된 제품인지 패키지 상태가 좋지 않아서 이번 글에서는 개봉기보다는 제품 하나 하나의 모습으로 소개를 하려고 한다.




8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엔비디아 쉴드는 전형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 디자인을 보여준다. 전면의 경우 쉴드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테그라노트7'과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만큼 유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나마 뒷모습을 보아야지 해당 태블릿이 '쉴드(SHIELD)'라고 알 수 있을 정도이다.


[관련 글 : 20만원대 최강 가성비 태블릿, 테그라 노트7 개봉기]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태블릿 역시 '스펙(하드웨어 사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니 엔비디아 쉴드의 스펙부터 살펴보자.




엔비디아 쉴드의 스펙(spec)에서 시선을 끄는 몇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프로세서 : NVIDIA Tegra K1 192 core Kepler GPU 2.2 GHz ARM Cortex A15 CPU

메모리 : 2GB RAM

화면 : 8인치 1920x1200 멀티터치 풀 HD 디스플레이(IPS LCD DISPLAY)

통신기능 : Mini-HDMI 출력

게임관련 주요 특징 : SHEILD 무선 컨트롤러 호환, NVIDIA GameStream, ShadowPlay, 콘솔모드, 게임패드 매러, GRID 클라우드 게이밍 베타

영상관련 특징 : 4K UHD 지원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 롤리팝(lollipop)


하드웨어 스펙 상으로도 현재 판매 중인 태블릿 가운데 상위 기종임을 느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게임(Game)'에 특화된 태블릿임을 느낄 수 있는데... 무엇보다 프로세서(CPU/GPU)와 게임관련 주요 특징이 게임 태블릿임을 보여주고 있다.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태블릿에서 '스타일러스펜'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 테그라노트7과 마찬가지로 엔비디아 쉴드 역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터치펜(스타일러스펜)을 탑재하고 있다. 







엔비디아 쉴드의 전원을 켜면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다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안드로이드 최신 OS 버전인 '안드로이드 5.0'인 '롤리팝(lollipop)'이 기본 탑재되어 있다.


사실 최신 OS가 게임에는 단점이 될 수 있다. 왜냐면 OS 버전을 빠르게 적용시키지 않은 게임 앱들의 경우 정상적인 실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그만큼 많이 유통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무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엔비디아'는 다른 태블릿과 달리 테그라노트7 부터 게임과 관련된 전용 사이트를 통해서 게임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별히 NVIDIA를 위한 게임이 존재한다는 이유보다는 이렇게 전용 사이트(웹페이지)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분명히 장점으로 어필될 수 있는 엔비디아 태블릿(테그라노트7, 쉴드 태블릿8)의 장점일 것이다.





충전을 위한 어댑터의 모습이다. 컴팩트한 디자인이나 크기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두가지 타입의 플러그를 제공하여 해외 여행시 보다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하는 케이블(microUSB)을 사용하고 있으니 아답터 사용시 다른 안드로이드와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충전용 어답터(충전기)와 케이블로 연결한 엔비디아 쉴드의 모습이다.



엔비디아 쉴드(nVIDIA SHIELD) 홈페이지 바로가기


NVIDIA 기술로 설계된 쉴드는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지원하여 기존 안드로이드 태블릿과는 다른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다른 글에서 소개할 쉴드 악세사리(컨트롤러, 커버)를 구입하여 사용시 휴대가 가능한 게임기로도 사용이 가능할 만큼 게임에 특화된 제품(태블릿)임을 부인할 수 없다.


* 이 글은 엔비디아 쉴드를 대여하여 직접 체험 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