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PC나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면서 '나만의 기기'로 만드는 방법 중 가장 쉽고 간단하지만 가장 파워풀한 방법이 있다면 역시 '바탕화면(배경화면)'을 바꾸는 일이다. 윈도우나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테마(Theme)'를 바꾸면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아이콘도 한번에 변경되지만... iOS나 OS X의 경우는 보통 '배경화면' 정도만 변경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라면 순정 상태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커스터마이징이 바로 '배경화면 변경'일텐데... 그때마다 특정 사이트를 방문하여 아이폰 해상도에 맞는 배경화면을 다운받아서 변경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일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아이폰에 'PAPERS.co'라는 앱만 설치하면 더 이상 배경화면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완벽하게 아이폰에 맞춰진 배경화면 앱이 바로 'PAPERS.co'인데... 단순히 배경화면에 사용할 이미지(사진) 파일을 다운받는 것은 물론이고 전체적인 앱 디자인 자체가 굉장히 완성도 높아서 강력 추천 하는 아이폰 앱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배경화면 역시 PAPERS.co 앱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정한 것이다. 아이폰 전용 앱을 통해서 다운받은 만큼 해상도(이미지 크기)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PAPERS.co 앱에 보이는 이미지 가운데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만 선택(다운로드)하면 된다. 물론 PAPERS.co는 무료 앱이다. 이미지 중간에 '광고'가 포함되어 있지만 광고 역시 깔끔하게(?) 위치하고 있어서 사용에 거슬리지 않는다.




자주는 아니지만 한달에 한두번 정도는 PAPERS.co 앱을 실행하여 아이폰 배경화면을 변경한다.





Papers.co는 무료 앱이지만 굉장히 깔금하고 세련된 UI를 제공한다. 가장 중요한 이미지(배경화면, 바탕화면) 역시 인터넷에서 쉽게 구하는 아이폰 배경화면과는 차원이 다른 깔끔하고 세련된 배경화면들이다.





Papers.co에서 제공하는 아이폰 배경화면 중 하나를 선택해보았다. Papers.co는 선택한 이미지 파일을 저장 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면서 확인하는 과정을 위 사진과 같이 선택시 아이폰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가상의 화면을 통해서 어느 정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보여준다. 물론 곧바로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도 있고, 이미지(사진)에 저장 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도 된다.




이미지 저장은 위 상태에서 가운데 아이콘을... 배경화면으로 바로 설정은 좌측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앱스토어에서 '배경화면' 또는 '바탕화면', 'Wallpaper'라고 검색 후 다운받았던 수많은 앱들과 PAPERS.co의 앱 완성도는 차원이 달랐다. 뭐랄까 숨은 보석같은 존재라고 할까? PAPERS.co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특히, 배경화면(바탕화면)에 신경쓰는 아이폰 사용라면  PAPERS.co 앱을 정말 완벽하게 만족스러운 배경화면을 제공해주는 무료 앱일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