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남역, 홍대, 신촌, 종로 그리고 대학로


  친구와 만나고, 연인과 데이트를 하며, 가족과 함께 외식을 하기 위해서 찾는 '번화가' 가운데 서울에서도 꽤 유명한 번화가를 꼽으라고 하면 떠오르는 이름들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니 자연스럽게 즐길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으며, 볼 거리도 많다.


  하지만, 생각보다 '여유롭게' 뭔가를 할 수 있는 곳! 그리고 '무료'로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곳은 이런 번화가에서 찾기란 더욱 어렵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무료'로 '여유롭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찾게 된다. 이번에 소개할 '이매진 대학로점'은 바로 그런 곳이다. 무료로 여유롭게 쉴 수 있다니 과연 어떤 곳인지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이매진 대학로점'을 직접 다녀왔고, 지금 바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위에 보이는 곳이 바로 '이매진 대학로점(IMAGINE, 이하 '이매진'이라고 함)'이다. 



  대학로에서도 가장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 역시 '이매진 대학로점'이 갖고 있는 장점이다. 그만큼 많은 유동인구가 이매진을 통해서 '공짜'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매진 대학로점의 특징은 바로 체험과 컨설팅이 가능한 '디지털 전문점'과 맛있는 커피가 있는 '커피 전문점'이 함께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것이다. '커피 한잔'과 함께 최신 'IT제품'을 만나보세요라는 현수막이 바로 이매직 대학로점이 갖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는 특징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이매진 대학로점 입구를 살펴보면 다양한 행사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중에 하나로 이매진 대학로 오픈 100일 빅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이매진 대학로점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다양한 '스마트폰'이다. 그렇다. 이매진(IMAGINE)은 SK텔레콤으로 부터 분사, 출범한 SK플래닛의 IT 유통브랜드인 만큼 '스마트폰'에 대한 부분은 국내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매진 대학로점은 전체적으로 '자유로운 체험'이 가능한 모습을 갖고 있다. 특히, 대학로가 젊은 연인들이 찾는 곳이므로 연인들이 데이트코스로 요즘 인기있는 IT 제품을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세련되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다.



  스마트폰은 기본이고, 요즘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애플 컴퓨터(아이맥, 맥북 등)도 전시되어 있다. 이렇게 이매진에 전시된 제품은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며, 이매진에 근무중인 전문 스탭(STAFF, 직원)분들이 자세하게 컨설팅도 해준다.



  이매진 대학로점에는 커피향이 진동한다. 이유는 바로 '카페 파스쿠치' 매장이 이매진과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매진 대학로점은 '카페 파스쿠치'와 함께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커피를 마시러 이매진에 오시는 분들이 있고, IT 제품을 구경하러 카페 파스쿠치를 방문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매진 대학로점에서만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서비스가 있으니 바로 '렌탈 서비스(Rental Service)'이다.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1층에 '렌탈 가능'이라고 표시된 제품은 2층에서 렌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렌탈 서비스'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기 위해서 2층을 향했다.



  '렌탈 서비스'때문에 이매진 대학로점 2층에 올라왔지만, 이렇게 대학로점에서 여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에 가장 크게 놀랐다. 필자가 방문한 시간은 6일(공휴일) 오후 1시쯤으로 대학로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보였지만, 이매진 2층에 위한 공간은 아직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여유로운 모습을 하고 있었다.




  2층에는 1층과 달리 노트북과 DSLR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다. 2층 역시 자유로운 체험은 가능하다.



  2층 한켠에 'Rental : 스마트기기 무료대여'라는 데스크가 마련되어 있었다.



  이매진 대학로점에서 운영하는 렌탈서비스에 대한 안내문이 있어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현장에 있는 직원분들에게 문의하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친구나 연인들끼리 앉아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매진 대학로점은 IT 제품을 체험하고 설명듣고, 구입할 수 있는 잘 꾸며진 공간이다. 특히, 커피 전문점과 함께 있다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IT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커피 한잔'을 마시기 위해서 이매진에 방문할 수 있으니 그만큼 IT의 문턱이 낮아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이매진 대학로점은 '대학로'를 찾는 분들에게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