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싶은 분들에게 보다 '완벽하게' 카카오톡을 탈퇴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을 잘 사용하지 않는 필자이지만 이번 글을 작성하면서 카카오톡 계정 정보가 무의식적으로 다양한 앱(어플)에 사용되고 있음을 보고 놀랐다.


  무슨 이야기인지는 지금 바로 '카카오톡 탈퇴 방법'을 확인하면서 살펴보자.





  과거에는 '카카오톡'이 스마트폰 모바일 메시저에서는 유일하다고 할 수 있어서 주로 사용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마이피플은 물론이고 행아웃, 텔레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등 다양한 대안이 있어 카카오톡에 불만을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차선책을 선택해서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다.


  최근 인터넷에 이슈가 되는 내용을 기본으로 생각해보면 국내 서비스보다는 해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여 카카오톡을 탈퇴하는 분들이 많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을 완벽하게 탈퇴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자.






  스마트폰에 설치된 카카오톡을 실행 후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설정 화면에서 가장 아래 메뉴로 이동하면 '카카오톡 탈퇴'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톡을 탈퇴하고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에 체크 후 '카카오톡 탈퇴'를 하면 된다. 카카오톡 탈퇴는 그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진행된다. 하지만 카카오톡 계정은 '카카오톡'에서만 사용한 것이 아니다. 다양한 카카오톡 게임에서도 카카오톡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부분까지 탈퇴해야 완벽하게 카카오톡에 탈퇴하게 되는 것이다.




  카카오톡 탈퇴 이전에 '설정'메뉴에 있는 '카카오계정'을 선택해보자.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4에 설치도 하지 않은 다양한 카카오톡 관련 앱(어플)이 '연결된 서비스 관리' 화면에 나타난다. 앞에서 필자는 카카오톡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무의식적으로 스마트폰 무료 인기 게임을 다운받아 설치 및 실행한 내역이 20여개 정도 되었다. 그러니 카카오톡 무료 게임을 즐겨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연결된 서비스 관리'화면에 나타는 앱 수 또한 엄청날 것이다.


  화면에 나타나는 어플에서 모두 카카오톡 계정을 활용하도록 보관하고 있는 것인데... 연결된 서비스(앱)을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필자가 카카오톡 계정으로 연결해서 사용했던 어플 가운데 하나인 '아이나비 에어'이다. 현재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4에 설치되지 않아서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나비 에어'를 조회하면 '설치'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 연결된 앱의 계정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해당 앱(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므로 위와 같이 play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시 다운받아 설치해야 한다.





  아이나비 에어를 설치 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메뉴를 선택한다. 아이나비 에어가 실행되면 계정 관리 메뉴로 이동하여 '회원탈퇴'를 선택한다. 그리고 아이나비 에어 어플을 스마트폰에서 삭제한다.





  다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 있던 '아이나비 에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한다. 위와 같이 위에 보이는 앱들을 모두 설치 및 실행하여 앱마다 관리하는 카카오계정을 탈퇴해야 보다 완벽한 카카오톡 계정 탈퇴를 위한 준비가 완료되는 것이다.



  이 과정이 다소 번거러울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카카오톡 계정을 탈퇴하는 이유는 '개인정보'를 불필요하게 생각하는 서비스에 보관하기 싫기 때문이 아닌가. 그런 생각이라면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불필요한 게임 어플(연결된 서비스)에서도 회원 탈퇴를 하는 것이 옳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