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유로움과 함께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고,
내 자신에 대해서 가장 많이 생각하고 반성할 수 있으며,
또 다른 나에 대한 발견을 할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여행'입니다.



  여행을 많이 다니지는 않지만, 그것은 어디까지 '회사 생활'이라고 하는 '밥벌이(?)' 때문이지 여행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는 아니다. 여행에 대해서 필자에게 묻는다면 위와 같이 짧지만 확고한 생각을 갖고 있다. 누구나 여행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을 갖고 있을 것이다. 물론, 자신만의 주관적인 생각 때문에 약간은 다르게 표현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는 일맥상통할 것이다.

  그만큼 여행이라는 것은 여유로움과 새로움, 깊은 생각과 자기 반성, 그리고 또 다른 나의 발견을 할 수 있는 하나의 기회인 셈이다. 참 재미있는 것은 이런 생각을 갖고 있으면서도 필자처럼 여행을 자주 못 다니는 것은 바로 자신이 갖고 있는 상황에 대한 안주 때문이다. 필자와 같이 '밥벌이'라고 말하는 직장생활과 같은 문제도 있고, 경제적인 문제도 있다. 그러나 이런 문제를 한방에 날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어서 이번 글에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끝.발.원정대

  수많은 이야기에 앞서서 무엇보다 먼저 이야기해야 하는 것은 '끝.발.원정대'라고 하는 이름이다. '끗발'은 우리나라 말로 아주 당당한 기세, 좋은 끗수가 잇따라 나오는 기세라는 의미를 갖는다. 이런 의미 때문일까 우리는 이미 주변에서 '끗발'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그래서 '끝.발.원정대'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필자도 이런 의미로 좋은 생각을 갖었던 것 같다.

  '끝.발.원정대'는 표기법은 다르지만, 앞에서 이야기한 '끗발'이라는 단어와 유사한 발음으로 '끗발'이 갖고 있는 의미를 포함하면서도 '끝없는 발견'이라는 말의 앞자를 더해서 '끝.발'이라고 사용한 캐나다 관광청의 슬로건이다.

[참고] 끝.발.원정대란?
2010, 2011년 2년 연속으로 국가 브랜드 1위를 차지한 캐나다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면적이 큰 나라일 뿐 아니라 다양한 지리적 환경과 인종, 문화가 어울려 공존하는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무엇보다도 오염되지 않은 수려한 대자연으로 잘 알려져 있고, 그 대자연을 배경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도 무궁무진합니다. 캐나다 관광청은 끝.발.원정대 프로그램을 통해 캐나다의 끝없는 매력을 함께 탐험하고 발견해나가고 있습니다.


끝.발.원정대란 캐나다 관광청의 슬로건인 '캐나다. 끝없는 발견'의 앞자를 더한 말로 아주 당당한 기세, 좋은 끗수가 잇따라 나오는 기세라는 의미의 한글인 '끗발'과도 유사하며, 광활한 캐나다의 숨겨진 다양한 모습을 발견해 나갈 여러분을 말합니다. [끝.발.원정대 홈페이지에 실려있는 '끝.발.원정대'에 대한이야기 발췌]



 사실 필자가 '끝.발.원정대'에 대한 정보를 얻기 시작한 것은 필자가 자주 방문하는 몇몇 이웃 블로거들의 '블로그'에서 였다. 지금도 인기 포털사이트에서 '끝발원정대'라는 검색어로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위와 같이 인기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결과물 외에도 필자가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웃블로거들이 직접 '끝.발.원정대'로 참여한 정보를 통해서 보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끝.발.원정대'로 참석한 블로거를 확인하면 여행과 관련된 깊은 지식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유명한 블로거들이 캐나다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캐나다 관련 정보'를 가지고 글을 작성한다고 해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런데 '끝.발.원정대'는 캐나다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아니라 '끝.발.원정대'에 뽑힌 분들이 직접 경험한 캐나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기회를제공한다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이다.

  캐나다라고 해서 특정 지역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퀘백주, 대서양 연안, 온타리오주,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알버타주, BC주, 유콘 준주 등 보다 다양한 지역을 통해서 캐나다의 이야기를 직접 그들의 눈과 귀로 보고 듣고 경험한 내용으로 전달하고 있다.


  현재 '끝.발.원정대' 홈페이지에서는 위와 같이 '캐나다 끝.발.원정대 5기'를 모집하고 있다. '끝.발.원정대'라는 좋은 기회를 통해서 캐나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은 오는 3월 28일까지 끝.발.원정대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하면 된다.


끝.발.원정대 5기 선발일정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원 기간 : 2012년 3월 14일~3월 28일
면접자 발표 : 2012년 4월 6일
면접자 인터뷰 : 2012년 4월 12일~13일 ( 개별 통보되며 인터뷰를 위한 미션이 주어집니다. )
최종 선발자 발표 : 2012년 4월 18일



끝.발.원정대 활동
활동지역 :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온타리오 주, 알버타 주 밴프 및 레이크루이스, 퀘벡 주, 유콘 준주와 같이 캐나다의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게 되며 각 원정대원의 개별 여행지역 은 선발 후 결정 됨.

활동기간 : 2012년 5월 ~ 2013년 5월 ( 출발일 및 일정은 선발 후 최종 결정 됨 )

활동내용 : 캐나다에서의 여행경험과 관련 정보를 개인 및 공공 미디어를 통해 노출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저작권 및 사용권은 캐나다관 광청과 공유하게 됩니다. ( 자세한 끝.발.원정대에 대한 조건 및 약관을 지원 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지원내역 : 끝.발.원정대 활동을 위한 왕복항공권, 숙박비, 일정에 포함된 관광지 입장료 및 소정의 통신료는 캐나다관광청에서 부담 ( 경우에 따라 현지 교통비 지원 ) 하며, 해외 여행자 보험, 식사 및 개인적인 활동에 의해 발생되는 비용은 참여자 부담입니다. 활동기간 종료 후, 끝.발.원정대 5기 중 우수 활동자 1인을 선정하여 끝.발.원정대 6기 자격을 부여합니다.


자격조건
-. 미성년자를 제외한 만 18세 이상의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나만의 여행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자
-. 비디오 및 영상매체를 통해 나만의 여행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는 자


  끝.발.원정대 5기의 선발 일정은 위와 같이 진행되며, 앞으로 열흘정도 남은 지원 기간에 보다 많은 분들이 자신이 원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2012년 5월부터 2013년 5월까지 1년간 캐나다에 대한 무궁무진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끝.발.원정대'에 관심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끝.발.원정대 5기 모집'을 클릭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