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무리 아이폰이라도 '부족하고 불편한 점'은 분명히 있는 법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너무나 좋은 기능에 환호하며 단점을 숨기기도 하는데... 특히 그런 부분이 강한게 '애플 제품'이고... 그 중에서도 '아이폰'은 절대 강자로 이야기된다.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옵티머스Q'가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쿼티(QWERTY) 키패드'이다. 볼록 튀어나온 키패드(키보드)가 사용자가 누르는 것에 대해서 '리액션(?)'을 해주어서 사용자가 입력하는 정보들의 '오타'를 많이 줄여준다는 것이다. 오타율뿐만 아니라 '쫀득한 키감'을 주어서 누르는 맛이 있다고 할까?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터치식 키보드도 'QWERTY'배열이라는 점은 동일하지만... 키감이 전혀없다는 것은 스마트폰이라서 있을 법한 '타이핑'에 오타를 발생시킨다. 사실, 일반 휴대폰이였다면 이런 키감이나 오타에 대해서 그리 민감하지 않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경우 데이터를 입력하는 다양한 경우가 존재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검색 및 로그인에서도 키입력이 많기 때문에 '오타'에 민감해지는 것이다.

  손이 그렇게 크지 않은 필자라도 '터치 키보드'는 어쩔 수 없는 일...  더욱이 30대라서 그런지 문자 하나쓰는데 왜 이렇게 오타가 많은지 모르겠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블루투스'를 이용한 키보드이다. 그렇다고 컴퓨터에서나 사용할만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할 수는 없는법이니... 스마트폰에 딱 맞는 키보드를 찾았고, 그래서 발견한 것이 바로 '블루오션(Blueocean)의 'Mini Bluetooth Keyboard(BHK49-i)'이다.


  아이폰에서 '최적화되었다'라는 모델 안내와 마찬가지로 아이폰에 적합하다는 느낌을 받은 것은 인터넷에서 소개글을 보고나서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입력'이 많은 아이폰에서 작은 키보드가 필요한 분들에게 '미니 키보드'는 이름부터 딱 맞는 제품이다.

  가격은 4~5만원선이며, 블루투스 방식을 이용해서 아이폰과 연결된다. 그러니 어느정도(30cm~1m)거리에서는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출시한 아이폰4에서도 아무런 문제없이 작동한다. (참고로, 아이터치에서는 장비인식이 안되는 점을 유의하자)



  미니키보드(BHK49-i)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전에 필자가 구입한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미니키보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보다 '입력'때문이다. 물론, 휴대하고 다니면서 키보드까지 이용해서 입력한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불편함일 것이다. 하지만, 어느 장소에서 아이폰에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말이 다르다. '휴대'는 휴대이지만... 어느 장소에서 아이폰을 놓고 입력을 할 때, 미니키보드는 빛을 발한다.

  예를 들어, 필자의 경우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블로그 소재를 메모한다. 메모라고 해서 '제목'정도가 아니라 어느정도의 이야기 흐름 즉, '틀'을 잡는 것이다. 그럴때 터치 키보드를 입력하면 '오타'를 수정하느라 이야기를 풀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녹음기능을 이용했지만... 역시 녹음시간만큼 '재생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불편했다.

  그 때 눈에 들어온게 바로 '미니키보드'이고, 아이폰4에서도 멋지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미니키보드'를 가방에 넣고 다니는 이유가 되었다. 이런 사례처럼 아이폰으로 입력을 하는 분들에게 미니키보드는 '(오타로 인한)짜증스러움'을 사라지게 도와줄 것이다.


  
  즉, 위 사진처럼 '오타'가 발생하니까...


  이렇게 '키감'을 느낄 수 있는 키보드가 필요하게 된다는 것이다!



  미니키보드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없는 키가 없이 '꽉 찬' 디자인을 보여준다. 키보드라고 해서 우리가 컴퓨터를 이용하든 열손가락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는 아니다. 엄지를 이용한 '독수리타법'을 구사하게 되지만, 키패드를 누르면서 입력하게 되는 만큼 분명히 오타나 입력속도는 '터치식'보다 빠르고 정확하다.


  그럼 이제, 간단하게 아이폰4와 블루투스 방식으로 '미니키보드(BHK49-i)'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미니키보드는 'iOS'와 호환되는 만큼 어렵지 않게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이 되는데... 위에 캡쳐한 화면처럼 '설정'에서 '일반'메뉴로 들어가서 'Bluetooth'기능을 켠다. 그리고 미니키보드를 켜고, 아이폰에서 장비검색이 되는지 확인한다. 검색된 'Bluetooth mini Keyboard'를 연결하는데 이때 나타나는 암호(4자리숫자)를 미니키보드를 누르고, 엔터를 입력하면 모든 연결은 끝이 나고, 미니키보드를 사용하면 된다.



  블루오션의 '미니키보드'에 대해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블루오션 홈페이지(http://www.blueinput.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이폰에서 입력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제품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