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탈옥(jailbreak)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공장 초기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필자의 경우라면 AppSync를 Cydia에서 설치한 이후로 애플 마크에서 정상적인 부팅이 완료되지 않는 무한재부팅 현상이 발생하면서 어쩔 수 없이 '아이폰 공장초기화'를 진행해야 했다.


  그 뿐만 아니라 아이폰 5s를 '탈옥'에서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기 위해서 공장 초기화가 가장 쉬운 방법이다.


  아이폰 5s를 비롯한 애플 제품의 공장 초기화는 ' DFU 모드 진입'만 하면 너무 쉽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DFU 모드 진입을 살펴보자!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아이폰의 '전원버튼'과 '홈버튼'만 가지고 조작을 하면 되는데...


.


  아이폰의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10~15초 정도 대기한다. 이때 애플 마크가 화면에 나타나도 조금 더 기다리며 최소 10초간 버튼을 누른 상태로 유지해준다. 10초가 지났다고 생각되며, '전원버튼(위쪽에 있는 버튼)'을 놓고, '홈버튼'만 누른 상태를 유지해준다. 홈버튼을 누르고 다시 10초 정도 유지하면...




  공장초기화를 위한 DFU 모드가 진입했다면 iTunes를 통해서 '초기화'를 진행하면 된다. 이 과정 역시 iTunes에서 최신 iOS를 다운받아서 설치까지 진행되므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려운 과정이 절대 아니다.


아이폰의 공장 초기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

2)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10초 동안 누른다.

3) 10초 후 전원버튼은 누르는 것을 떼고, 홈버튼만 10초 동안 더 눌러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