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료방송?!

  '유료방송'이라고 하면 낯설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케이블TV'나 '위성방송'이라고 하면 어떨까? 유료방송이라고 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지역 케이블 방송사(약 94개), 위성방송인 KT 스카이라이프와 같이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는 방송 서비스를 말한다.

  지난 1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94개 케이블 방송사와 위성방송인 KT스카이라이프의 계약 해지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요금 미환급액 발생여부와 환급 서비스를 확인하고 환급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유료방송 미환급액 정보조회 시스템'을 운영하였다.


  '유료방송 미환급액'은 이용요금을 월초에 미리 납부하고 월말이 되기 전에 해지할 때나 장비 보증금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그리고 이용 요금이 이중으로 납부되는 경우등의 사유로 발생할 수 있는데 2011년 6월 말 기준으로 약 109만여건에 106억원의 규모라고 한다.


  이렇게 많은 건수와 금액을 볼 때 혹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가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면 아래 사이트를 접속하여 간단하게 조회를 할 수 있다.


(1) '유료방송미환급액 정보조회서비스' 사이트 접속 
http://www.kait-tvrefund.kr/ 로 접속한다.

(2) 첫 화면에 있는 '미환급액 조회'를 선택한다.


(3) 자신의 상황에 맞게 '케이블방송'과 '위성방송'을 선택하고 해당 정보를 입력한다. 케이블방송의 경우는 '가입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지역(도,시)'를 입력하고, 위성방송의 경우는 '가입자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



  인터넷을 통해서 길게는 10분이면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의 편의와 권익보호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직 이 서비스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여 이번 글에서 간단하게라도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