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있으면 별거 아닌데, 없으면 정말 불편한 것! 우리 주변에는 이런 것들이 생각보다 많다. 그렇다고 '항상' 필요한 것이라면 '필수품'처럼 휴대하고 다니겠지만,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용될 지 모르기 때문에 필수품처럼 휴대한다는 것도 사실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것...


  그런 것 중 하나가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물체(?)가 무엇인지 아는 분들은 필자가 위에서 이야기한 '상황'에 대해서 어느 정도 공감할 것이다. 사진에 있는 것은 바로 '아이폰 유심 제거 핀(USIM Card Tray Eject Pin)'이다. 분실의 위험이 있어서 항상 휴대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사실, 아이폰에서 유심을 제거하는 경우가 그렇게 빈번하지 않은 만큼 휴대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정말 가끔이지만 아이폰에서 유심(sim)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유심 제거 핀'이다! 필자의 경우 스마트폰을 '유심기변'으로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면서 하다 보니 아이폰의 유심 제거 핀을 자주 찾게 된다. 그런 경우 아이폰 구입시 제공한 '유심 제거 핀'을 대신할 수 있는 기발한 것이 있으니... '그것(?)'이다!


  그것(?)이 무엇인지 지금 바로 만나보자!





  아이폰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충전'에 신경쓰게 되고, 충전에 필요한 '충전 케이블(어답터)'도 항상 휴대하게 된다. 그런 점에서 '유심 제거 핀'까지 휴대한다는 것이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는데...




  그렇다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완벽하게 결합된 유심 카드 트레이를 손으로 잡아 뺄 수도 없는 것이 사실! 그러니 아이폰 구입시 제공한 '유심 제거 핀'이 없을 때... 대신할 수 있는 '그것'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클립'이다. 핀이나 바늘처럼 날카로운 모습을 갖지 않아서 휴대가 안전하고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이 높다. 그 뿐만 아니라 클립은 사무실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클립을 보고 유심 제거 핀 대신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드는데... 어떻게 휴대할 것인지 궁금할 것이다.






  필자는 지갑을 이용하여 클립을 보관 및 휴대하고 다닌다. 


  처음 '클립'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앞에서 소개한 아이폰 전용 '유심 제거 핀'을 지갑에 휴대하고 다녔는데, 필자도 모르게 지갑에 넣어둔 '유심 제거 핀'이 사라진 것이다. 크기가 작고 따로 휴대할 수 있는 기능이 전혀 없는 만큼 유심 제거핀은 언제 어디서 분실해도 전혀 이상것이 없다.


  그에 비해서 '클립'은 앞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쉽게 구할 수 있어 분실시에도 쉽게 다시 구해서 사용할 수 있다. 거기에 추가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일정한 두께의 지갑이나 종이에 클립을 부착해 놓으면 분실의 위험도 훨씬 줄어든다.




  실제 클립을 이용하여 아이폰의 '유심 트레이(유심)'를 분리(제거)해보면 전용 유심 제거 핀처럼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크기(굵기) 역시 딱 맞아서 아이폰에 흠집(스크레치)가 발생할 확률도 낮아 보인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은근히 많이 사용하는 '유심 제거핀'을 '클립'으로 대신하면서 분실의 위험도 줄어들고 항상 휴대할 수 있어 언제 어떻게 사용될지 모르는 상황에 항상 준비성 있는 모습으로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